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 MMORPG 에오스, 2014년 첫 대규모 업데이트 '카르딜라' 공개
지난해 유일한 MMORPG 성공작으로 평가받는 '에오스'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발표되면서 국내 MMORPG 시장의 주도권 싸움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26일 NHN블랙픽(주)(대표 우상준)은 개발사 엔비어스(대표 김준성)와 함께 26일 서울 신사동 청담씨네시티 엠큐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에오스'의 새 업데이트 '카르딜라'에 대해 발표했다.
엔비어스 김준성 대표는 감격에 찬 모습으로 단상에 올라 "오늘은 에오스가 출시된지 169일째 되는 날이다. 6개월 여 서비스 중인 현재 모든 고객님들께 먼저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그동안 고객님들로부터 수많은 피드백을 받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에오스'의 새 업데이트를 소개했다.
< <신규 캐릭터 '워록' 소개>>
김준성 대표에 따르면 이번 에오스 1.5 업데이트 '카르딜라'에는 신규 캐릭터 '워록'이 추가된다. '워록'은 플루토 족의 전사로, 이계에서 온 추적자이며 어둠의 마법을 쓰는 암흑술사다.
클래스는 저주와 강신 2가지로 나뉘어지며, 상대에게 안좋은 기운을 넣는 디버프를 주측으로 원거리 공격을 하거나 혹은 변신해서 근접 공격을 하는 형태로 운용이 가능하다. 상대편의 방어력 등 능력치를 변동시키는 부분이 많아 다른 캐릭터와 연동하면 시너지가 많이 날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 중 블랙픽 측에서 시연한 동영상을 보니 붉은 기운이나 검은 기운의 오오라가 피어 오르는 등 어두운 느낌을 풍기며 스타일리시한 움직임이 인상적이었다. 이같은 취향의 게이머들에게 크게 어필할 것으로 보여진다.
<
또 하나 1.5 업데이트에는 게이머들이 즐길 수 있는 던전이 대폭 강화됐다. 전투 공략법 컨셉의 차별화로 파티 던전과 극강의 단결력을 요하는 공격대 던전이 새로 추가된 것.
먼저 신규 파티 던전인 '붉은요새'는 설원 지대 위에 세워진 적기사단의 요새로 총 3종의 보스를 만날 수 있으며, 은신을 통한 적진 침투, 장애물 피하기 등 다양한 전략이 필요할 예정이다. 또 최상위 신규 공격대인 '암흑 성채'는 10인과 20인 모드를 통해 5종의 보스를 처치해야하며, 현재의 공격대가 완전히 함락된 이후 업데이트가 될 예정이다.
<
기존 1.0에서는 확실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공간이 단 하나의 전장 뿐이었기에 지루한 면이 있었다. 이런 점을 보강해 1.5에서는 새로운 컨셉의 전장과 새로운 전략성과 랭킹 경쟁을 할 수 있는 투기장이 추가됐다.
신규 전장은 '투쟁의 골짜기'로, 총 5곳의 고정 위치에 자원이 스폰되며 이를 채취하여 목표량에 먼저 도달하는 쪽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새 투기장은 5대5 팀전이 가능해질 예정이며, 자유 경기와 팀 경기 모두 가능하다. 맵 2종 중 하나가 랜덤으로 선택되고 랭킹 시스템의 도입, 리그전 등 전투에 특화된 구성을 갖췄다. 랭킹 경쟁도 가능하고 주간 포인트로 투기장 전용 PVP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등 즐길거리가 대폭 확대됐다고 평가받을 수 있는 부분이다.
< <기타 즐길거리>>
이외에도 이번 '카르딜라' 업데이트에는 초심자를 위한 배려도 있었다. 기존의 에오스는 숙련도가 낮은 게이머들이 물약의 비용을 충당하지 못하는 불편함이 일부 있었던 반면, 이번에는 신규 최고 레벨 콘텐츠를 통해 경제적인 궁핍을 느낄 수 있었던 점이 개선됐다. 게이머는 자신의 등급에 맞는 재원을 무한 사냥터에서 마련할 수 있을 예정이다.
또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모바일 앱 기능도 추가된다. 유무선 연동 컨셉으로 '에오스'를 만들면서 PC 앞에서는 인던 등을 플레이하지만, 그 외의 준비 내용은 밖에서 틈나는대로 스마트폰으로 진행할 수 있다. 일례로 스마트폰에서 아이템 제작이 가능해질 예정이며, 게이머는 이동중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재료도 구입하고 경매도 할 수 있게될 예정이다.
한편, 김준성 대표는 '카르딜라'에 대한 콘텐츠 소개를 마치고 마지막으로 에오스의 일정도 공개됐다. 우선 2013년 3월13일에 신규 클래스와 파티던전 2개, 신규 전장, 최고 레벨 무한 사냥터, 모바일 앱이 공개되며, 3월27일에 2차로 신규 PVP 자유 투기장이 오픈된다. 또 최종적으로 오는 4월24일에 팀별 플레이가 가능한 투기장이 오픈될 예정이다.
김준성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의 대부분은 여러 분들의 소중한 의견 하나하나를 반영한 것으로, 앞으로도 게이머분들의 조그만 목소리에도 귀기울이는 '에오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1.5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http://eos.hangame.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