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마비노기 영웅전, 신규 레이드 켈트신화 속 '루 라바다' 추가

조광민

넥슨(대표 박지원)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 켈트신화에 등장하는 광명의 신 '루 라바다'를 신규 레이드로 추가하고 에피소드 4(Episode. 4) '몰락의 기로'를 업데이트 했다고 금일(20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레이드 '루 라바다'는 실제 켈트신화 속에 등장하는 광명의 신으로 마영전 에피소드 4에서는 타락한 빛의 영웅으로 등장한다. 투창과 장검을 능숙하게 사용하며 '투창 찌르기', '던지기' 등 공격과 공중에서 뜨거운 빛 덩어리(마탄)를 일시에 쏟아내는 마법 등 적을 즉사에 이르게 하는 세 가지의 일격 필살기를 구사하는 고난도의 레이드다.

특히, 전투 중 이용자들의 캐릭터를 기습적으로 낚아채 던지는 공격과 투창을 활용한 일격 등 장면에서의 액션 모션 및 공격 효과가 압도적이다. 신규 레이드는 에피소드 4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된 필드 전투와 종족 보스 '크레타 카피탄'을 클리어 한 후 '벤 체너 정상'에서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에피소드4 업데이트를 기념해 모든 부위가 천으로 구성된 '루 바다 세트' 방어구 등 90레벨 신규 무기와 방어구를 추가하고 '망각의 낙원' 필드 전투에 등장하는 일부 몬스터들의 체력(HP)를 하향해 이용자들의 피로도를 줄이는 등 편의를 높였다.

또한, 게임 진행화면을 가리지 않도록 채팅창 배경을 투명하게 개편하고 최대 24명이 함께 이야기 나눌 수 있는 '톡'모드를 추가했다.

마영전의 개발 및 서비스를 총괄하는 임덕빈 디렉터는 "이번 신규 레이드는 유려한 외모의 전사형 몬스터로 파괴력 있는 공격 기술을 구현해 액션 효과를 극대화하고 레이드 최초로 더빙을 삽입해 이용자 분들께 신선함을 드리고자 노력했다"며, "신규 레이드 전투를 비롯해 에피소드 4의 새로운 이야기와 필드전투, 종족보스 전투도 많이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마영전' 홈페이지(http://heroes.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비노기영웅전 이미지

: 넥슨 마비노기영웅전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