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게임쇼2015] 한콘진, 현지화 지원 홍보관으로 해외진출기업 '러브콜'

금일(29일) 개최된 '굿게임쇼 코리아 2015'(이하 '굿게임쇼')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KOCCA)은 모바일게임 현지화 지원 홍보관을 열고 국내 모바일게임의 해외진출을 돕는 KOCCA의 활동과 관련 우수 사례를 선보였다.

해당 홍보관에는 액션레이싱 온라인게임을 개발한 라온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해 총 10개 회사가 참가했다. 금일은 B2B 일정으로 인해 일반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한 홍보관이 한산했으나 홍보관에 참가한 회사 관계자들로부터 KOCCA의 현지화 지원 사례에 대해 들을 수 있었다.

kocca01
kocca01

소셜 영어학습게임 '캐치잇잉글리시'로 홍보관에 참가한 엔엑스씨의 관계자는 "KOCCA가 일본 진출에 필요한 번역 작업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라며, "이번 KOCCA의 현지화 지원 홍보관 참가를 통해서도 일본과 중국 진출을 위한 담당자들을 동시에 만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라고 KOCCA의 지원 활동을 평가했다. 엔엑스씨는 문화체육관광부와 KOCCA가 선정한 2015년 1차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된 바 있다.

아울러 유아 창의력 교육 게임 '분홍돌고래 뽀뚜'로 홍보관에 참가한 크리에이티브밤의 마명엽 대표로부터도 KOCCA의 평가를 들을 수 있었다. 그는 "KOCCA 덕분에 영재연구소와 문화교육기관 커리큘럼이 포함된 자사의 게임을 중국어, 스페인어, 포르투갈로 번역할 수 있었다"라며, "자사의 게임을 통해 해외의 학부모에게도 신뢰를 얻게 해준 KOCCA에게 감사한다"라고 말했다.

kocca02
kocca02

한편, KOCCA는 지난 2009년부터 콘텐츠 해외진출 현지화 지원사업을 진행해 선정된 콘텐츠의 번역, 자막, 더빙 등 순수 재제작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