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디스코, 게임사전예약 서비스 '잇템' 출시

앱디스코(대표 정수환)는 모바일 게임 출시 전에 게이머들의 사전예약을 받고 게임 아이템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인 '잇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금일(25)일 밝혔다.

'누구나 갖고 싶어하는 아이템'이라는 뜻의 '잇템(Ittem)'은 사전 '예약형'을 포함해 '베타테스트형', 출시 후 '설치형' 등 총 3단계로 구분해 서비스 사용자에게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광고 마케팅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게임 사전예약이나 이미 출시된 게임 내려 받기, 베타테스트 중인 게임 참여로 관심 있는 게임의 정보를 빠르게 알 수 있다. 또한 '잇템'의 3개 서비스 모두 문자 메시지 등을 통해 게임 아이템이나 쿠폰을 100% 무료 제공하기 때문에 게이머 입장에서는 부담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강점을 갖췄다.

'잇템'을 활용하는 게임 개발업체 역시 베타서비스와 출시 전 단계부터 사용자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조성할 수 있기 때문에, 초반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사용자 반응 확인 및 오류 수정 등을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특히, '잇템'은 앱디스코의 기존 모바일 리워드 광고 플랫폼인 애드라떼와 라떼스크린에 포함돼 있어, 1,00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한 두 서비스 사용자들이 잇템 서비스로 자연스럽게 유입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앱디스코는 '잇템' 출시를 기념해 게임업체들을 대상으로 베타테스트 서비스를 무료로 경험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현재 국내 대형 게임사들의 대작 게임들이 '잇템' 서비스를 활용 중이거나 활용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수환 앱디스코 대표는 "잇템은 앱디스코가 그 동안 모바일 리워드 광고 서비스를 운영하며 축적한 경험을 기반으로 게임 비즈니스에 특화된 비용효율적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출시됐다"라며 "사용자와 광고주 모두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양질의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잇템' 서비스를 경험하고 싶은 사용자는 라떼스크린과 애드라떼 앱을 다운로드 하면 된다. '잇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사업부에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잇템 사전에약 애플리케이션
잇템 사전에약 애플리케이션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