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하면 재미 두 배! '파이러츠: 트레저헌터' 스피드형•지원형 캐릭터 소개

파이러츠 트레저헌터 포스터 이미지
파이러츠 트레저헌터 포스터 이미지

스페인의 버추얼 토이즈가 개발하고 CJ E&M 넷마블이 서비스 준비 중인 온라인게임 '파이러츠: 트레저헌터'의 첫 비공개 테스트인 시즌제로가 진행 중이다. 이 게임은 기존 게임들의 장점을 흡수 발전시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해주는 것이 특징인 게임으로 기존의 AOS나 MOBA에 장르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빠른 전투의 쾌감을 선사해준다.

이번 테스트를 통해서 만나볼 수 있는 '파이러츠: 트레저헌터'의 캐릭터는 총 22종으로 각기 다른 매력과 개성으로 무장했다. 게임 내 캐릭터는 크게 공격형, 수비형, 스피드형, 지원형, 탱커형 등 5분류로 나눠볼 수 있으며, 각 캐릭터는 서로 얽히고설킨 관계에 놓인 배경 스토리를 갖고 있어 소소한 재미를 준다.

다양한 캐릭터가 마련됐기에 첫 테스트 부터 모든 게이머를 이해하고 잘 플레이할 수 없는 것은 당연한 일. 아직 테스트에 참여하지 못한 게이머들에게는 캐릭터의 특징과 역할을 소개해 선택을 도와주고, 테스트에 참여 중인 게이머들에게는 각 캐릭터의 얽히고설킨 배경스토리를 알려줘 재미를 두 배로 늘려 줄 각 캐릭터들의 소개를 준비했다. 이번 기사를 통해서는 빠른 스피드로 적을 혼란시키는 스피드형과 각종 버프와 힐을 통해 아군을 지원하는 지워형 캐릭터를 만나보자.

스피드형 캐릭터

[이츠사]

파이러츠 트레저헌터 캐릭터
이미지
파이러츠 트레저헌터 캐릭터 이미지

1. 명칭: '수호자 이츠사'(Itza, The Sentinel)
2. 별칭: 성역의 감시자
3. 주요 특징: 높은 점프력과 빠른 이동 속도로 전장을 종횡무진 할 수 있는 스피드형 캐릭터입니다.
4. 배경 시나리오: '이츠사'는 성역을 보호하고 있는 수호자입니다. 그녀는 성역 주위의 마을 주민들과 숲 속의 식물들과 짐승들을 보살필 뿐만 아니라 지하감옥에 봉인되어있는 악령들을 감시하는 역할 또한 수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늘어나고 있는 침입자들을 맞이하기 위해, 오늘도 '이츠사'는 날카로운 발톱을 다듬고 있습니다.
5. 플레이 패턴: '이츠사'는 뛰어난 기동력을 지닌 스피드형 캐릭터입니다. 기본적으로 높은 이동 속도를 보유하고 있을 뿐 만 아니라, '신성한 신발'을 활용하면 다른 캐릭터보다 빠르게 전략적 요충지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표범의 영혼' 로 단숨에 거리를 좁혀 후방의 적들을 암살하는 것도 '이츠사'의 특기 중 하나입니다. 순간적으로 엄청난 속도와 공격력을 뿜어낼 수 있기 때문에, '이츠사'를 상대 할 때에는 아군의 주 공격수를 보호하는 데에 많은 주의를 기울어야 할 것입니다.

[부르쉬]

파이러츠 트레저헌터 캐릭터
이미지
파이러츠 트레저헌터 캐릭터 이미지

1. 명칭: '사냥꾼 부르쉬'(Buluc, The Hunter)
2. 별칭: 사냥의 명수
3. 주요 특징: 은신을 활용하여 적에게 접근한 후 그물로 묶어버릴 수 있는 사냥꾼입니다.
4. 배경 시나리오: '부르쉬'는 나라에서 제일 가는 사냥꾼이었습니다. 그의 솜씨를 높이 산 대제사장은 그와 그의 친구 '이크챤'에게 한가지 임무를 내렸습니다. 사냥감을 찾아 숲 속을 탐험하던 그들은 죽음의 군주가 살고 있는 지하 동굴에 빠져버렸고, 결국 '부르쉬'는 '이크챤'을 버리고 도망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살기 위해 친구를 버렸다는 죄책감에 시달리며, '부르쉬'는 숲 속을 헤매고 있습니다.
5. 플레이 패턴: '부르쉬'는 균형 잡힌 능력치를 갖고 있는 다재다능한 캐릭터입니다. 긴 사거리의 '수렵용 활'로 원거리에서 견제할 수도 있고, '재규어의 혼'과 '사냥꾼의 방어술'을 조합하여 강력한 방어력을 가진 탱커가 되어 돌진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위장의 부적'을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중요한데요, 투명해진 상태로 '재규어의 혼'을 사용하여 빠르게 접근한 후 '수렵용 그물'로 적들을 무력하게 만들 수 있는가 하면, 아군과의 팀플레이를 통해 적들을 유인한 후 역습을 가할 수도 있습니다.

[우르킨]

파이러츠 트레저헌터 캐릭터
이미지
파이러츠 트레저헌터 캐릭터 이미지

1. 명칭: '강철손 우르킨'(Urchin Steelhand)
2. 별칭: 포효하는 강철의 의수
3. 주요 특징: '하쉬' 에게 두 팔을 잃고 복수를 위해 강철 의수를 부착한 남자입니다.
4. 배경 시나리오: 몇 년전 해적들이 마을에 쳐들어왔을 때, '우르킨'은 두 팔을 잃었습니다. 한참 동안 악몽 속에서 고통스러워하던 '우르킨'은 자신의 두 팔을 대신할 무시무시한 강철 의수를 만들어냈습니다. 마을 사람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으며 '우르킨'은 팔을 휘둘렀고, 그의 갈고리는 하늘이 무너질 듯한 벼락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자신의 두 팔을 앗아간 '하쉬'와 '피의 악마' 호를 찾아, '우르킨'은 마을을 떠납니다.
5. 플레이 스타일: '우르킨'의 스킬들은 강력한 공격력을 갖고 있지만, 적중시키기가 어려운 편이기 때문에 '끈끈이 폭탄'을 먼저 맞춰서 적의 발을 묶어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빠른 이동 속도와 높은 공격력을 자랑하는 '우르킨'이지만 방어력은 높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방어력을 높일 수 있는 '성게 가시' 와 잠깐의 무적 시간이 있는 '갈고리 공격'을 효율적으로 활용해야 할 것입니다.

[존]

파이러츠 트레저헌터 캐릭터
이미지
파이러츠 트레저헌터 캐릭터 이미지

1. 명칭: '바람의 존'(John Kaze)
2. 별칭: 백조 추적자
3. 주요 특징: 투명한 상태로 전장을 누비며 바람의 힘을 불러 일으키는 무시무시한 암살자입니다.
4. 배경 시나리오: 어렸을 때 해적선으로 납치된 '존'은 자연스럽게 해적이 되었습니다. 여느 해적과 같이 방탕한 삶을 살던 '존'은 아름다운 발레리나인 '에블린'을 만나게 되었고, 그녀와 함께 새 삶을 꿈꾸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어느 날, '존'이 항해에서 돌아왔을 때 발레학원은 불타고 있었고, '에블린'은 싸늘한 주검이 되어있었습니다. 반쯤 미쳐버린 '존'이 배를 끌고 사라진 지 몇 년 후, 신대륙에서 바람의 힘을 부리며 '백조'를 찾아 다니고 있는 한 신비로운 해적에 대한 소문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5. 플레이 스타일: '존'은 '연막탄'으로 시작되는 다양한 스킬과 무기의 연계가 굉장히 강력한 캐릭터입니다. 은밀하게 적의 딜러에게 접근하여 '빛의 장갑'으로 눈을 멀게 하여 암살한 후 다시 투명해진 상태로 유유히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특히 적진 한복판에서 작렬하는 '바람의 힘' 은 전세를 순식간에 뒤집어버릴 정도로 강력한 전술무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존'을 플레이 할 때에는, '연막탄'의 지속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며 공격과 물러나는 타이밍을 잘 결정해야 할 것입니다.

[올리비아]

파이러츠 트레저헌터 캐릭터
이미지
파이러츠 트레저헌터 캐릭터 이미지

1. 명칭: 벌새 '올리비아'(Olivia Hummingbird)
2. 별칭: 구속할 수 없는 자유로운 영혼
3. 주요 특징: 파이러츠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전장을 질주할 수 있는 스피드형 캐릭터입니다.
4. 배경 시나리오: 어린 시절부터 '올리비아'는 검과 총을 다루는 데에 소질을 보였고, 훗날 광활한 신대륙을 탐험하리라는 꿈을 갖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올리비아'가 여자라는 이유로 그녀의 꿈은 무시당하기 일쑤였고, 갑작스런 사고로 부모님이 돌아가시자 강압적인 가정교사의 감시 아래 감금 생활을 해야 했습니다. 악몽과도 같았던 어느 날 밤, 그녀는 드디어 집을 탈출하여 자유롭게 날아오르기 시작합니다.
5. 플레이 스타일: '올리비아'는 파이러츠의 모든 캐릭터 중 가장 뛰어난 기동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바람의 부츠'를 사용하여 엄청난 속도로 전장을 누빌 수 있고, '바람의 축복'을 사용하면 팀원들에게도 순간적인 기동력을 제공해줄 수 있습니다. 강력한 근접 공격력과 '꽃들의 감로'를 이용한 체력 회복, 그리고 빠른 이동속도를 활용하여 적들을 피해 다니며 토템을 파괴하는 것도 '올리비아'의 주특기 중 하나입니다.

지원형 캐릭터

[카비누스]

파이러츠 트레저헌터 캐릭터
이미지
파이러츠 트레저헌터 캐릭터 이미지

1. 명칭: '카비누스'(Cavinus)
2. 별칭: 어둠의 성직자
3. 주요 특징: 적에게 강력한 마법 공격을 퍼붓고 아군에게는 버프와 치유효과를 주는 마법사 형 캐릭터입니다.
4. 배경 시나리오: 신의 가르침에 따라 자라난 '카비누스'는, 성전을 위해 신대륙으로 건너가 신의 가르침을 펼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는 동료였던 '갈루스'의 배신으로 큰 상처를 입고, 간신히 살아나게 됩니다. 몸을 회복한 '카비누스'는 이제 복수를 위해 여행을 떠나려 합니다.
5. 플레이 패턴: '카비누스'는 성장 방향에 성격이 극명하게 변하는 캐릭터입니다. 어둠의 성서와 역병, 천벌을 집중 성장시키면 긴 사거리와 강력한 광역 공격으로 주 공격수로 활약할 수 있습니다. 반면 축복과 성수 위주로 성장시키면 아군의 방어력과 체력을 지속적으로 회복시켜주는 훌륭한 지원형 캐릭터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비누스'를 플레이 할 때에는, 아군의 캐릭터 조합을 잘 살펴본 후 자신이 공격수가 될 지, 아니면 지원에 충실할 것인지 신중히 판단해야 합니다.

[마리]

파이러츠 트레저헌터 캐릭터
이미지
파이러츠 트레저헌터 캐릭터 이미지

1. 명칭: '마리 엘 에트왈'(Marie L'Étoile)
2. 별칭: 별의 축복을 받은 부두교의 여왕
3. 주요 특징: 아군을 지원하는 데에 특화된 지원형 캐릭터입니다.
4. 배경 시나리오: 마리는 모트바이 부두 여왕의 외동딸입니다. 별의 축복을 받으며 태어난 그녀는 미래를 예측하며 사람들을 치유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숲 속에서 병자들을 치료하며 조용히 살아가던 '마리'에게 어느 날 모리스가 찾아왔고, 그녀는 그를 도와 대지의 어머니를 지키기 위하여 여행을 떠납니다.
5. 플레이 패턴: '마리'는 아군을 지원하는데 최적화된 캐릭터입니다. 아무런 제약 없이 아군에게 지속적으로 치유를 해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죽음의 거울"을 적절히 활용하면 순간적으로 탱커 역할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마리'의 "부두술사의 저주"는 모든 캐릭터 들 중 가장 넓은 범위를 자랑하는 속박 기술이기 때문에, 상대팀에 마리가 있다면 함부로 뭉쳐 다녀서는 안될 것입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