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GG 이제 안녕~' 라이엇, 대전기록 확인 서비스 실시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에 게이머에 대한 상세한 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대전기록’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선보인다고 금일(30일) 밝혔다.

LOL 대전기록 서비스
LOL 대전기록 서비스

대전기록은 게이머들의 대전 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열람할 수 있게 개인 및 팀의 게임 플레이 기록을 분석해 결과를 그래프·차트·지도 등의 그래픽 정보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게이머들은 체계적으로 정리된 정보를 바탕으로 자신의 플레이를 분석하고 좀더 나은 플레이를 위한 영감을 얻음으로써 스스로의 플레이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LOL 홈페이지의 대전기록 메뉴를 통해 제공되며, 본인은 물론 검색을 통해 타 게이머의 기록도 열람할 수 있다. 제공되는 정보는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의 양 팀간 누적 골드 획득량과 그 차이, 개별 챔피언의 골드 획득량, 지도상에서 각 챔피언이 사망한 위치, 경기 종료 시점의 주요 거점 파괴 현황 등이며, 경기 내용을 시간 순서대로 나타낸 그래프를 통해 더욱 직관적으로 각종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여러 게임모드 중 랭크 게임 기록은 제한 없이 모든 게이머가 열람할 수 있도록 공개되며, 일반 게임 기록은 본인 또는 친구로 등록된 사용자일 경우에만 확인할 수 있고, 사용자 설정 게임은 게이머 본인만 열람할 수 있다.

LOL 대전기록 서비스
LOL 대전기록 서비스

더불어 ‘게임 내용 공유하기’를 사용하면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본인의 대전기록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지인들과 서로의 플레이를 분석하며 함께 게임을 즐기는 색다른 재미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기록 시범 서비스는 홈페이지 메뉴를 통해 우선 제공되고 있으며, 향후 LOL을 플레이하는 프로그램 클라이언트에도 연동 될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의 권정현 e스포츠커뮤니케이션 본부 총괄 상무는 “이번 대전기록 서비스는 좀더 체계적인 정보를 통해 스스로의 플레이 수준을 향상시키고 싶어하는 많은 게이머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도입됐다”이라며, “앞으로도 라이엇 게임즈는 LoL을 사랑하는 게이머들의 말씀에 귀 기울이며 좀더 편리하면서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LOL 홈페이지(http://www.leagueoflegends.co.kr/?m=news&cate=notice&mod=view&schwrd=&page=1&idx=250356)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