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온라인게임] 4/18 '테일즈런너' 웹툰 제목 공모전 실시 등

[게임동아]

- 이 제목으로 정했다! '테일즈런너' 웹툰 제목 공모전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는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레이싱 온라인게임 '테일즈런너'의 웹툰 제목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금일(18일) 밝혔다.

'테일즈런너 웹툰'(가칭)은 최강의 런너만 가입할 수 있는 로열나이츠 길드의 일원이 되고자 경쟁하는 두 주인공 '시호'와 '루시'의 이야기가 특징이다. '우렁이라도 좋아' 등의 작품으로 알려진 재진, 안나 작가가 해당 웹툰의 제작을 맡았으며, 연재 시기는 오는 5월 중으로 결정됐다.

이번 공모전에 참여하고 싶은 게이머들은 '테일즈런너 웹툰'의 이야기와 어울리는 제목을 생각한 후 '테일즈런너' 홈페이지 내 삐에로 놀이터 게시판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게이머들의 아이디어 중 웹툰의 최종 제목을 선정해 오는 4월 27일 예고편과 함께 공개할 계획이다. 또한, 제목 선정자에게 '달콤 골드 슈가' 아이템 300개를 선물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정상기 캐주얼게임사업부팀장은 "곧 공개할 웹툰은 '테일즈런너' 게이머들에게 보다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준비하게 된 것"이라며, "앞으로 '테일즈런너'의 색다른 모습을 곳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을 것이니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테일즈런너160418
테일즈런너160418

- 참가 모집 종료, '뮤 레전드' 비공개 테스트 4월 21일 실시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예정인 MMORPG '뮤 레전드'의 비공개 테스트를 오는 4월 21일부터 실시한다고 금일(18일) 밝혔다.

웹젠은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17일까지 '뮤 레전드' 1차 비공개 테스트에 참가할 게이머를 모집한 바 있다. 1차 비공개 테스트 참가 신청 결과는 금일 오후 중 문자 메시지로 개별 통보되며 홈페이지에서도 공지된다. 아울러 비공개 테스트 첫날 클라이언트 다운로드로 인해 접속자가 몰리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오는 4월 19일 오후부터 비공개 테스트에 당첨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게임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뮤 레전드'의 1차 비공개 테스트에서는 '시공의 틈', '정령의 제단' 등 '뮤 레전드'만의 특화된 콘텐츠 외에 원작 '뮤 온라인'의 일일 이벤트 던전으로 인기가 높았던 '블러드캐슬', '무한의 탑' 등의 일부 콘텐츠들이 포함됐다. 이와 함께 웹젠은 게이머들의 성향을 분석하고 주요 콘텐츠의 재미를 검증하는 목적 외에도 게임 밸런스, 서비스 안정성 등의 점검을 통해 정식 서비스까지의 개발 방향성을 수립하기 위한 많은 데이터를 수집할 계획이다.

'뮤 레전드'에서는 오는 4월 21일부터 4월 26일까지 비공개 테스트 참가자들을 위한 여러 이벤트가 열린다. 먼저, 테스트 기간 중 캐릭터 최고 레벨인 65레벨과 최고 영혼레벨을 달성하고 추첨에 뽑힌 게이머에게 '34인치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와 '뮤레전드 게이밍 마우스'가 주어지는 '최고 레벨을 달성하라!' 이벤트가 실시된다.

또한, '뮤 레전드' 1차 비공개 테스트의 최강자를 가리는 '전투력 랭킹 BEST10!' 이벤트도 열린다. 이를 통해 '전투력'을 기준으로 1위부터 10위까지 상위 게이머들은 '기어 S2 Classic 플래티넘', 'GEFORCE GTX 960 그래픽카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웹젠은 이번 '뮤 레전드' 비공개 테스트 참가자 모집에 선정되지 못한 게이머들을 위해 PC방에서 '뮤 레전드'에 접속해 볼 수 있는 전국 15개의 '뮤 레전드 스페셜PC방'도 따로 지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뮤 레전드 스페셜PC방'은 테스트 기간 동안 서울, 전라, 충청 등 전국 권역별로 지정된 15개의 '스페셜PC방' 중 한 곳을 방문하면 언제든지 게임에 접속할 수 있으며, 일부 좌석들은 테스트 기간 동안 무료로 운영된다.

뮤레전드160418
뮤레전드160418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