테라, 신규 인던 5종 포함한 '비상(飛上)' 업데이트 실시
NHN 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블루홀스튜디오(대표 김강석)가 개발하고 자사의 게임 포털 한게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테라에 신규 인던 5종을 포함하는 '비상(飛上)'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탐욕의 카슈바르 협곡, 카슈바르 협곡, 길리안의 숲, 어둠의 동굴, 라칸의 제단으로 이루어진 5종의 신규 인던이다.
먼저 '카슈바르 협곡'은 하급 던으로 테라 최초로 인던 공략을 돕는 재도전 장치가 있는 10인 공격대의 시작을 뜻하며, '탐욕의 카슈바르 협곡'은 신규 보스 몬스터 3종이 출현하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상급 공격대 인던이다.
이어 '라칸의 제단'은 '붉은 해적단의 함정'과 비슷한 소규모 5인 인던이며, '어둠의 동굴'은 원활한 파티 참가가 어려운 딜러 클래스를 위한 7인 인던이라는 특색을 가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길리안의 숲'은 파티 플레이가 부담스러운 솔로 인던으로, 자신의 강인함을 확인하고 싶은 플레이어를 위한 테라 최초의 1인 인던이다.
신규 인던 5종과 함께 다양한 인던 장비도 추가됐다. 신규 인던에서 획득할 수 있는 '철기장 바타히르' 무기 등 신규 PvE 장비와 더불어 '찬란한 전설', '찬란한 영웅', '찬란한 투사' 등 '찬란한' 시리즈 PvP 장비도 추가되어 게임의 재미를 더했으며, PvP 세트 악세사리도 추가됐다.
이외에도 주말 동안 신규 인던 5종에 대한 아이템 드랍률이 2배로 상승되고, 2월 14일부터 23일까지 이벤트 기간 중 접속 시 '여신의 축복'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테라는 최상급 5인 인던 '포악한 퀴르갈의 동굴'을 3월 중 업데이트 한다. 이는 아카샤-켈사이크의 둥지-샨드라 마나이아의 계보를 잇는 최고 난이도의 인던으로 최고 레벨 이용자들을 위한 새로운 도전과제로 볼 수 있다.
블루홀스튜디오 안동균 한국라이브팀장은 "지난 달 신규 클래스 '비검사' 업데이트에 대한 이용자분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새롭고 특색있는 5가지 인던을 선보이는 '비상' 업데이트에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보다 풍부한 콘텐츠를 적시에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테라 홈페이지(http://tera.hangam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