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한글화로 돌아온다! '헤일로: 마스터치프 콜렉션' 체험회 개최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금일(28일)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자사의 사옥에서 Xbox One의 신규 타이틀 ‘헤일로: 마스터치프 콜렉션’을 국내 최초로 즐길 수 있는 유저 간담회를 개최했다.
Xbox One의 신규 타이틀 ‘헤일로: 마스터치프 콜렉션’은 지금까지 등장한 헤일로 시리즈 4종을 모두 체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차세대 게임기에 최적화된 새로운 그래픽으로 리리마스터 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100가지 이상의 멀티플레이 맵과 신규 맵 등 다양한 게임 플레이 환경을 지원하며, SF 영화의 거장 리들리 스콧이 직접 제작한 시네마틱 드라마 ‘헤일로: 나이트폴’ 시리즈가 수록된다. 특히, 게임을 구매하는 게이머들에게는 오는 12월 29일부터 약 3주간 신규 맵 7종을 체험할 수 있는 ‘헤일로5’의 데모 버전을 체험할 수 있는 베타 키가 증정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Xbox One의 신규 타이틀 ‘헤일로: 마스터치프 콜렉션’의 한글 자막 및 음성이 수록된 버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새롭게 리마스터 된 멀티플레이 버전이 소개됐다.
실제로 플레이 해 본 ‘헤일로: 마스터치프 콜렉션’은 새롭게 헤일로를 접하는 게이머와 기존의 팬 모두를 충족시킬 만한 퀄리티로 무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초반 튜토리얼 및 캠페인까지 체험할 수 있었지만, 새롭게 리마스터 된 동영상과 수려하게 변화한 맵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헤일로2의 경우 버튼 하나로 2004년 버전과 새롭게 디자인된 HD 리마스터 버전을 번갈아 가며 플레이 할 수 있어 과거의 모습과 새로운 그래픽을 비교할 수 있다는 점도 흥미로운 부분 중 하나다.
멀티플레이 모드 역시 많은 변화를 겪었다. ‘헤일로: 마스터치프 콜렉션’의 멀티플레이 모드는 게이머가 직접 4종의 헤일로 시리즈 중 한가지를 선택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실제로 즐겨본 멀티플레이 모드는 원작의 팬들도 쉽게 적응 할 수 있을 정도로 기존의 틀을 크게 바꾸어 놓지 않은 모습이며, 총기효과 및 그래픽 캐릭터 디자인 등 새로운 기종에 걸 맞게 디테일 향상이 이루어 진 점도 눈에 띠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헤일로 프렌차이즈 수석디자이너 조나단 세갈이 직접 게임을 설명하는 세션과 인터뷰가 함께 진행됐다.
그는 “헤일로는 전 세계에서 6천 만장 이상 판매를 기록한 게임 프렌차이즈 역사상 가장 큰 성공을 기록한 게임이다. 헤일로 시리즈의 총 플레이 시간은 60억 시간 이상이며, 이를 년으로 환산할 경우 68만 4천 년이라는 엄청난 수치가 나올 정도이며, 실사 판으로 제작된 ‘헤일로’ 영화의 경우 600억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DVD, 블루레이로 많은 판매고를 올렸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런 헤일로가 등장하지 않은 Xbox One은 아직 완성되지 않는 게임기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새로운 ‘헤일로’를 선보여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에 발매되는 ‘헤일로: 마스터치프 콜렉션’을 통해 게이머들은 새로운 경험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자신감을 내비치기도 했다.
다음은 현장에서 진행된 인터뷰 전문이다.
Q: 이번 작품을 개발하면서 가장 중점을 둔 콘텐츠는 무엇인가?
A: 가장 크게 생각한 점은 헤일로가 가진 본질을 살린다는 것이었다. 그래픽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동시에 기존의 콘텐츠를 최대한 구현하려고
노력했다. 이번 작품은 4개의 게임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마스터 치프’의 과거와 미래를 체험할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팬들과 기존의
팬들 모두 다시 한번 그의 매력에 빠질 수 있을 것이다.
Q: 멀티플레이는 통합모드로 진행되는가?
A: 마스터 메뉴라는 기능을 통해 디스크를 바꾸지 않아도 통합으로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다만 한 방에 모인 게이머가 어떤 시리즈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헤일로 오리지널부터 4편까지 플레이 할 수 있다. 아울러 전세계에서 수 많은 게이머들이 모이기 때문에 자신들이 원하는 맵을
선택한 후 이를 즐길 수 있는 자유도를 제공한다. 또한, 자신이 직접 맵을 개발하는 개발 모드와 이를 즐길 수 있는 사용자 지정 게임 역시
함께 플레이 할 수 있을 것이다.
Q: 사운드 리마스터도 진행한 것으로 알고 있다. 어떤 점을 중점으로 개발에 임했나?
A: 343 스튜디오에서 직접 총기 효과에 리얼함을 더하기 위해 실제 총기의 사운드를 녹음했다. 아울러 스카이워커 스튜디오에서 많은
아티스트들과 사운드를 더욱 풍성하게 해 노략했으며, 헤일로 1편의 사운드를 담당한 기타리스트 ‘스티브 바이’를 직접 초청해 음악작업을
마치기도 했다.
Q: 버튼으로 클래식 버전과 신규 버전을 전환할 수 있는 모드를 기획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
A: 10년 전의 게임을 기억하는 팬들에게 과거에 경험했던 추억과 새로운 그래픽을 동시에 선보이고 싶어 이 같은 기획을 하게 됐다.
Q: 자신이 생각하는 ‘헤일로: 마스터치프 콜렉션’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A: 헤일로1부터 4편까지 게임을 쭉~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좋은 점이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이번 주말에는 집에서 이 시리즈를 즐길
예정이다. 여기에 헤일로의 이야기를 잘 이어줄 수 있는 새로운 이야기 역시 등장할 예정이다.
Q: 게이머들에게 한마디.
A: 항상 팬들의 뜨거운 관심에 감사 드린다. 사실 개인적으로 올해부터 내년까지가 비디오게이머가 되기 가장 좋은 시기라고 생각한다. 이번
‘헤일로: 마스터치프 콜렉션’에는 기존의 팬들 뿐만 아니라 새로운 팬들을 위한 다양한 기능이 등장할 예정이니 이를 잘 즐겨 주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