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게임즈, 모바일 RTS '배틀트래프트 for Kakao' 출시
파티게임즈(대표 이대형)는 엘렉스테크놀로지(Elex technology)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스마트폰용 RTS(실시간 전략) 게임 '배틀크래프트 for Kakao'를 카카오 게임하기에 출시한다고 금일(14일) 밝혔다.
'배틀크래프트 for Kakao'는 기지를 건설하고 자원을 생산하며 방어 타워를 배치해서 상대방과 전투하는 RTS 게임으로 가상의 3차 세계대전 배경에 보병, 탱크 부대, 공군이 모두 등장하는 커다란 스케일을 자랑한다. 게이머는 카카오톡 친구들과 연합군을 형성하여 더욱 강력한 적에 맞서고 세력을 확장할 수 있으며 때에 따라서는 친구의 기지를 공격해서 자원을 약탈하는 재미도 만끽할 수 있다.
이 작품은 지난 2012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다운로드수는 약 700만을 기록할 만큼 큰 인기를 끌었으며 글로벌 버전은 중국과 미국 현지에서 전략 시뮬레이션 특유의 세밀한 컨트롤을 잘 살려냈다는 높은 평을 받았다.
파티게임즈는 원작인 글로벌 버전 'Battle Alert'을 한국 제목 '배틀크래프트 for Kakao'로 새롭게 준비하며 연합군 지원 시스템과 친구 지원 기능을 업데이트해 카카오톡 친구와 함께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배틀크래프트 for Kakao' 담당 황일엽 PM은 "이 작품의 가장 큰 장점은 기존의 스마트폰 전략 게임들과 달리 유닛을 직접 컨트롤할 수 있어 자신의 전략, 전술로 병력의 차이를 극복할 수 있다는 점"이라며 "이러한 장점이 RTS 게임에 익숙한 한국 게이머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