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곰인형이 5만원? 그냥 게임이나 하자..." 화이트 데이 맞이 게임계 이벤트에 주목!

'곰인형 5만 원, 목걸이 12만 원, 반지 18만 원..' 화이트데이에서 남자들의 단골 선물로 꼽히는 선물들의 '최.소.가.격'이다. 메이커 별로 차이가 있겠지만, 한 해 남성이 여성에게 선물을 하는 공식적인 날인 만큼 인지도가 낮은 브랜드를 구입하지는 못할 터.

때문에 많은 남성들이 "2월에 초콜릿 받았는데, 3월에 반지라니!"라며 부당함을 부르짖기도 하지만, 그 만큼 화이트데이는 이래저래 지갑이 열리는 날이 되어 버린 것이 사실이다.

이런 화이트데이를 맞아 게임업계는 연인에게 지갑을 열 기회조차 없는 이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넥슨의 온라인게임의 경우 신규 아이템의 등장부터 희귀 아이템 그리고 특별 혜택까지 솔로들을 위한 이벤트로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중이다.

테라 인술사
테라 인술사

먼저 테라에서는 14일까지 원하는 대상에게 직접 손편지를 작성한 뒤 해당 사진을 스크린샷 게시판에 올리는 모든 게이머에게 '넥슨캐시'와 '하트 막대사탕', '완전한 크리스탈 보호주문서' 등을 선물한다. 또한, 참가자 중 특별한 사연을 작성한 게이머 10명을 선정해 사탕과 GM의 손편지, '넥슨캐시' 등을 추가 지급한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14일까지 접속 시간에 따라 '행운의 열쇠' 아이템과 다양한 액세서리를 획득할 수 있는 '화이트데이 랜덤 액세서리 상자'를 증정한다.

던전앤파이터 화이트데이
이벤트
던전앤파이터 화이트데이 이벤트

던전앤파이터에서는 24일까지 17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적정 레벨 던전을 플레이하면 일정확률로 '계피맛 사탕'을 지급한다. 특정 NPC를 통해 이를 '시모나의 추천서', '시모나의 보증서', '쿨파스 알(크리쳐)' 등 게임 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바로 사용 시 1분 간 공격 및 이동속도 15% 증가 혜택을 얻는다.

카트라이더 화이트데이
이벤트
카트라이더 화이트데이 이벤트

카트라이더에서는 23일까지 '꽃보다 카트' 이벤트를 진행, 각종 이벤트 및 퀘스트를 통해 '일곱 빛깔 캔디'를 모으면, 조합 수량에 따라 '화이트데이 핑크 기어', '카트라이더 F4 캐릭터', '프리미엄 블랙기어' 등 인기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한, 12일 하루 동안 특정 시간에 접속 중인 게이머 전원에게 '월드기어'를 선물하고, 이벤트 기간 동안 커플 주행 시 경험치(RP)와 게임머니(루찌)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메이플스토리 화이트데이
이벤트
메이플스토리 화이트데이 이벤트

메이플스토리에서는 14일 하루 동안 게임에 접속하는 33레벨 이상 모든 게이머에게 '랜덤 데미지 스킨 상자'와 '떡국 코인', '경험치 2배 쿠폰'이 들어있는 '화이트데이 선물 상자'를 지급한다. 또한, 19일까지 '별별 대잔치'를 열고 게임 내 간단한 퀘스트를 통해 '별 도장'을 모아 응모하면 100만 '메이플포인트', '서피스 프로4' 등을 포함한 1억 원 상당의 경품을 선물한다.

서든어택 화이트데이 이벤트
서든어택 화이트데이 이벤트

서든어택에서는 17일까지 '솔로부대'를 위한 이색 이벤트를 진행, 이벤트 기간 중 친구에게 단 1,000포인트 만으로 '캔디 수류탄(3일)'과 '[Candy] 유니크 칭호'를 선물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며, 또한, 솔로인 동료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를 화이트데이 이벤트 게시판에 댓글로 남긴 게이머들 중 100명을 추첨해 '캔디 수류탄(30일)'을 지급한다.

바람의 나라 화이트데이 이벤트
바람의 나라 화이트데이 이벤트

바람의나라에서는 16일까지 '백하와 사탕나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사탕나라' 맵에 있는 '사탕더미' 주변을 4명의 캐릭터가 함께 둘러싸면 '사탕 덩어리'를 제공하며, '사탕 덩어리'를 조합해 '백하NPC'에게 가져가면 화이트데이 한정 치장 아이템을 비롯한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성 캐릭터와 함께 참여할수록 '사탕 덩어리' 획득 개수가 많아지며, 매 정시마다 깜짝 등장하는 '금사탕 더미'를 둘러싸면 다양한 사탕 모양의 치장 아이템(무제한)을 선물한다.

아르피엘에서는 게이머들에게 실제 사탕을 배송하는 '운영자(GM) 이벤트'를 실시, 13일까지 '라이디', '포아', '헷지', '스카' 총 4명의 운영자 중 선물을 받고 싶은 운영자 닉네임을 말머리로 달아 댓글로 등록한 게이머 총 40명을 추첨해 사탕을 선물한다. 또한, 14일 접속 게이머 전원에게 고급 아이템을 증정한다.

엘소드 화이트데이 이벤트
엘소드 화이트데이 이벤트

엘소드에서는 13일까지 '사탕을 주고 싶은 여성 캐릭터' 인기 투표를 진행, 추첨을 통해 가장 많은 표를 얻은 캐릭터에게 투표한 게이머 10명에게 '애드 SD 피규어'를, 여성 캐릭터에게 고백하는 댓글을 작성한 게이머 100명에게 '넥슨캐시'를 선물한다.

클로저스 화이트데이 이벤트
클로저스 화이트데이 이벤트

클로저스에서는 24일까지 접속 게이머 전원에게 'A급 요원의 딸기맛 사탕'을 선물하고, '던킨도너츠 먼치킨 세트', '스무디킹 스트로베리 익스트림' 등 원하는 간식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기간 중 던전 클리어 시 '화이트데이 하트 날개 액세서리', '수줍은 화이트데이 선물상자' 등을 제작할 수 있는 'B급 요원의 무설탕 박하 사탕'을 지급하고, 주말 누적 접속시간에 따라 '바니 소형 통돌이', '스캐빈저의 황금 보물함', '메피스토 3성 무기 코스튬' 등을 선물한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화이트데이
이벤트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화이트데이 이벤트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에서는 17일까지 '사랑의 사탕' 이벤트를 통해 '사탕 덩어리'와 '빛나는 녹색 무기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사탕 조각'을 지급하고, '플레이타임' 및 '출석체크' 이벤트를 통해 '행운의 골드코인'과 '녹색 무기상자' 등을 선물한다. 또한, 12일부터 14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는 모든 게이머에게 '화이트데이 수류탄(30일)'을 제공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