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모바일게임] 3/21 넥슨의 신작 '포코롱던전' 테스트 참가자 모집 등

- 넥슨, 모바일 신작 '포코롱던전' 시범 테스트 참가자 모집

넥슨(대표 박지원)은 일본 사이버에이전트 자회사 그렌지(대표 키노시타 신야)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퍼즐 RPG '포코롱던전'의 시범 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시범 테스트는 3월 말 안드로이드OS버전에서 진행되며, 이달 27일까지 사전 예약 페이지(http://i.nx.com/fHc)를 통해 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테스트 기간 중 진행하는 공식카페 게릴라 이벤트와 테스트 종료 후 설문조사에 참여한 게이머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영화예매권', '문화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넥슨은 '포코롱던전'의 사전 예약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사전 예약 참가자 전원에게 출시 후 사용 가능한 '마법석(30개)'과 4성 몬스터 '용투사 사라'를 선물한다.

'포코롱던전'은 한 붓 그리기 방식의 퍼즐에 풍부한 RPG요소가 더해진 퍼즐형 RPG로, 직관적이고 단순한 퍼즐 조작으로 던전 내 몬스터를 사냥하는 게임이다. 다채로운 스킬을 갖춘 무기 조합과 캐릭터 성장 요소를 갖췄으며, 780여 종의 다양한 몬스터를 육성하는 재미를 제공한다.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티저 영상을 통해 간단한 조작과 화려한 스킬 효과가 더해진 '포코롱던전'의 주요 특징을 미리 살펴볼 수 있다.

한편, 2014년 6월 일본에 출시된 '포코롱던전'은 현재 안드로이드OS 및 iOS 누적 다운로드 450만 건을 돌파하며 대만, 홍콩 등 아시아 9개국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포코롱던전' 시범 테스트 참가자 모집과 사전 예약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사전 예약 페이지 (http://i.nx.com/fHc)와 공식카페(http://cafe.naver.com/pocodun)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코롱던전
포코롱던전

- 그랜드체이스M, 'THE NEW' 업데이트

아이덴티티모바일(대표 전동해)은 다빈치게임즈(대표 이재영)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하는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M'의 대규모 업데이트 'THE NEW'를 적용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8일 진행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요새 방어전 및 계급 시스템, 공략 게시판, 체인 시스템 등 신규 컨텐츠가 추가됐으며, 새로운 전직 캐릭터가 등장했다.

먼저, '요새 방어전'과 '계급 시스템'이 새롭게 선보였다. '요새 방어전'은 몰려오는 적들을 물리치는 컨텐츠로, 방어전에 성공 했을 경우 이에 대한 보상으로 '훈장'이 제공된다.

'계급 시스템'은 총 1에서 10까지 계급이 있으며 '훈장'을 통해 각 계급당 최대 20레벨까지 올릴 수 있다. 게이머가 최대 레벨에 도달 했을 경우 다음 계급으로 진급할 수 있으며, 계급이 상승할 때마다 게이머 캐릭터의 능력치는 점차 상승한다.

또한, 게임 내 도감에 '공략 게시판'이 추가됐다. 해당 게시판을 통해 게이머들이 직접 올린 영웅의 평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손 쉽게 영웅의 정보를 체크할 수 있다.

더불어, 영웅 정보 창에 '체인 시스템'이 추가됐다. 이 시스템은 게이머가 특정 유닛들을 보유 할 경우 추가 버프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인벤토리에 유닛을 보유하기만 하면 버프를 받을 수 있다.

끝으로, 신규 전직 캐릭터 '노바 리르'가 업데이트됐다. 궁수 리르 조각 100개를 모아 획득할 수 있는 이 캐릭터는, 적 후방 진영에 실명 효과를 주고, 목표를 설정하여 저격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다.

한편, 아이덴티티모바일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3월 17일부터 오는 4월 16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번째로, 이벤트 기간 내 8일 이상 출석한 모든 게이머에게 출석 날짜에 따라 '6성 장비 뽑기 상자', 'GEM', '인간 영웅 뽑기 상자' 등 65만원 상당의 캐시 아이템을 제공하며, 복귀 또는 신규 게이머는 보다 강화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어, '공략 게시판' 글 작성, '요새 방어전' 및 '마지막 생존자' 스테이지 방어 성공하기, '리르' 캐릭터 전직 등 미션을 완료한 모든 게이머에게는 'GEM 300'개와 '6성 고급 장비 뽑기 상자 3개'를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12시부터 14시에는 경험치 획득량이 200% 상승하고, 19시부터 21시에는 골드 획득량이 200% 상승하며, 토요일과 일요일 14시부터 17시까지 정수 추출량이 200% 상승한다.

아이덴티티모바일 게임사업본부 이정재 PM은 “'그랜드체이스M'을 플레이 하시는 게이머분들께 보다 많은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라며, “신규 컨텐츠도 즐기고 준비된 다양한 혜택도 받아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그랜드체이스M'의 이번 업데이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특별 페이지(http://m.event.eyedentitymobile.com/Games/Gc/TheNewEven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랜드체이스M
그랜드체이스M

- '불멸의 전사 Ⅱ : 위너스', 3월 29일 정식 출시

레드사하라 스튜디오(대표 이지훈)는 자사의 모바일 전략 RPG '불멸의 전사 Ⅱ : 위너스(이하 불멸의 전사Ⅱ)'가 프리미엄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끝마쳤다고 금일(21일) 밝혔다.

금일 레드사하라 스튜디오가 공개한 프리미엄 테스트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테스트의 참여한 게이머는50,150명이고, 3,350,829개의 스테이지를 클리어했으며, 11,086,350 개의 열쇠를 소모했다. 특히 길드 레이드 전투는 지정된 시간에만 오픈 됐음에도 불구하고 총 40,598회 플레이가 이루어져 '불멸의 전사Ⅱ' 핵심 콘텐츠인 길드 시스템에 대한 게이머들의 높은 관심을 알 수 있다.

프리미엄 테스트에 참여하지 못한 게이머를 위해 마련한 다양한 이벤트도 호황을 맞았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닉네임을 생성하면 정식 오픈 때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닉네임 선점' 이벤트에는 7만 명이 넘는 게이머가 참여해 자신만의 닉네임을 발 빠르게 선점했다.

레드사하라 스튜디오는 '불멸의 전사Ⅱ'의 정식 서비스 일정을 3월 29일(화)로 확정하고 마무리 작업에 힘을 쏟는다는 방침이다.

레드사하라 스튜디오 이지훈 대표는 “불멸의 전사Ⅱ의 마지막 프리미엄 테스트까지 함께 해 준 게이머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라며, “29일이면 드디어 게이머 여러분 곁을 찾아갈 수 있게 됐다. 마지막의 마지막까지 게이머 여러분들의 의견을 반영해 보다 좋은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테니 아낌없는 사랑과 격려 부탁 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불멸의 전사 2' 공식 홈페이지(http://iw2.redsaharastudio.com) 및 네이버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immortalwarrior2)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불멸의 전사 테스트 결과
불멸의 전사 테스트 결과

- 컴투스 '사커스피리츠', 클럽끼리 붙는다! 클럽전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빅볼(대표 김인동, 방용범)이 개발한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의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핵심 콘텐츠는 클럽 간의 대전을 즐길 수 있는 '클럽전'이다. '클럽전'은 자신이 속한 클럽의 게이머들이 한 팀을 이뤄 타클럽원들과 맞붙는 PVP 클럽 대전 콘텐츠다. 대전은 각 클럽에서 5명씩 참여할 수 있으며, 경기에서 승리하면 승리 스코어와 함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포인트까지 획득할 수 있다.

경기는 소속 클럽에서 자신을 포함해 총 5명의 아군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각 클럽원들이 전투력 순으로 상대 클럽원과 1:1로 매칭돼 경기를 치르는 방식이다. 날씨 변경 기능도 추가돼 경기 환경을 자신의 클럽에 유리하게 조성할 수 있으며, '클럽전 수트'로 피해감소 능력도 상승시킬 수 있게 했다.

.
이밖에 '사커스피리츠'는 속성 뽑기 기능과 스피릿스톤 자동 강화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이용자 편의를 높인 콘텐츠를 대폭 보강했다. 또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총 8개의 미션을 달성할 때마다 보상을 지급하는 '클럽전 오픈 기념 이벤트'와, 클럽에 가입하면 2배의 보상을 지급하는 업데이트 기념 달력 이벤트도 진행된다.

게임과 이번 업데이트에 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공식 카페(cafe.naver.com/soccerspiri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커스피리츠
사커스피리츠

- 넥슨,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50만 명 돌파!

넥슨(대표 박지원)은 자사의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NEXON.KR) 페이지의 팬(‘좋아요’를 누른 이용자 수) 수가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넥슨 페이스북 페이지는 2011년 10월에 개설되어 자사 소식과 게임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업의 홍보채널을 넘어 게이머들과 함께 소통하고 즐기는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독특한 페이지 운영 방식으로 정보를 구독하는 ‘좋아요(Like)’ 클릭 팬 수도 급증, 2014년 2월 10만 명 돌파 이후 약 2년 만에 5배 증가했다.

특히 전체 ‘좋아요’ 팬 수 대비 ‘공유하기’, ‘댓글달기’ 등 실제 페이스북에서 활동하는 게이머(이야기하고 있는 사람)의 비율이 게임업계 평균 1%인 것에 비해 넥슨 페이지는 10%를 상회할 정도로 기업 페이지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 분석 서비스인 ‘빅풋9’에서 집계한 순위에서도 넥슨 페이지는 ‘활동게이머’, ‘게시물 관련 게이머 반응 수치’ 등 주요수치 기준으로 ‘인터넷/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기업페이지 중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단순 마케팅 채널이 아닌 페이스북 이용자들이 자발적으로 머무는 ‘놀이공간’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넥슨은 유머를 중심으로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뿐 아니라 게이머들이 제보하는 콘텐츠도 적극 활용하고 있다. 또한 페이지 게시글의 종결어미를 ‘~넥’, ‘~슨’으로 사용하는 등 기발한 아이디어를 통해 재미를 더하고 있다.

페이스북 아시아지역 마케팅을 담당하는 박소연 매니저는 “특유의 넥슨화법을 구사하며 페이지 안에서 독특한 문화를 형성한 넥슨 페이지는 사용자의 자연스러운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며 “게임에 대한 정보제공에 국한하지 않고, 게임 팬들의 활발한 소통공간으로 자리잡은 모범적인 게임페이지로 꼽힌다”고 말했다.

넥슨 홍보실 곽대현 실장은 “함께 즐기는 ‘놀이공간’으로서 다양한 재미와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유쾌하고 기발한 운영을 통해 SNS이용자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페이스북 페이지 팬 50만 돌파를 기념해 30일까지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관리자들의 페이지를 홍보할 수 있는 ‘축전 제작’ 이벤트를 진행해 이색 재미를 전달할 예정이며, ‘페이스북 페이지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허세 축전 콘테스트’를 진행해 기발한 작품을 접수 받는다.

넥슨 페이스북
넥슨 페이스북

- 엔터메이트, 카리스마 액션RPG! '칼이쓰마' 1차 사전등록 이벤트 진행

엔터메이트는 자사의 모바일 액션RPG '칼이쓰마'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금일(21일)부터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칼이쓰마'는 삼국지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3명의 영웅이 전투에 동시 참여하며 영웅별 선택적 컨트롤이 가능한 3D 액션RPG로, 강조된 액션 컨트롤과 영웅수집, 그리고 1,000명의 게이머가 동시 참여할 수 있는 국가전시스템, 문파전, 그리고 친구들과 실시간으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전장 등 다양한 콘텐츠를 혼합하여 지루함 없이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

엔터메이트의 김성아 사업PM은 “자사의 상반기 기대작 칼이쓰마의 런칭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국내에서 완성도 높은 재미를 주고자 사전예약 시작 후 빠른 시일 내 OBT를 진행할 예정이다. 게이머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칼이쓰마'의 사전예약은 3월 21일(월)부터 런칭 전까지 사전예약 페이지(http://goo.gl/zyDpZ6)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예약신청자 전원에게 경험치석, 강화석, 유비조각 등 5만원 상당의 게임아이템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칼이쓰마' 공식 커뮤니티(http://cafe.naver.com/kal2ssm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칼이쓰마 이미지
칼이쓰마 이미지

- '카페드쇼콜라', 작가의 친필 사인 담긴 프린스의 왕자’ 시리즈 단행본 증정한다

로커스게임즈(대표 김정수)는 자사가 네이버 웹툰 카페드쇼콜라(글 재아, 그림 SE, 제작 와이랩)를 활용해 개발 중인 '카페드쇼콜라 with NAVER WEBTOON(이하, 카페드쇼콜라)'이 작가 친필사인이 담긴 단행본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21일) 밝혔다.

'카페드쇼콜라'는 매 스테이지마다 초콜릿과 레시피를 획득해 게이머들이 직접 달콤한 초콜릿을 만드는 듯한 기분을 느껴볼 수 있는 신개념 퍼즐게임으로, 누구나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장점과 퍼즐게임의 단조로움을 탈피한 점을 내세워 차세대 국민 게임을 노리고 있다.

특히, '카페드쇼콜라'에는 전문 쇼콜라티에 이상학 쉐프를 필두로, 브랜드 이미지를 가장 잘 표현한다는 평을 듣고 있는 촬영 감독 규영까지 어벤져스급 초콜릿 제작 전문가들이 참여했다는 소식이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로커스게임즈는 '카페드쇼콜라'의 정식 서비스를 기다리는 게이머들을 위해 재아 작가의 친필 사인이 담긴 '프린스의 왕자' 시리즈 단행본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툰 '카페드쇼콜라'는 인기 웹툰 '프린스의 왕자'의 3번째 시리즈로, 이벤트 참여 방법은 '카페드쇼콜라' 공식 페이스북에 방문해 좋아요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로커스게임즈의 김정수 대표는 “카페드쇼콜라의 정식 출시를 기다려주시는 많은 분들을 위해 재아 작가의 친필사인이 담긴 단행본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라며, “웹툰의 재미를 그대로 게임으로 가져온 카페드쇼콜라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라고 전했다.

카페드 쇼콜라
카페드 쇼콜라

- 유니슨리그' 사전예약자 18만 명 돌파

퍼펙트월드코리아는 ATEAM(ATEAM INC.)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심포니 액션 RPG '유니슨리그'의 사전예약자 18만 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유니슨리그' 사전예약에 10만 명 돌파 시 사전예약 참여자 모두에게 보상 아이템이 2배 이상으로 제공되며, 사전예약 모든 참여자들에게 10만 원 상당의 아이템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유니슨리그'는 글로벌 런칭하며 주요 3개국에서 4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장기간 인기를 얻고 있다. 캐릭터와 스킬을 무한정 변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성이 다른 게이머 혹 취향이 비슷한 게이머들과 화합하여 실시간으로 스킬을 공유하며 전투할 수 있는 게임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니슨리그'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unisonleagu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니슨리그
유니슨리그

- 로그라이크 액션 모바일게임 '딥 다크 던전', 텀블벅 모금액 170% 돌파

로그라이크 액션 게임 “딥 다크 던전”이 크라우드 펀딩 모금 시작 5일만에 목표액의 170%를 넘어섰다.

딥 다크 던전은 팀 DDD가 개발 중인 로그라이크 액션 게임으로, 로그라이크 협동 게임에 정교한 액션을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막대한 빚을 진 용병이 되어, 깊고 어두운 던전을 내려가며 괴물들을 물리치고 돈을 모아야 한다.

팀 DDD는 서울대학교 게임개발 동아리 SNUGDC에서 모인 인디 개발팀이다. 처음 딥 다크 던전을 만들게 된 것은 SNUGDC의 동아리방에서 함께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이다.

이렇게 개발된 딥 다크 던전은 넥슨의 동아리 지원 사업 넥슨 드림 멤버스의 2016 겨울 프로젝트에서 최다 득표를 달성하였다. 이를 계기로 팀 DDD는 게임을 본격적으로 개발하여 출시하기로 결정하였다.

딥 다크 던전은 똑같은 크기의 정육면체들로 이뤄진, 단정한 복셀 스타일로 꾸며진 그래픽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이 게임은 한번 쓰러지면 게임을 다시 시작해야 하는 로그라이크지만, 플레이어는 게임을 반복할수록 강한 캐릭터를 가지게 된다. 간단한 조작으로 액션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게이머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도 특별한 점이다.

딥 다크 던전은 오는 5월까지 텀블벅 페이지(https://tumblbug.com/deepdarkdungeon)를 통해 모급을 진행한다. 모금액이 200%를 넘어설 경우 추가 콘텐츠를, 300%를 넘어설 경우 멀리 떨어진 친구와도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온라인 협동 플레이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딥 다크 던전 이미지
딥 다크 던전 이미지

- 컴투스 봉사단 '컴투게더', 봄맞이 '꿈꾸는 공부방' 새 단장 지원!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지역아동센터 시설을 보수하고 공부방을 새로 단장하는데 필요한 기금을 후원하고, 사내 봉사단 컴투게더가 아동센터를 방문해 공부방의 환경을 개선하는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봄을 맞아 청소년들이 쾌적한 공간에서 생활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컴투스는 공부방 꾸미기 후원금 1,000만 원을 사단법인 사랑밭(대표 권태일, www.withgo.or.kr)을 통해 금천구 독산동에 위치한 하늘지역아동센터에 기부했다.

지난 19일 컴투게더 단원들은 하늘지역아동센터에 방문해 내부 벽을 도배하고, 외부에는 벽화를 꾸며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밝은 공간으로 개조했다. 또한 낡은 책상을 직접 조립한 책상으로 교체하고, 아이들이 따뜻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매트리스 장판을 교체하는 작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주원 신입사원은 "컴투게더를 통해 처음 하는 봉사활동이지만 힘들기 보다는 다른 직원 분들과 함께 힘을 모아 아이들 공부방을 꾸미면서 뿌듯함이 더 컸다"라며 “앞으로도 분기별로 진행되는 봉사활동에 꾸준히 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컴투스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구성된 사내 봉사단 컴투게더를 통해 '미래희망 더하기' 사회공헌 테마를 바탕으로 미래 세대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컴투게더 꿈꾸는 공부방 새 단장 지원
컴투게더 꿈꾸는 공부방 새 단장 지원

- 코어마스터즈 RPG, 일본 최정상급 성우 음성팩 무료 제공한다

소프트빅뱅(대표 이관우, 노상준)은 오늘(21일), 자사가 개발 중인 모바일 액션 RPG '코어마스터즈 RPG'에 일본의 최정상급 성우의 음성팩을 무료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음성팩의 경우 국내와 일본 성우 버전은 게임 내 설정을 통해 쉽게 교체할 수 있다. 특히, 국내 성우로는 드래곤길들이기2, 빅히어로의 박성태, 겨울왕국의 소연, 타잔3D 남도형, 루팡3세의 이용신 등 총 36명이 참여했으며, 신규 마스터 업데이트에 맞추어 새로운 성우 목소리를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일본의 성우로는 진격의 거인의 카지유우키, 전국무쌍의 오노다이스케, 카우보이비밥의 야마데라코우이치 등 일본 최상급 성우의 음성으로 즐길 수 있게 지원된다.

이관우 소프트빅뱅 대표는 “코어마스터즈 RPG는 액션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면서, 화려한 이펙트와 효과음이 더해졌을 때 더욱 크게 액션 쾌감을 받을 수 있다. 당초 일본 유명 성우의 음성 더빙팩에 대한 라이선스를 확보한 것은 판매를 고려한 결정이었으나 코어마스터즈와 애니메이션 팬들을 위해 무료 제공을 결정했다. 국내와 일본 유명 성우들의 열전은 코어마스터즈 RPG의 이색 재미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코어마스터즈 RPG'는 오는 3월 22일부터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어마스터즈 RPG'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coremasters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어마스터즈RPG
코어마스터즈RPG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