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GDC 2014서 '유니티 5' 최초 공개한다

유니티(대표 데이비드 헬가슨)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게임개발자컨퍼런스(GDC 2014) ‘개발인의 날’ 행사에서 유니티의 새로운 버전인 '유니티 5'를 최초로 공개하고 사전 예약 구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유니티 5'는 물리 기반 쉐이더 도입, 글로벌 일루미네션 추가, 오디오 기능 향상과 새로운 오디오 믹서의 등장, 웹기반 그래픽 라이브러리 추가, 유니티 클라우드 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다.

특히, 인라이트 실시간 라이팅 시스템과 캐릭터와 배경, 라이팅, 이펙트 등의 렌더링을 한번에 진행할 수 있는 물리적 기반 쉐이더, 새롭게 통합된 쉐이더 아키텍쳐와 실시간 라이트맵 프리뷰 에디터 등 보다 강력해지고 세밀해진 게임엔진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번에 공개된 '유니티 5'는 유니티 스토어를 통해 사전 구매할 수 있으며, 유니티 4를 비롯한 앞으로의 유니티 4 버전 업데이트 내용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유니티는 '유니티 5'의 특징인 ‘유니티 클라우드’를 통한 크로스 프로모션과 별도 플러그인 없이 멀티플랫폼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웹기반 그래픽 라이브러리’를 배치하여 유니티 개발자들이 성공의 기회에 가까이 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유니티의 CEO 데이비드 헬가슨은 “유니티의 새로운 버전을 만들 때 마다 전보다 더욱 강력하고 어렵지 않은 기술로 개발자들에게 다가가려고 한다”며 “물리 기반 쉐이딩, 라이팅 워크플로우, 새로운 플랫폼 그리고 새로운 빌트인 방법을 통해 창의적이면서 동시에 비즈니스의 성공도 가져다 줄 수 있는 유니티로 지속적인 발전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니티 스토어(https://store.unity3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니티
유니티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