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디 높은 취업문 이곳에서 해결하자! '게임 잡 매칭데이' 성황리 개최

게임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예비 게임인들을 위한 '나도 게임人 게임 잡 매칭데이'(이하 '게임 잡매칭데이')가 금일(26일) 서울 콘텐츠코리아랩 제 1센터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게임잡매칭데이
게임잡매칭데이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KOCCA) 글로벌게임허브센터에서 주최하고, 콘텐츠코리아랩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총 10여 개에 달하는 게임사들이 직접 참여하여 게임분야의 취업을 준비하는 예비 게임인들에게 기업면접과 멘토링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자신들이 원하는 게임기업의 정보와 함께 현업에서 일어나는 생생한 이야기를 듣고자 하는 특성화고 학생 및 게임학과 학생, 취업 준비생 등 약 100여 명에 달하는 참가자들이 몰려와 행사가 진행된 콘텐츠코리아랩 센터는 아침 일찍부터 북적였다.

게임잡매칭데이
게임잡매칭데이

가장 큰 주목을 받은 프로그램은 게임기업과 일대일 기업면접의 기회를 제공하는 ‘나도 게임인 잡매칭’이었다. ‘나도 게임인 잡매칭’ 프로그램에서는 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란시드, 아우러, 이디오크러시, 마상소프트 등 총 6개 업체가 참여해 사전 등록을 통해 선정된 게임기업 취직 희망자들과 직접 기업 면접이 진행됐다.

특히, 짧은 시간 동안 더 많은 정보를 얻고자 하는 예비 게임인들과 인재를 찾으려는 업체 관계자들이 서로 적극적인 대화를 이어나가 ‘나도 게임인 잡매칭’이 진행되는 부스 주변은 언제나 활기가 넘쳤다.

아울러 현업에 종사하는 게임 전문가들 앞에서 직접 자신들의 게임 프로젝트를 공개하는 ‘게임 인이 되는 지름길’도 인기였다. 액토즈게임즈의 최용수 실장, 루노소프트의 김복남 대표 등 업계의 전문가들에게 직접 게임에 대한 장단점과 구현 가능성 그리고 기획이 방향성 등 다양한 분야의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시간이 진행되어 발표를 진행한 기획자와 이를 지켜보는 참가자들 모두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게임잡매칭데이
게임잡매칭데이

게임기업의 인사 담당자와 대표들로부터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취업&멘토링 특강도 함께 진행됐다. 11시부터 진행된 1부 코너에서는 넥슨 인사팀의 박세호 팀장이 직접 예비 게임인들이 명심해야 할 취업 과정과 사례들을 설명했으며, 2부에서는 루노소프트의 김복남 대표, 스케인글로브의 이슬기 대표, 선데이토즈의 개발자 김동건이 나서 멘토링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게임분야를 전문으로 컨설턴트 이력서, 자기소개서 및 첨삭 지도와 취업상담을 진행하는 '콘텐츠 취업상담' 프로그램 역시 인기를 얻기도 했다.

게임잡매칭데이
게임잡매칭데이

이날 행사에 참가한 한 특성화고 학생은 “막연히 ‘게임사에 취직해야지’가 아닌 무엇을 준비하고 어떤 분야를 중점으로 노력해야 하는지 깨우친 자리였다”라며, ”더 많이 노력하고 실력을 갈고 닦아 게임기업에 취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자신의 소감을 전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