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기술과 시장의 흐름을 한 눈에 살펴보는 '게임테크2015' 열린다

IT 미디어 메가뉴스(대표 김경묵)의 지디넷코리아와 뉴스앤게임은 오는 3월 19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글로벌 게임기술 전문 행사인 '제7회 게임테크 2015 컨퍼런스(이하 게임테크2015)'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게임테크2015는 '게임 기술과 비즈니스, 이용자 확보를 위한 터닝 포인트'가 주제다. 행사에선 글로벌 게임 산업을 한눈에 살펴보고, 최신 게임 개발 기술 트랜드와 비즈니스 발전 방향을 조망한다.

지난 2009년 처음 열렸던 게임테크는 매년 좋은 반응을 얻어왔으며, 올해도 게임 개발 기술과 마케팅 비즈니스 등에 대한 전문가들의 강연이 예정돼있다.

올해 게임테크2015의 기조연설은 삼성전자의 강원도 부장(가상현실 VR, 미래는 여기에 있다),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데이터 분석으로 보는 2015년 모바일 마케팅 전략) 등이 나선다.

본격적인 강연 프로그램은 총 4개의 트랙으로 나뉜다. 게임 관련 프로그램 기술과 국내외 시장 점검, 마케팅 비즈니스 등이다. 프로그램 부문으로 보면 언리얼엔진4 오픈 월드 제작(에픽게임스), 효율적인 오퀄리티 모바일 게임 개발(인디디벨로퍼파트너스), 애드브릭스의 라이브 오퍼레이션(IGA웍스), 에셋스토어를 활용한 코딩 없이 게임만들기(유니티), 윈도10에 변화하는 게임(MS), 제임스의 유산의 VR 개발(네스토스), 룸즈, 스팀으로 돌아오기까지(핸드메이드게임) 등이 있다.

플랫폼과 기획 부문은 페이스북의 통합 게이밍 플랫폼(페이스북), 모바일 게임 고객생애가치 기반 마케팅(다음카카오), 무료게임의 수익화(구글), 사람+숫자 매체가 생각하는 글로벌 게임 마켓 진출(탭조이), 트리 오브 라이프 개발기(오드윈게임즈), 에브리타운 서비스 포스트모템(피버스튜디오) 등으로 구분된다.

비즈니스와 마케팅 등에 대한 강연 프로그램도 있다. 실버블릿 포스트모템(별바람스튜디오), 모바일 RPG 론칭 전략 드라마를 제작하라(추콩), 소울시커 인기몰이 비결은(클래게임즈), 좀비 서바이벌(링크타운), 모바일 게임 데이터 분석과 유저 행태 예측(파이브락스) 등이다.

이외에도 비주얼아트와 사운드 등 게임 개발에 꼭 필요한 내용도 소개된다. 모바일 플랫폼을 위한 유니티에서의 게임 환경 구축(과르네리스튜디오), 피파온라인3 아트웍 파이프라인 소개(EA), 중국 톱10 모바일 게임의 몰입도 있는 게임 오디오 디자인(스튜디오 도마)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사전등록에 관한 사항은 '게임테크2015' 홈페이지(http://gametech.newsngam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테크2015 이미지
게임테크2015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