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코어 러닝 액션, 러쉬앤드래곤 with Band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최고의 콘텐츠인 게임에서도 화제를 불러모으거나 남다른 기대감을 얻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러쉬앤드래곤
러쉬앤드래곤

게임명: 러쉬앤드래곤 witn Band
장르: 러닝 액션
개발사: 픽토소프트
플랫폼: 안드로이드

◎ 쉽기만한 러닝 액션은 가라, 지금 살떨리는 러닝 액션이 찾아왔다.

러닝 액션게임은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접해봤을 법한 장르다. 이미 <윈드러너>, <쿠키런> 등 여러 게임이 성공을 거두면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었기 때문이다. 이번에 소개할 게임인 <러쉬앤드래곤 with Band> 또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러닝 액션게임이다.

하지만 <러쉬앤드래곤 with Band>는 장애물을 피하고 지형지물을 활용한 러닝 게임이 아니라 직접 적을 제거해가며 길을 뚫어야 하는 러닝 액션 게임이다. 적을 제거하지 못하면 내가 당해야 하는 상황에서 앞으로 달려나가야 하는 살 떨리는 러닝 액션인 것이다.

러쉬앤드래곤
러쉬앤드래곤

◎ 단 1mm만 빗나가도 당한다. 어려운 하드 코어 액션

<러쉬앤드래곤>은 러닝 액션게임을 표방하고 있지만, 심오한 액션의 재미를 잘 살린 게임이다. 최대한 멀리 달려가는 것이 중요한 게임이지만, 멀리 가기 위해선 중간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제거해야 한다. 다른 캐주얼 게임들이 쉽게 방해물을 제거하거나 피할 수 있지만, <러쉬앤드래곤>은 거리 조절을 확실히 하지 않으면 몬스터에게 당할 수밖에 없다.

<러쉬앤드래곤> 속 주인공은 검을 활용해 몬스터를 공격하는 데 검의 공격 범위와 몬스터의 공격 범위가 거의 비슷하다. 약간 멀리서 공격해도 되지만, 공격 한 번으로 처치할 수 없기 때문에 뒤쪽에 있는 몬스터와 겹치게 되는 경우도 생긴다. 그렇다고 한 번에 처리하기 위해 근접하다가는 몬스터의 공격을 허용하기 때문에 적절한 타이밍에 공격하는 연습을 해야 한다.

◎ 아쉬운 카드 시스템과 캐시로 판매되는 캐릭터들

다른 러닝 액션게임들도 마찬가지겠지만, <러쉬앤드래곤>에서는 멀리 가기 위해 카드나 펫 같은 아이템이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준다. 카드 종류에 따라 점수 획득, 공격 범위 증가, 쿨타임 감소 등 여러 능력치를 올려줘 플레이에 도움을 준다. 하지만 효과가 너무 미미하고 같은 종류의 카드를 장착할 수 없어 원하는 능력치를 극대화 시킬 수 없어 아쉬움이 남는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캐릭터들을 캐시로 판매하는 것도 아쉬운 점 중 하나다. 기본 캐릭터로 디펜더가 지급되지만, 다른 캐릭터들은 모두 수정을 사용해서 구매해야 한다. 버서커, 비스트 런터, 위자드 등 여러 가지 캐릭터가 있지만 게이머가 플레이할 수 있는 캐릭터에는 한계가 있다는 것이다.

러쉬앤드래곤
러쉬앤드래곤

◎ 달리면서 일어나는 아슬아슬한 재미를 느끼고 싶다면

<러쉬앤드래곤>은 다른 러닝 액션게임들과 차원을 달리하는 난이도를 지닌 게임이다. 다른 러닝 게임들이 캐주얼한 재미를 추구한다면 <러쉬앤드래곤>은 약간 미들코어 게임들과 비슷한 느낌을 준다. 단순한 러닝 게임에서 벗어나 쫄깃한 재미를 느끼고 싶은 게이머라면 재밌는 액션으로 게이머의 마음을 사로잡는 <러쉬앤드래곤>을 플레이해보자.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