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텔스의 서브웨이 서퍼 for Kakao, 11월 21일 서비스 종료
게임동아편집부
press@gamedonga.co.kr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엔텔스의 서브웨이 서퍼 for Kakao가 11월 21일에 서비스를 종료한다. 이로써 2013년 3월 5일에 출시된 이후 약 1년 8개월 만에 서비스를 종료하게 됐다.
서브웨이 서퍼 for Kakao는 Kiloo Games의 글로벌 버전 서브웨이 서퍼 (Subway Surfers)의 카카오 게임 버전이다. 국내 버전은 주인공 캐릭터 '광수'를 등장시켜 스프레이를 사용해서 지하철에 그래피티 벽화를 그리다가 역무원에게 들켜 도망가는 내용을 템플런 스타일로 풀어냈다.
출시 주체인 엔텔스는 국내 특성에 맞게 강화하고 카카오의 소셜 기능을 활용, 게이머들이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강조했다. 현재 인앱 결제와 신규 다운로드는 차단됐으며, 마켓에서도 사라진 상태다.
엔텔스 관계자는 "그 동안 제이크와 친구들을 사랑해 주신 모든 분께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좋은 게임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