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온라인게임] 4/6 '뮤 레전드', 원화 및 플레이 영상 공개 등

[게임동아]

- '뮤 레전드', 원화 및 플레이 영상 베일 벗다

웹젠(대표 김태영)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예정인 MMORPG '뮤 레전드'의 원화 및 플레이 영상을 금일(6일) 공개했다.

'뮤 레전드'는 웹젠이 '뮤 온라인'의 게임성과 장점 취합해 개발 중인 신작 MMORPG로, 간단한 키보드 혹은 마우스 조작을 통해 다수의 적과 싸우는 '핵앤슬래쉬' 전투가 강조됐다. 또한, MMORPG의 특징인 높은 자유도 역시 갖췄다.

'뮤 레전드' 홈페이지를 통해 게이머는 게임 안에서 등장하는 '다크로드', '위스퍼러', '블레이더', '워메이지' 등 비공개테스트에서 체험할 수 있는 4개 직업의 원화 및 플레이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공개 자료에는 직업별 특징과 배경 이야기도 포함됐다.

'뮤 레전드' 직업들은 '다크로드'처럼 원작 '뮤 온라인'의 직업의 발전형부터 '뮤 온라인'의 '요정' 캐릭터를 완전히 재해석한 '위스퍼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다크로드'는 높은 체력과 방어력을 바탕으로 파티원을 대신해 몬스터의 공격을 받아주는 '탱커'의 역할과 초당 대미지 지수가 높은 '딜러'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한다.

'위스퍼러'는 빠른 이동 능력을 갖춰 적과의 거리 및 위치를 자유자재로 조정할 수 있는 원거리 공격에 특화된 직업이다. '워메이지'의 경우, 마법사형 캐릭터로 원거리에 위치한 적과 그 주변을 폭넓게 타격하는 강력한 공격을 보유했다. 마지막으로 근접형 전사 직업 '블레이더'는 많은 적이 쏟아내는 공격을 비집고 들어가 한번에 몰살시키는 과감한 전법을 재현할 수 있다.

웹젠은 오는 4월 21일 '뮤 레전드' 1차 비공개 테스트 실시 전까지 홈페이지에서 '보스 몬스터', '핵심 스킬' 등 게임의 주요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뮤레전드160406
뮤레전드160406

- 가이진 엔터테인먼트, 신작 '크로스아웃' 비공개 테스트 실시

가이진 엔터테인먼트는 타르젬 게임스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레이싱 온라인게임 '크로스아웃'의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6일) 밝혔다.

'크로스아웃'은 게이머가 직접 제작한 차량을 이용해 팀 경기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인 레이싱 온라인게임으로, 게이머는 외계인의 침공과 잘못된 인간 유전자 실험의 후폭풍에 시달리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 속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이와 함께 차량의 모양부터 장갑, 무기, 지원 시스템과 외형 꾸미기를 통해 수천 가지 이상의 차량을 제조하는 콘텐츠가 준비됐다.

특히, 재빠른 기동성을 지닌 버기부터 오프로드형 중형 차량까지 게이머는 자신의 전투 스타일을 차량에 반영할 수 있다. 장착할 수 있는 무기로는 체인톱, 파워드릴, 머신건, 로켓 런쳐, 비행 드론, 스텔스 발동기 등 여러 종류가 등장한다.

아울러 '크로스아웃'에는 게이머의 자작 거대 전투 차량 '리바이어던'이 다수의 게이머를 상대하는 모드도 준비됐다. 해당 모드에서 승리할 때마다 특별 보상이 주어지며, '리바이어던'을 제작한 게이머는 전투 중 언제든지 철수해 자신의 '리바이어던'을 더욱 강화하거나 완전히 새롭게 만들 수 있다.

이번 '크로스아웃' 비공개 테스트 기간 동안에는 특별 차량과 아바타, 희귀 페인트와 패턴, 게임 내 화폐 등이 포함된 '얼리 억세스 팩'이 판매된다. '얼리 억세스 팩'에 포함된 아이템들은 향후 공개 테스트 이후에도 사용할 수 있다. 앞서 '크로스아웃' 테스트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게이머 전원에게는 자동으로 이번 비공개 테스트 참여 자격이 주어진다.

크로스아웃160406
크로스아웃160406

- '블레스', 신규 복장 및 패키지 아이템 출시로 시선집중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자회사인 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대표 한재갑)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블레스'에 4월 한정판 아이템을 출시했다고 금일(6일) 밝혔다.

먼저, 세련된 디자인의 외형 의상 아이템 '신성제국 연회복'이 새로 등장한다. 여성 캐릭터의 '신성제국 연회복'은 아이보리 계열의 고급스러운 파티 복식을 갖췄다. 남성 캐릭터용 복장은 점잖은 기사의 이미지가 느껴지는 의상으로 제작됐다. '신성제국 연회복'은 게임머니 '루메나'로 구매할 수 있으며, 착용 캐릭터는 수영 속도 및 등판 각도 10% 증가, 도약 높이 50% 증가 등의 특수 효과를 얻는다.

이와 함께 네오위즈게임즈는 오는 4월 21일까지 기존과 동일한 가격에 추가 혜택이 적용된 한정판 애완동물 패키지 아이템을 판매한다. 이번 한정판 패키지에는 캐릭터에게 효과를 부여하는 애완동물 '매혹적인 루루시'와 게임 내 이동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는 탈 것 '꽃단장한 부부기'가 들어 있다.

한편, 4월 한 달간 게임에 접속한 게이머는 최고 레벨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최상급 제작 재료 아이템과 고급 아이템이 들어있는 보급 상자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오는 4월 30일까지 '블레스 PC방' 이용 게이머를 대상으로 '매일 접속 시간별 무한 혜택' 이벤트가 열린다.

블레스160406
블레스160406

- '이카루스', 출시 2주년 기념 잔치 열린다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위메이드아이오(대표 장현국)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이카루스'에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6일) 밝혔다.

와이디온라인은 '이카루스'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소망이 이뤄지다'라는 이름으로 오는 4월 27일까지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모든 서버에 캐릭터 경험치 및 펠로우 경험치, 상급 아이템 획득률 등이 증가하는 '2주년 생일 축하해'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소원의 구슬'을 모아 최고급 펠로우를 획득할 수 있는 소원성취 이벤트가 열린다. 매일 게임에 접속하는 게이머는 '소원의 구슬'과 엘룬이 담겨있는 '2주년 소원의 상자'를 받을 수 있다. '소원의 구슬'은 '2주년 스페셜 토르카이', '2주년 축제의 루나' 등과 교환할 때 필요하다. 이 밖에 지난 2015년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를 통해 기념 칭호 '1st anniversary'를 획득한 게이머 전원에게는 '소원의 구슬' 등의 여러 보상이 추가로 주어진다.

한편, 와이디온라인은 '이카루스' 2주년 이벤트를 시작으로, 신규 종족 및 신규 던전 등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공개할 예정이다.

와이디온라인의 관계자는 “지난 2년간 '이카루스'를 아끼고 사랑해주신 게이머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최고의 전설 펠로우 '토르카이' 등 특별한 혜택이 담긴 축제 이벤트를 선보인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업데이트 및 양질의 서비스를 통해 오랜 시간 사랑받는 '이카루스'가 되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카루스160406
이카루스160406

-'크로스파이어', 4월 한 달간 화끈한 이벤트 선보인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FPS 온라인게임 '크로스파이어'에 '영구 총기 지급', '랜덤 아이템 지급', '주말 HOT타임'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6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오는 5월 3일까지 '영구 총기 지급 이벤트'를 통해 매일 10분 이상, 10일 이상 '크로스파이어'를 플레이 하는 게이머에게 불사조 영구제 무기세트를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는 미션 달성 후 이벤트 페이지의 불사조 무기세트 영구권 버튼을 클릭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해당 보상은 라이플 'AK47-피닉스', 'M4A1-피닉스', 근접무기 'BC AXE-피닉스', 투척무기 '그레나데-피닉스'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여러 상품이 주어지는 '랜덤 아이템 지급' 이벤트도 열린다. 게이머는 이벤트 페이지의 랜덤상자 열기 버튼 클릭 시 '배낭 3(7일)', '방탄헬멧(7일)', 'DX 획득권(5개)', 중화기 '게틀링 건-마그마', GP 등의 상품을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주말에 게임에 접속한 게이머에겐 '스프링 블러썸 세트' 캡슐 10개가 지급된다. 이벤트 진행 기간 주말과 오는 4월 13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1시 사이에 접속한 게이머에게는 '주말 HOT 타임'을 통해 경험치와 GP 습득량이 기존 대비 두 배로 주어진다.

크로스파이어160406
크로스파이어160406

- 위메이드아이오, '로스트사가' 신규 용병 추가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의 자회사 위메이드아이오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대전액션 온라인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 용병 '음양사'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6일) 밝혔다.

167번째 용병 '음양사'는 명령에 따라 움직이는 사역마인 '시키가미'와 '음양술'을 사용해 상대를 제압하는 레어 용병이다. 또한, 인형을 타고 다니며 '시키가미'를 뿌리고 제자리로 돌아오는 '인형술', 적의 몸에서 기운을 뽑아내어 주변의 적들을 공격하는 '사혼술', 영혼이 육체에서 이탈해 전투를 펼치는 '유체이탈', 적에게 순간 이동해 공격하는 '연쇄술' 등의 기술을 갖췄다.

위메이드아이오는 오는 4월 9일, 4월 10일 이틀 동안 '로스트사가'에 비밀 상점을 연다. 비밀상점에서 게이머는 '레어용병 소환서', '레어장비', '각종 코스튬 패키지' 등의 여러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같은 기간 오전 11시부터 자정까지 '로스트사가' 접속 시간 100분을 달성한 게이머에겐 '차원 조각 500개'가 지급된다.

이와 함께 금일부터 오는 4월 13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게이머는 '봉인된 숲/눈/불', '기계 황금상자' 중 하나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접속 시간 90분 달성 시엔 '숲/눈/불', '기계 황금열쇠' 중 하나를 선택할 기회가 추가로 주어진다.

같은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한 게이머는 30분마다 '초급장비 보급'을 획득할 수 있다. 계급에 따라 진영전에서 1승을 하거나 전투시간 10분을 달성해도 '승리 쿠폰'이 전달된다. '승리 쿠폰'은 수집한 개수에 따라 '초급장비 보급'에서 '레어 영구장비 보급' 등과 교환할 때 필요하다.

로스트사가160406
로스트사가160406

- 아이덴티티게임즈, '드래곤네스트'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아이덴티티게임즈(대표 전동해)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드래곤네스트'에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6일) 밝혔다.

먼저, 지난 2016년 2월 추가된 '아이스드래곤 네스트'에 '하드코어'와 '4인 모드', '4인 하드코어' 등 신규 난이도 3종이 새로 등장한다. 이를 통해 기존 '노멀 난이도'에 입장 조건에 '설원의 씨앗' 아이템이 제외됐으며, 새롭게 추가된 '하드코어' 난이도에 도전할 때 '설원의 씨앗' 아이템이 필요하다. '하드코어' 난이도에서는 기존보다 강력한 적들이 등장하고, 던전을 클리어하면 신규 레전드 등급의 장비 제작용 재료가 보상으로 지급된다.

또한, '4인 모드'와 '4인 하드코어'는 최대 4인까지 파티를 구성해 도전하는 난이도로, '8인 난이도'에 도전하기 어려운 게이머들을 위한 콘텐츠다. 해당 모드에서도 게이머는 유니크 등급의 장비를 제작할 때 필요한 각종 재료를 얻을 수 있다. 이 밖에 지난 2016년 3월 추가된 콘텐츠 '원더풀 테마파크'의 난이도 햐향, 스킬 확인 및 관리가 편리해진 스킬창 개편 등도 이번 업데이트 내용에 포함됐다.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금일부터 오는 5월 11일 정기 점검 전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고객 감사전' 이벤트를 통해 게이머는 기간 한정 던전 '창조자 네스트'에서 3개 관문 및 히든 관문을 클리어하고 각각 '테마파크 교환권'과 '여신의 비탄', '진화의 망치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개발자들의 피눈물' 교환권을 통해 '탈것', '날개', '꼬리'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드래곤네스트160406
드래곤네스트160406

아울러 이벤트 기간 내 출석한 일수에 따라 게이머들에게 '여신의 근원', '영웅경험치 물약' 등의 아이템이 주어지는 '4월 출석' 이벤트가 열린다. 이와 함께 평일 오후 9시에서 오후 11시, 주말 오후 2시에서 오후 4시, 오후 9시에서 오후 11시에 이벤트에 참여한 게이머에게 93레벨 희망 주머니가 지급된다.

-모두가 기다린 그 캐릭터 등장, '창세기전4',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소프트맥스(대표이사 정영원)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 '창세기전4'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금일(6일) 밝혔다.

면저, '창세기전4'의 새로운 스토리와 배경을 만날 수 있는 액트3 '설원의 인연'이 추가된다. '설원의 인연'에서는 '창세기전2'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기간테스 산맥 북쪽에 있는 북빙원에서 G.S와 이올린 사이에 벌어지는 다양한 사건들이 묘사될 예정이다. 또한, 총 16종의 신규 인스턴스 던전, 3종의 이상 새로운 시공, G.S를 포함한 전설 아르카나 4종 및 라시드 팬드래건 등 영웅 아르카나 3종 등 총 20종에 이르는 신규 아르카나도 이번 업데이트 내용에 포함됐다.

이와 함께 소프트맥스는 '창세기전4'에 강림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인다. 강림 시스템이란 거대병기 '마장기' 및 생체병기 '그리마'로 변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튜토리얼 시작 시 이안을 골랐다면 '마장기'로, 노엘을 골랐다면 '그리마'로 변신하며, 해당 기능은 15랭크를 달성한 게이머는 퀘스트 보상을 통해 누구나 '마장기' 혹은 '그리마' 이용권을 획득한 후에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 '창세기전4' 최고 레벨 상한이 기존 15에서 20으로 늘어났다.

창세기전4 이경진
인터뷰
창세기전4 이경진 인터뷰

- 엑스엘게임즈, '문명 온라인' 이벤트 실시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대규모 대전 온라인게임 '문명 온라인'에 신규 및 복귀 게이머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5월 4일까지 열리며, 신규 게이머를 위한 '시티즌 비긴즈'와 복귀 게이머를 위한 '시티즌 리턴즈'로 나뉜 것이 특징이다. 이벤트 기간에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한 게이머는 '시티즌 비긴즈' 혜택을 통해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폰 수령은 게임에 접속해 로비의 물품 수신함에서 '신규 시민 지원 패키지'를 받으면 된다. 패키지에는 프리미엄 랜덤 카드 5장, 다이아몬드 300개, 직업 경험치 부스트 20개 등의 아이템이 들어있다.

'시티즌 리턴즈'는 복귀 게이머에게 주어지는 혜택으로 지난 2016년 3월 1일 이후로 접속하지 않은 '문명 온라인' 캐릭터가 있는 게이머라면 이벤트 대상에 포함된다. 이벤트 대상 게이머의 캐릭터에겐 프리미엄 랜덤 카드 5장과 다이아몬드 300개를 비롯해 직업 경험치 부스트 10개, 인기 상위 50위 카드 중 유일 카드 1장을 100% 확률로 획득할 수 있는 랜덤 카드 2장이 주어진다.

문명온라인160406
문명온라인160406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