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동아, 5월 12일 신작 게임 출시 관련 소식 모음
- 액토즈게임즈, 모바일게임 '아둥가' 퍼블리싱 계약 체결
액토즈게임즈(대표 전동해)는 아이즈소프트(대표 임종관)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아동가'의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를 맡게 됐다고 금일(12일) 밝혔다.
'아둥가'는 캐릭터 개발 전문기업 'VOOZCLUB'의 고릴라 캐릭터 '아둥가'가 정글에서 나와 힙합스타로 성장하는 모험 이야기를 다룬 게임이다.
게임 내에는 40여 개의 물리장치가 등장하며, 게이머는 이를 이용해 약 1,000여 개의 스테이지를 진행할 수 있다. 스테이지마다 등장하는 미션을 통해 SNS 친구들과 협동 및 겅쟁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액토즈게임즈 모바일사업본부 이완수 본부장은 “최근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아둥가’를 주인공으로 한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면서, “간단한 조작으로 모든 연령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패밀리게임 ‘아둥가’에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아이즈소프트 임종관 대표는 “많은 게임을 서비스하며 퍼블리싱 노하우를 쌓은 액토즈게임즈와 함께하게 돼 매우 기대가 된다”라면서, “많은 분들이 더욱 재미있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하고 기발한 스테이지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뇌섹녀' 신아영, 케로로 퍼렁별원정대 홍보모델 선정
팡게임(대표 지헌민)은 엠앤빌소프트(대표 정두영)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케로로 퍼렁별원정대의 홍보모델로 신아영 아나운서를 발탁했다고 금일(12일) 밝혔다.
'뇌섹녀'라는 별명으로 유명한 신아영 아나운서는 하버드대 출신 아나운서로 훤칠한 키와 수려한 언변으로 주목받고 있다.
팡게임 관계자는 "신아영 아나운서의 차분한 언어구사력과 능숙한 뉴스진행능력이 외계로부터 온 케로로의 등장을 가장 실감나게 알릴 수 있다고 판단해 홍보 모델로 발탁했다"며 "각종 광고와 홍보물에서 사용자들과 케로로 퍼렁별 원정대의 메신저 역할을 하는 색다른 그녀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NHN엔터, 갓오브하이스쿨 사전등록 50만 명 돌파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 / 이하 NHN엔터)는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게임 '갓오브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이하 갓오브하이스쿨)의 사전등록 신청자가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금일(12일) 밝혔다.
갓오브하이스쿨은 동명의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시우인터렉티브(공동대표 박진형, 최영욱)가 개발한 횡스크롤 3D 액션 모바일게임이다.
이 게임에는 ‘진모리’와 ‘유미라’, ‘한대위’, ‘박일표’ 등 주요 캐릭터는 물론, 모든 웹툰 속 등장 인물들이 게임에 등장해 눈길을 끈다. 게임의 배경 역시 에피소드 별로 웹툰의 스토리를 반영해 원작 그대로를 배경에 담았으며, ‘갓오브하이스쿨’ 경기 뿐만 아니라 녹스의 프리스트, The SIX 등 웹툰에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뜨거운 사전모집 열기를 반영해, NHN엔터는 ‘진모리’와 ‘유미라’, ‘한대위’ 등 주요 캐릭터가 등장하는 신규 스크린샷을 최초 공개했다. 스크린샷에는 웹툰 이미지 그대로 실사형의 8등신 캐릭터가 등장, 화려한 액션과 격투 기술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한편, NHN엔터는 5월 15일까지 갓오브하이스쿨의 프리미엄 테스터를 모집한다. 또한 6월 예정된 정식 출시 전까지 사전등록 인원을 모집하고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프리미엄 테스터 전원에게는 2만 원 상당의 골드가 제공되며, 사전등록 참가자에게는 갓오브하이크술 스타터팩이 지급된다.
사전등록은 안드로이드, 아이폰 유저 모두 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테스트의 경우, 안드로이드 이용자에 한해 갓오브하이스쿨 토스트 페이지(https://events.toast.com/GodOfHighschool/preRegister.nhn)에서 신청할 수 있다.
- 넷마블, 액션 모바일게임 '미스터 드릴러' 카카오 게임하기 출시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 이하 넷마블)은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대표 오오시타 사토시)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액션 모바일게임 '미스터 드릴러 for Kakao'(이하 '미스터 드릴러')를 금일(12일)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출시했다.
‘미스터 드릴러’는 귀여운 캐릭터를 조작해 블록을 파괴해 내려가는 쉽고 단순한 재미를 특징으로 하며 오락실, 콘솔은 물론 PC온라인 게임 등 다양한 시리즈로 발매 돼 전 세계 게임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작품이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는 “‘미스터 드릴러’의 모바일 게임 버전을 한국 게임 시장의 최강자 넷마블과 협력해 선보일 수 있게 돼 무척 기쁘다”며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은 원작의 느낌을 최대한 살린 가운데 넷마블이 쌓아온 노하우를 접목한 만큼 좋은 반응이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용자들은 블록을 깨부수며 친구들과 점수 경쟁을 하는 ‘랭킹모드’ 및 자신의 펫과 함께 다양하게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하고 몬스터를 처치하는 스테이지 기반의 ‘월드모드’ 등 모바일 게임에 최적화된 2가지 모드를 통해 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넷마블 강지훈 본부장은 “‘미스터 드릴러’에서는 간단한 터치에서 이어지는 콤보의 짜릿한 쾌감부터 전략적 묘미와 스릴 등 다양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며 “‘살아남아라! 개복치’, ‘길건너 친구들’, ‘무한의 계단’ 등 최근 불었던 단순한 게임성의 클리커 게임 열풍을 ‘미스터 드릴러’가 다시 한 번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미스터 드릴러’ 출시를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접속만해도 3,000원권의 문화상품권을 증정함은 물론 일정단계의 ‘월드모드’를 클리어하거나 ‘랭킹모드’ 내 누적점수를 달성하면 최대 30,000원 권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해당 이벤트는 총 3,250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진행된다.
- '삼국지이터널', 5월 12일부터 공개서비스 시작
다음게임(대표 홍성주)은 N20(대표 도수환)이 개발한 MMORPG '삼국지이터널'의 공개서비스를 금일(12일)부터 시작한다.
'삼국지이터널'은 중국 삼국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MMORPG로 삼국지 속 다양한 영웅을 직접 육성하고, 손쉬운 조작으로 즐기는 호쾌한 전투 등을 내세운 게임이다.
특히, 적을 분노케 하여 더욱 큰 보상을 이끌어 내는 '도발 시스템', 위-촉-오 삼국의 이용자 100명씩 총 300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RvR '적벽대전' 등의 콘텐츠도 눈길을 끈다.
다음게임의 이정욱 PM은 "'삼국지이터널'은 삼국지를 아는 사람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며, "1~20대 이용자들에게는 새로운 전쟁의 재미를, 3~40대 이상 이용자에게는 초기 온라인 게임의 향수를 제공할 무협 MMORPG 삼국지이터널에 대한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 자두야 빵집가자, 카카오 게임하기로 금일 출시
아툰즈(대표 이진희)는 자사에서 개발한 모바일게임 자두야 빵집가자 for Kakao(이하 자두야 빵집가자)를 카카오 게임하기로 금일(12일) 출시했다.
자두야 빵집가자는 인기 만화 '안녕자두야'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SNG로 식빵부터 고급 디저트 케이크까지 만들어 판매하고, 다양한 테마 인테리어를 배치해 나만의 빵집을 꾸리는 게임이다.
또한 원작 만화의 캐릭터들이 종업원, 손님, 도우미 등으로 등장하며, 게이머 캐릭터인 자두는 원작 애니메이션의 성우 여민정이 목소리를 연기했다.
아울러 자두와 가족, 친구들의 이야기로 만들어진 시나리오 퀘스트들은 게임 중간중간에 마치 원작의 외전 같은 카툰 스토리를 보는 것 같아 게임의 재미와 집중도를 올려주고 있으며 ‘타이거 마스크’ 캐릭터가 깜짝 등장하여 도움을 주는 독특한 피버모드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한편, 아툰즈는 자두야 빵집가자 출시를 기념해 빵집레벨 달성 시마다 캐시를 지급하는 레벨달성 이벤트 및 특별한 테마인테리어를 지급하는 런칭기념 특별 퀘스트이벤트, 빵 판매 상위 랭커에게 미니전기오븐 현물경품을 지급하는 제빵왕 이벤트 등 푸짐한 상품이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5월 말까지 잠실 석촌동에 위치한 테마카페 '더 카페 프로모'에서 매주 수, 토요일에 자두 쿠키 만들기 클래스를 운영하며, 홍대와 강남 일대에서 '자두 빵 받아가세요' 게릴라 이벤트를 벌일 계획이다.
- 라인콩코리아, 무협 액션 RPG 천상검 for Kakao 출시
라인콩코리아(대표 WNGFENG)는 액션 모바일게임 천상검 for Kakao(이하 천상검)을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금일(12일) 출시했다.
무협게임 특유의 액션과 3D 그래픽이 조화를 이룬 천상검에서는 카카오톡 플랫폼을 활용한 친구 초대, 게임 내 커뮤니티 등의 기능을 강화해 더욱 쉽고 강력해진 무협 액션을 즐길 수 있다.
한편, 라인콩코리아는 천상검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톡 아이템 스토어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호조 작가의 ‘헬로브라운’ 캐릭터와 이모티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풍성한 경품과 아이템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5월 12일(화)부터 5월 31일(일)까지 레벨 10 이상을 달성한 모든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중 추첨을 통해 총 115명에게 갤럭시S6 edge, 문화상품권, 구글기프트카드,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5월 12일(화)부터 5월 22일(금)까지 공식 카페 오픈 축하 게시판에 축하메시지를 등록한 게이머 전원에게 게임머니를, 가장 정성스럽게 축하메시지를 작성한 10명에게는 아이템패키지를 증정할 예정이다.
라인콩코리아 박미란 지사장은 "드디어 천상검을 카카오게임하기에 선보이게 되어 매우 설레고 기쁘다”며, “보다 많은 유저분들께 정통 무협 액션의 진수를 선보일 기회를 놓치지 않고 최상의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많은 성원과 기대 부탁드리며, 오픈 이벤트에도 참여하셔서 많은 혜택을 받아가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