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지의 제왕의 또다른 이야기

호빗
호빗

판타지 문학의 시작점이라 칭송받는 '반지의 제왕'의 작가 J.R.R 톨킨이 쓴 아동용 소설이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을 것이다. 지금부터 게임 속 들추기를 할 게임 호빗은 톨킨이 쓴 '호빗'이라는 아동용 소설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게임으로 반지의 제왕의 주인공 프로도의 삼촌인 빌보 배긴스가 절대 반지를 얻게 되는 모험을 소재로 하고 있다.(미들어스 세계관의 시작은 바로 아동용 소설 '호빗'이다.)
'호빗'의 패키지는 소설 '호빗'이 원래 아동용이었기 때문인지 '반지의 제왕'을 소재로 한 다른 게임과는 다르게 아동틱한 느낌이 든다. 패키지 겉면에 나와있는 빌보 배긴스와 간달프, 그리고 용의 모습을 보면 정말 만화에서나 볼 수 있는 귀여운 표정을 하고 있고 뒷면에 나와있는 골룸의 모습과 게임 화면에 나오는 빌보 배긴스의 모습도 마찬가지로 상당히 귀여운(?) 편.(솔직히 골룸은 어떻게 보면 영화보다도 더 괴물같이 보이기도 한다.)우리나라 아이들이 보기에는 그다지 귀엽지 않게 보일수도 있지만 서양쪽 취향을 감안하면 최대한 귀엽게 보이기 위해 노력했다는 것이 느껴진다.
패키지를 열어보면 언제나 그랬듯이 매뉴얼과 시디, 그리고 고객 엽서가 들어있다. 손오공에서 유통했기 때문에 DVD 케이스에 들어있을 것으로 예상했었는데 그냥 더블 시디 케이스에 들어있어 조금 아쉽기는 했지만 시디 표지도 프린팅도 제대로 되어 있어 만족스러운 수준. 매뉴얼은 글씨가 좀 작은 듯한 느낌이 들기는 하지만 읽기에 불편함이 없으며 액션 어드벤처 게임답지 않게 매뉴얼이 상당히 두터워 만족스러운 편이다.
호빗의 패키지는 디자인이 좀 서양쪽이라 아이들에게 큰 호감을 주기는 힘들다고 생각된다. 하지만 그래도 반지의 제왕이고(패키지 앞면에 '반지의 제왕'의 숨겨진 이야기라는 문구를 강조하고 있다.)구성물도 나쁘지 않은 편이니 평균 이상의 패키지라고 생각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