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라레, '아메리카노 엑소더스' 박지은 작가와 계약 체결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권혁빈)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카드 배트 모바일게임 '큐라레: 마법도서관(이하 큐라레)'와 인기 웹툰 '아메리카노 엑소더스'의 박지은 작가와 튜토리얼 툰 계약을 금일(10일)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박지은 작가는 조만간 진행 예정인 큐라레 업데이트 버전의 다운로드 화면에 들어가는 만화를 담당하게 된다. 특히, '금서 소환 전투', '파티 역할 플레이' 등 큐라레의 대표 시스템들을 만화를 통해 설명해, 초보자들도 쉽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깜찍한 마법사들이 활약하는 독특한 판타지 웹툰인 '아메리카노 엑소더스'와 판타지를 담은 도서관에서 각자 개성과 매력 넘치는 사서들이 펼쳐가는 이야기를 담은 '큐라레'의 콘셉트가 잘 어울린다고 판단, 이번 계약을 진행하게 됐다.
박지은 작가는 지난 2013년 대학만화 최강자전에서 3위(우수상)로 입상했으며, 포털 네이버에 웹툰 '아메리카노 엑소더스'를 연재하며 팬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박지은 작가는 “평소 화려한 일러스트와 독특한 스토리로 매력적인 큐라레와 작업할 수 있게 돼 영광”이라며, “이번 만화를 통해 큐라레: 마법도서관에 많은 흥미를 가져주신다면 기쁠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큐라레' 공식 커뮤니티(http://cafe.naver.com/qurare)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