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챕터5 선보인 룬즈오브매직, 이전과는 확 달라진 모습 보이겠다

김남규

아이엑스투게임즈로 둥지를 옮긴 룬즈오브매직이 챕터5를 선보이며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드워프 종족과 새로운 직업, 최고 레벨 상향, 신규 pvp 서버 등 그동안 게이머들이 바라던 콘텐츠들이 다수 담겨 있는 것이 특징.

룬즈오브매직의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아이엑스투게임즈 운영팀 김민정 팀장과 사업팀 김현철 대리는 오랜 기간 준비해온 챕터5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힘이 난다며, 게이머들이 더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중이라고 말했다.

룬즈오브매직 아이엑스투게임즈 김민정, 김현철

Q. 서비스 이관 후 첫 업데이트입니다. 준비하는데 어려움은 없었나요?
A. 김민정 : 룬즈오브매직을 해보셨다면 이해하실 것 같습니다. 룬즈오브매직은 사냥보다는 퀘스트가 주이기 때문에 이번 챕터5 업데이트에서도 정말 어마어마한 양의 퀘스트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당연히 npc들의 대사량이 엄청 많아서 현지화 작업을 하는데 예상보다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됐습니다. 좀 더 빠르게 제공해드렸어야 하는데 죄송한 마음입니다.

Q. 이번 업데이트에서 핵심 요소는 무엇입니까?
A. 김현철 : 먼저 새로운 드워프 종족의 등장과 PvP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존의 8개 클래스에서 드워프의 챔피언과 워록이 추가되어 좀 더 다양한 캐릭터 육성을 즐길 수 있게 됐고, 이번에 추가된 pvp서버인 이반디스 서버에서는 게이머간의 본격적인 경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최고 레벨 상향과 새로운 종족 추가에 맞춰 새로운 지역과 인스턴스 던전, 세트 아이템 등이 추가되고, 룬즈오브매직의 최고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엘리트 스킬도 개편되어 좀 더 재미있어졌다고 생각합니다.

Q. PvP 서버를 새롭게 추가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김민정 : 기존에는 pve 서버만 제공되고 있어 아쉽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대형 mmorpg인 만큼 게이머들끼리 서로 실력을 겨루는 기회가 자유롭게 제공되어야 더 본격적인 경쟁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치열한 경쟁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기존 pve 서버에서 스토리를 즐기시면 됩니다.

Q. 큰 업데이트를 막 마무리하셔서 정신이 없으시겠지만 게이머 입장에서는 차후 업데이트 일정이 매우 궁금할 것 같습니다.
A. 김민정 : 현재 15개 국가에서 서비스 되고 있는데 국내 서비스 버전이 가장 늦춰져 있어 죄송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빨리 글로벌 서비스 버전에 맞추기 위해 계속 노력중입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챕터6는 올해 안에 업데이트하는 것을 목표로 바쁘게 작업중입니다. 아시다시피 퀘스트 대사량이 많아서…

Q. 상당히 오랜 기간 서비스된 게임이다보니 최신 게임과의 직접적인 경쟁은 힘든 것 같습니다. 이를 보안할 마케팅 전략은 어떻게 준비중이신가요?
A. 김현철 : 최신 게임과의 직접적인 경쟁은 당연히 힘든 편입니다. 그래서 대대적인 마케팅보다는 기존 충성 회원들을 유지하기 위해 발 빠른 대응과 성실한 운영에 더 주력하고 있습니다. 물론 신규 회원 유입을 위한 정책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신규 pvp 서버에서는 모든 사람들이 동등하게 1레벨부터 경쟁을 펼칠 수 있으며, 신규 회원의 빠른 레벨업을 위한 서포터즈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 이번에 문화상품권을 100% 지급하고, 15만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깜짝 이벤트도 준비중이니 많이 기대해주세요.

Q. 룬즈오브매직 회원분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김현철 : 룬즈오브매직, 정말 매력적인 게임입니다. 저도 지금 챔피언을 새롭게 키우고 있는데 정말 재미있게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즐기시다가 그만 두신 분들도 다시 돌아오셔서 게임이 더 북적북적했으면 좋겠습니다. 최고 레벨도 75레벨로 상향됐으니 더 많은 것을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김민정 : 아이엑스투게임즈로 서비스가 이관된 이후에 첫 대규모 업데이트인 챕터 5. 그림자 전쟁이 미흡한 점이 많아 좀 아쉽구요. 챕터 6. 업데이트에서는 더 완벽한 모습을 선보여 드리고 싶습니다. 최대한 빨리 회원분들께 업데이트하기 위해 매일 야근을 할 생각이에요. 앞으로도 잘 봐주세요~

룬즈오브매직 아이엑스투게임즈 김민정, 김현철

: 룬즈오브매직 아이엑스투게임즈 MMMORPG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