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모바일게임] '조조전 온라인', 2차 CBT 6월 23일 실시 등

[게임동아]

- 넥슨 '삼국지조조전 Online' 2차 시범 테스트 6월 23일 실시

넥슨(대표 박지원)은 띵소프트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게임 '삼국지조조전 Online'의 2차 시범 테스트를 오는 6월 23일부터 3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2차 시범 테스트에서는 원작 '삼국지조조전' 외에도 다양한 추가 시나리오가 제공되는 '연의'모드와 자원을 관리하며 국가를 경영하는 '전략'모드를 통해 강화된 콘텐츠를 선보인다. 장수 등용과 성장에 따른 게임 기능 확장, 신규 튜토리얼과 로비 추가, 각종 편의 기능 개선 등 지난해 12월 진행된 1차 테스트 게이머 의견들도 반영했다.

이번 테스트는 6월 23일부터 30일까지 안드로이드OS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21일까지 홈페이지(https://i.nx.com/04b)를 통해 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띵소프트 이득규 총괄 디렉터는 “이번 2차 테스트에서는 상세한 게임 진행가이드를 통해 각 게임 요소를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새로운 시나리오, 장수 등용 요소로 풍성해진 플레이 콘텐츠를 공개할 것”이라며 “국가 경영과 전투가 결합된 '삼국지조조전' 본연의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니, 이번 테스트에도 많은 참여와 소중한 의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삼국지조조전 Online'은 코에이테크모게임스가 선보인 유명 '삼국지 조조전'을 활용해 만든 모바일 게임이다. 전략과 전술을 펼치며 천하를 통일하는 원작의 재미는 물론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된 멀티플레이 시스템 도입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2016년 하반기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조조전 온라인
조조전 온라인

- '스톤에이지', 국민 걸그룹 아이오아이 티저 영상 공개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턴제 RPG(역할수행게임) '스톤에이지'(개발사 넷마블엔투)의 홍보모델로 발탁된 국민 걸그룹 아이오아이(I.O.I)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영상은 아이오아이 멤버들이 공룡 펫을 키우면서 벌어지는 헤프닝을 담은 스토리 영상 1편의 일부분으로 전소미와 '스톤에이지' 대표 공룡 펫 중 하나인 '모가로스'의 유쾌한 등장을 통해 향후 벌어질 일화에 대해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총 6편으로 구성된 아이오아이 스토리 영상은 6월 7일부터 매주 한 편씩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아이오아이 멤버들의 각기 다른 매력과 '스톤에이지'에 등장하는 다양한 공룡 펫들을 만나볼 수 있다.

넷마블 박영재 사업본부장은 “이번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스톤에이지'의 얼굴로 맹활약을 펼칠 아이오아이의 본격적인 행보가 시작됐다”며, “높은 화제성과 참신함을 가진 '스톤에이지'와 아이오아이가 만들어나갈 앞으로의 이야기에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스톤에이지' 출시 전까지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페이지 및 구글플레이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정식 오픈 시 사용할 수 있는 크리스탈(게임재화) 300개를 제공하며, 100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을 추가 증정할 예정이다.

전 세계 2억 명이 즐긴 온라인 게임 '스톤에이지' IP(지적재산권)를 모바일로 재탄생시킨 이 게임은 누구에게나 친숙한 공룡 캐릭터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재미요소와 턴제 방식의 전략성을 갖춘 모바일 턴제 RPG로 원작의 감성을 현대적 감각으로 구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스톤에이지 아이오아이 이미지
스톤에이지 아이오아이 이미지

- 룽투코리아, 기대작 '검과마법 for Kakao' 원스토어 프리오픈

룽투코리아(대표이사 양성휘)는 상반기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모바일 기대작 3D 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과마법 for Kakao : 다시 만나는 세계' (이하, 검과마법 for Kakao)가 원스토어를 통해 프리오픈(Pre Open)을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검과마법 for Kakao'는 지난 1일 국내 3사 이동통신사 (SK텔레콤 - T스토어, KT - 올레마켓, LG유플러스 – U+ 스토어)와 네이버(네이버 앱스토어)가 통합돼 더욱 새로워진 '원스토어'를 통해 먼저 선보이게 된다.

'검과마법 for Kakao'는 캐릭터의 성장과 게이머 간 커뮤니티, 뛰어난 타격감 등 정통 MMORPG의 감성을 모바일에 최적화된 조작감으로 완성시킨 모바일 게임으로 PC 온라인 게임에 버금가는 판타지 풍의 풀 3D 그래픽과 방대한 콘텐츠가 특징이다.

최근 '검과마법 for Kakao'의 공식 홍보모델로 소녀시대 '태연'을 발탁하고, 가창력과 신비로운 비주얼을 담은 티저영상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은바 있다. 특히 '아틀란티스 소녀'를 태연의 감성으로 리메이크한 버전이 게임의 OST로 일부 공개되면서 음원 및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는 평가다.

룽투코리아는 '검과마법 for Kakao'의 원스토어 프리오픈을 위해, 이벤트 기간 내 접속하면 특별한 코스튬과 10vs10 전장 입장권, 체력약제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검과 마법
검과 마법

- 원더5마스터즈, '라인' 통해 동남아시아 게임 시장 진출

아이덴티티모바일(대표 전동해)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원더5마스터즈'가 글로벌 메신저 '라인'을 통해 태국과 대만, 인도네시아에 정식 런칭됐다고 2일 밝혔다.

전 세계 MAU 2억 1,840만 명을 기록하고 있는 글로벌 메신저 '라인'은 일본을 비롯해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기존에 '모두의마블'과 '포코팡', '쿠키런' 등 다양한 게임을 출시해 좋은 성적을 기록한 바 있다.

'원더5마스터즈'는 '龍之騎士團(용지기사단)'이라는 이름으로 지난 1일 '라인'을 통해 태국과 대만, 인도네시아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각 나라의 언어를 제공하고 있다.

각 나라의 게이머들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원더5마스터즈'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원더5마스터즈'는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한, 고퀄리티의 3D 캐릭터가 등장하는 모바일 전략 RPG로, 지난해 8월 19일 국내에 출시됐다. 이후 구글 인기 순위 1위와 매출 순위 10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아이덴티티모바일사업본부 장중선 사업본부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원더5마스터즈'가 동남아시아 지역의 게이머들을 만나게돼 기쁘다”라며 “꾸준한 준비를 통해 '원더5마스터즈'만의 재미를 선보일 예정이며, 국내 게이머들에게도 계속해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니 앞으로도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원더5마스터즈
원더5마스터즈

- 게임빌, '별이되어라!' 타이탄 종족 2종 추가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자사의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즌4 '별의 노래'가 공개되어 큰 호응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진행되는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라는 점에서 붐업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업데이트를 통해 '별이되어라!'는 타이탄 종족을 새롭게 추가한다. '타이탄'은 '다크소울'과 맞서는 고대 종족으로 이번에 '폭격의 페리온(궁수)', '거인 프로메테우스(마법사)' 2종을 공개한다.

더불어 다양한 동료를 활용하여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파티 탐험 시스템'을 최초로 오픈하고, '요새전'을 개편하여 공격 및 방어 진형에 카드를 등록하여 버프 효과를 부여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대규모로 업그레이드에 나선다.

별이되어라 시즌4 이미지
별이되어라 시즌4 이미지

- '촉산 for Kakao', 네이버 브랜드 웹툰 '검협전기' 연재 시작

라인콩코리아(대표 WANGFENG)는 자사가 2016년 상반기에 서비스할 예정인 대작 모바일 무협 MMORPG '촉산 for Kakao'의 네이버 브랜드 웹툰 '검협전기(작가 주호민)'가 6월 1일부터 네이버웹툰을 통해 연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촉산 for Kakao'는 중국의 드라마 '촉산전기지검협전기'을 원작으로 한 모바일 MMORPG다. 실제 무협의 세계 한가운데 있는 것처럼 느끼게 만드는 사실감 넘치는 그래픽과 다채로운 콘텐츠도 '촉산 for Kakao'만의 특징이다.

오는 6월 1일부터 매주 수요일 네이버를 통해 주호민 작가가 선보일 '검협전기'는 '촉산 for Kakao'의 스토리를 각색한 브랜드 웹툰으로, 촉산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특히, 중화권 시청률 1위 '촉산전기지검협전기'가 게임의 배경 스토리가 된 만큼, 이번 네이버 브랜드 웹툰 '검협전기'는 게임의 스토리를 미리 경험함과 동시에, '촉산전기지검협전기'가 각색된 새로운 재미까지 함께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중국에서 '촉산전기'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자마자 애플 앱스토어 최고 인기게임 1위, 최고 매출 순위 5위를 차지한 중국 대표 모바일 무협 MMORPG '촉산 for Kakao'는 2016년 상반기 정식 서비스를 통해 이번에는 국내 게이머들까지 사로잡겠다는 포부이다.

촉산 주호민 작가 콜라보
촉산 주호민 작가 콜라보

- KT 베인글로리 인터내셔널 프리미어리그 시즌 3 결승전, 한국 팀 간의 파이널 매치 성사!

'KT 베인글로리 인터내셔널 프리미어 리그 시즌3'(이하 KT VIPL 시즌3)의 최종 우승자가 오는 6월 5일 오전 10시, 상암 OGN e 스타디움에서 결정된다.

이번 VIPL 시즌3의 파이널 매치는 지난 VIPL 시즌 2 결승전에서 좋은 경기를 펼쳤으나 아쉽게 2위로 머물렀던 한국 베인글로리의 자존심 무적함대와 지난 VGL 코리아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VIPL 시즌 3에 참여하게 된 Hack의 한판 승부로 진행된다.

무적함대 팀은 조별 리그에서 일본 팀인 Team GL에게 뜻 밖의 일격으로 패배를 당했으나, 우여곡절 끝에 와일드카드전에 진출! Team GL과의 리벤지 매치에서 2대 0으로 승리하며 결승에 안착했다.

Hack 역시 기세가 만만치 않다. 조별 리그에서 중국 최강팀 헌터즈를 포함해 3전 전승으로 4강 직행, VIPL 시즌 1 챔피언이자 북미 최강 GankStars를 상대로 2대 0 압승을 거두면서 VIPL 시즌 3 결승에 진출했다.

이로써 이번 VIPL 시즌 3의 결승전은 VIPL 시즌 사상 최초로 한국 대 한국이 만나게 됐다.

특히 이번 결승전 경기는 지난 VIPL 시즌2에서 준우승을 기록한 무적함대가 다시 한 번 우승에 도전하는 관문이 됐을 뿐만 아니라 Hack 또한 VIPL 시즌 3 전승 우승 기록에 도전하는 등 신기록 양산의 무대가 될 전망이다.

또한 3, 4위전 역시 결승전과 비교해도 손색 없을 경기가 펼쳐진다. 지난 VIPL 시즌 3의 챔피언이자 이번 시즌 최강의 우승후보로 불리던 북미의 GankStars와 비록 결승 진출에 실패했지만 일본의 저력을 보여준 Team GL이 3, 4위 전에서 만나 치열한 경기를 펼치게 된다.

한편 이번 KT VIPL 시즌 3 결승전에서는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선물이 증정될 예정이다. 우선 관람객 전원에게 1000 아이스가 지급되며, 추첨을 통해 플랜트로닉스 헤드셋, 영화 '워크래프트 : 전쟁의 서막' 관람권, 해피머니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이 지급 된다.

베인글로리 리그
베인글로리 리그

- 트레이딩웍스, '스마토' 연동... 국내 최대 모바일 DSP의 등장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는 자사 모바일 DSP '트레이딩웍스(Tradingworks)'가 글로벌 애드 익스체인지 '스마토(Smaato)'와 실시간 경매(RTB) 광고 연동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스마토는 월 3천억 건 이상의 광고 노출이 이루어지는 글로벌 애드 익스체인지(ad exchange)로, 240개국의 앱과 활성화된 10억 대의 모바일 기기에 접근하여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 이번 연동으로 트레이딩웍스에서 Microsoft, Kindle, iHandy, TuneIn Radio, Outfit 7, Zeptolab 등 세계적으로 큰 영향력을 가진 앱들의 광고 지면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트레이딩웍스는 스마토 외에도 구글 더블클릭 애드익스체인지(AdX), 모펍(트위터), 치타모바일 등과 연동되어 있다. 이처럼 대형 글로벌 광고 플랫폼과 연동을 계속한 결과, 모바일 광고 커버리지에서 압도적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 광고주가 트레이딩웍스를 통해 모바일 광고를 집행하면, 국내에만 4천만여 대의 모바일 기기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

이번 연동을 진행한 아이지에이웍스 해외사업팀 손광래 팀장은 “트레이딩웍스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모바일 기기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광고 구매 플랫폼으로, 지속적으로 광고 커버리지를 넓히고 있다”며 “앞으로도 광고주들이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도록 영향력 있는 글로벌 매체들과의 제휴를 적극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이지에이웍스
아이지에이웍스

- '디지몬 소울 체이서', 게이머 건의사항 대폭 반영한 업데이트 실시

반다이남코코리아(대표 오오마츠 쇼우도우)는 자사가 총괄기획 및 서비스하고, 넷마루가 개발한 국내 최초 모바일 디지몬 RPG '디지몬 소울 체이서'에 게이머들의 건의사항을 대폭 반영하여 콘텐츠를 추가 및 개선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초월 시 디지몬 최대 레벨이 상승하도록 변경됐으며, 호감도 최대치 또한 늘어났다. 초월은 5번까지 가능하며 매 초월 때마다 레벨은 2, 호감도는 20씩 최대치가 증가한다.

게이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피에몬 던전 이벤트도 추가됐다. 피에몬 던전을 클리어하면 난이도에 따라 성숙기 진화의 코어데이터 등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기존에는 난이도가 높아 초보 게이머들은 참여할 수 없었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레벨이 낮은 게이머들도 쉽게 클리어 할 수 있는 초급 던전을 추가했다.

시련던전은 자(굼바라몬)이 종료되고 2일부터는 묘(안티라몬), 인(미히라몬), 진(마니라몬) 등 총 3개의 시련 던전이 오픈된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피에몬 초월 레벨에 따라 1~5레벨까지 나선의 조각, 성숙기 진화의 코어데이터 등을 제공하는 '네버엔딩스토리 피에몬 초월이야기' 이벤트가 13일까지 실시된다. 또 레벨 30 이하 게이머들의 피에몬 획득을 돕기 위해 오는 6일까지 매일 디지몬 아레나 10회 이상 공략 시 하루에 200개 이벤트코인을 증정한다.

디지몬 소울 체이서
디지몬 소울 체이서

- 에이스프로젝트, '차기 MLB 진출 선수' 설문 결과 발표

에이스프로젝트(박성훈)는 야구 게임 이용자를 대상으로 'MLB 진출 가능성이 가장 높은 KBO 선수'에 대한 설문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1,598명의 야구게임 이용자가 참여한 이번 설문에서 NC 나성범이 41.6%의 지지율로 1위를 기록했다. NC의 대표타자인 나성범은 지난 시즌 28개의 홈런과 23개의 도루를 기록한 호타준족이다. 이번 시즌도 현재까지 안타 65개와 홈런 11개를 기록하며 준수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 다만 좋은 기록에 비해 삼진 개수가 많다는 점이 아쉽다. 2015 시즌 최다 삼진 4위에 해당하는 127개를 기록했다. 선구안을 보완한다면 메이저리그에서도 좋은 활약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2위는 SK 김광현이 차지했다. 김광현은 2014년 겨울, 포스팅 제도로 메이저리그 구단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협상을 진행한 전적이 있다. 당시 기대에 미치지 못한 포스팅 금액에도 불구하고 협상을 진행했지만 결국 결렬됐다. 그러나 빅 리그 진출 가능성이 좌절된 것은 아니다. 현재 평균자책점 3.14를 기록, 해당 부문 5위에 올라있는 김광현은 이번 시즌이 종료되면 FA자격을 얻는다. 올 해 200 이닝을 소화한다면 체력을 검증 받아 빅 리그 진출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다음으로 KIA 양현종이 3위(8.7%)를 차지했으며 뒤이어 ▲넥센 김하성(4.9%) ▲삼성 최형우(4.6%) ▲두산 민병헌(4.0%) ▲LG 우규민(3.8%) ▲롯데 손아섭(3.5%) 순이었다.

에이스프로젝트 기획팀 박관준 팀장은 “뛰어난 역량의 선수가 더 큰 리그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볼 때, 야구팬으로서 뿌듯함을 느낀다”며 “향후 MLB에 진출할 선수들과 현재 활약중인 선수 모두의 선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에이스프로젝트 설문조사
에이스프로젝트 설문조사

- '크레이지드래곤', 호국보훈의 달 이벤트 실시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크레이지드래곤'에서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순국 선열들을 기리기 위해 '호국의 후예' 이벤트를 6월 한달 간 진행한다고 2일(목) 밝혔다.

우선 오는 9일(목)까지 공식 카페에서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하는 퀴즈 및 스크린샷 이벤트가 펼쳐진다.

공식 카페 이벤트 게시판에 관련 퀴즈에 대한 답글을 작성하거나, 코스튬 상점에서 게임머니(골드)로 태극기 망토를 구입하고 찍은 스크린샷을 올리면 게시글 갯수에 따라 소드 100개, 50만 게임머니(골드), 4~6성 용병 뽑기권을 지급한다.

이어서, 오는 9일(목)부터 16일까지 6월 6일 현충일을 기념해 전장 6-6 지역을 완료하거나, 오는 23일(목)부터 30일(목)까지 공성전에 25회 이상 참여하면 게임머니와 다양한 아이템 등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오는 9일(목)까지 일주일간 이벤트 던전인 '마왕의 보물창고'가 오픈된다. 1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총 3번 던전에 입장하면 루비 50개를 지급하고 보스를 물리치거나 스테이지 미션을 완료하면 4~6성 아이템 및 제련 재료 5개씩 습득할 수 있다.

크레이지 드래곤
크레이지 드래곤

- '도모 : 전쟁은 도 아니면 모', 애플 앱스토어 정식 출시

스네일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서비스중인 모바일 MMORPG '도모 : 전쟁은 도 아니면 모'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되었다고 금일(2일) 밝혔다.

'도모 : 전쟁은 도 아니면 모'는 삼국시대를 배경으로 전쟁을 벌이는 고구려와 신라의 웅장하고도 거대한 전쟁사를 담은 모바일 MMORPG다. 게이머는 두 국가 중 하나를 선택해 적국을 상대로 손에 땀을 쥐는 긴박한 대규모 전투를 경험해볼 수 있으며, 최대 1000 vs 1000 전투가 가능한 대규모 PvP도 즐길 수 있다.

앞서 구글플레이와 원스토어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도모 : 전쟁은 도 아니면 모'는 대규모 PvP 외에도 진공국, 방어국가, 오프라인 게이머 소환, 기지쟁탈 등 방대한 콘텐츠를 앞세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스네일게임즈는 이 기세를 몰아 금일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해 기다려준 iOS 게이머들에게도 큰 즐거움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스네일게임즈 관계자는 “구글플레이와 원스토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도모 : 전쟁은 도 아니면 모가 드디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다”라며 “많은 iOS 게이머 분들이 기다려주신 만큼 만족할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도모
도모

- 넷마블, 찾아가는 가족 게임소통 프로그램 시동건다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넷마블게임아카데미’에 참가할 학교를 모집한다고 금일(2日) 밝혔다.

‘넷마블게임아카데미’는 청소년의 미래 비전 설계와 가족 내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 및 정착을 위해 넷마블이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이사장 허인정)와 함께 2016년 새롭게 시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청소년 대상 게임예술교육 및 학부모와 자녀를 위한 게임소통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넷마블은 지난 4월 게임예술교육에 참가할 중고생 80명을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게임소통교육에 참가할 학부모와 자녀를 모집한다.

게임소통교육은 넷마블이 지난 2011년부터 2015년까지 5년간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한 'ESC프로젝트-학부모게임교실'의 경험을 토대로 새롭게 시작하는 활동으로 학부모와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이 함께 건전한 여가로서 게임의 가치를 이해하고 선용 방법을 배우는 가족 공감 프로그램이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게임의 원리와 놀이문화로서의 역할을 배우고 게임 선용 방법을 공유하며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오는 7월부터 5개 초등학교(각 3회기)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학교에 찾아가는 형태로 구성되며 회차별로 각각 학부모 대상, 자녀 대상,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듣는 수업으로 진행된다.

넷마블은 “게임에 대한 인식 차이로 인해 서로간의 언어를 이해하지 못하는 가족을 위해 게임소통교육을 시작하게 됐다”며 “놀이문화로서의 게임의 특성과 게임 속 논리 구조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게임의 가치를 알리고 가족 간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게임소통교육에 신청을 원하는 초등학교는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넷마블은 ‘넷마블게임아카데미’ 이외에도 건전한 게임 문화 조성을 목표로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의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오는 6월에는 경남특수교육원 내에 ‘게임문화체험관’을 설치하고 장애학생들의 신체적∙정서적 발달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넷마블 게임 아카데미
이미지
넷마블 게임 아카데미 이미지

- '댄스업!'게임모드별 최고수 가리는 '댄스의신' 페스티벌 진행

게임드리머(대표 시옹지아치)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댄스게임 '댄스업!'이 최고의 댄스 고수를 가리는 '댄스의신'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2일) 밝혔다.

간편한 조작으로도 신나는 댄스를 즐길 수 있는 '댄스업!'은 게임 내 각 모드별 최고의 댄스 고수를 가리고 풍성한 보상을 증정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25레벨 이상의 '댄스업!' 게이머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댄스의신' 이벤트는 각 모드 별로 1회만 참여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가장 먼저 '클래식 모드'의 최강자를 가리기 위한 대회가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되며, 6월 3일(금)부터 6월 5일(일)까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할 수 있다. 1등에게는 특별한 효과가 있는 휘장과 함께 푸짐한 인게임 아이템이 주어지며, 공식 카페 대문에 위치한 명예의 전당에 오르는 특별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최종 결과는 6월 10일(금)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게임드리머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커뮤니티 이벤트를 진행해 게이머 분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댄스업!이 이번에는 각 모드별 최고의 고수를 가리는 댄스의신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다”라며, “가장 먼저 클래식모드의 최강자를 가리기 위한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바라며, 앞으로도 댄스업!에 꾸준한 사랑과 관심 부탁 드린다”라고 전했다.

대만과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에서 먼저 최고의 모바일 댄스게임으로 인정받은 '댄스업!'은 국내에서도 출시되자마자 화제를 모으며 흥행 돌풍을 일으켰다. 그 결과, 출시 1주년을 맞은 현재까지 꾸준히 음원을 추가하고 커뮤니티 이벤트를 진행하며 성공적으로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자체 제작한 힙합 음원인 'Turn Up Your Dance'를 공개하고 글로벌 댄스팀인 '고릴라크루'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과 대규모 업데이트를 마련해 호평을 받았다.

댄스업
댄스업

- '천명', '크리미널'과 크로스 프로모션 실시

이펀컴퍼니(Efun Company Limited 대표 이명)는 로옹 엔터테인먼트(대표: 리칭, Loong Entertainment Co.,Ltd)가 개발하고, 자사가 인기리에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3D MMORPG '천명'이 영화 '크리미널'과 특별한 크로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금일(2일) 밝혔다.

모바일 MMORPG가 구현할 수 있는 스케일 그 이상의 거대한 전투를 보여주며 홍콩과 대만에서의 인기를 이어 받아 국내에서도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천명'은 500 vs 500 의 게이머가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PvP 국가전이 매력적인 모바일 MMORPG다. 국내 환경에 맞게 서울, 경기, 강원, 충청, 경상, 전라 전국 6개 '국가' 시스템을 도입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오는 6월 23일(목) 개봉하는 '크리미널'은 '데드풀'로 상반기에 뜨거운 사랑을 받은 라이언 레이놀즈가 주인공으로 출연하는 초대형 범죄 액션 스릴러다. 반정부 테러조직을 쫓기 위해 강력범으로 수감 중인 '제리코(케빈 코스트너)'에게 CIA의 에이전트인 '빌(라이언 레이놀즈)'의 기억을 심는다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이 외에도 게리 올드만, 토미 리 존스, 갤 가돗 등 헐리웃 대표 배우들이 총출동한다.

거대한 스케일을 보여주는 두 블록버스터의 만남으로 게이머들을 설레게 하는 '천명'과 '크리미널'의 크로스 프로모션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두 작품과 관련된 퀴즈를 모두 맞추는 게이머들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는 영화예매권 2매를, 50명에게는 3레벨보석, 영웅 카드가방, 연성가방, 영깃 등 천명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게임 아이템 패키지를 증정한다.

이펀컴퍼니의 이명 대표는 “각각 영화계와 게임계를 대표해 역대급 스케일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 천명과 크리미널이 특별한 크로스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되었다”라며, “이벤트 페이지에서 두 작품과 관련된 퀴즈를 모두 맞추시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받아보실 수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 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천명'은 정식 출시 이후 꾸준히 이어지는 게이머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대규모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예고한 바 있으며, 오는 6월 12일(월)에는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게이머 감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천명, 크리미널 크로스 오버
이벤트
천명, 크리미널 크로스 오버 이벤트

- '에이지 오브 탱크 그린버전', 홍보모델 이지나 홍보영상과 화보 공개!

슈퍼노바 오버시즈 리미티드(대표 Kevin Cai)는 '에이지 오브 탱크 그린버전'의 홍보모델로 발탁된 레이싱 모델 '이지나'의 화보와 홍보영상을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에이지 오브 탱크 그린버전'은 글로벌 시장에서 특유의 전략성으로 대 히트를 거둔 밀리터리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에이지 오브 탱크'에서 과금요소를 대폭 줄인 게임이다.

기존 과금 제도를 개편하고, 아이템 뽑기를 직관적으로 변경해 전략전투의 재미는 그대로 살리고 과금요소는 낮춰 '착한 전략 시뮬레이션'을 표방하고 있다.

이번에 '에이지 오브 탱크 그린버전'의 홍보모델로 발탁된 이지나는 2014년 미스 맥심 콘테스트 4강에 진출하며 이름을 알리고, 최근 종합 격투기 대회 TOP FC 11의 모델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에 공개한 영상에는 드라마 '태양의 후예' 인기의 영향으로 밀리터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가운데 밀리터리 제복 코스튬을 활용해 게이머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화보에는 이지나 모델의 밀리터리 복장은 물론 섹시한 란제리 코스튬, 검정 핫팬츠와 나시탑을 입어 카리스마 넘치고 섹시한 여전사를 연출하는 등 각양각색의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한편, '에이지 오브 탱크 그린버전'은 지난 20일부터 겜셔틀, 게임팻, 게임슬라이드, 코드뱅크, 예약 탑10 등에서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며, 2일 기준 사전등록자 10만명을 돌파하며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사전등록에 참여한 모든 게이머는 골드, 행운 화폐, 통솔서, 가속생산, 대형로켓포 등 풍성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에이지오브탱크
에이지오브탱크

- 넥슨, 모바일게임 컨설팅 회사 ‘피그(PiG)’에 전략적 투자

넥슨(대표 박지원)은 모바일게임 컨설팅 회사 ㈜피그(PiG, 대표 정후석)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2일 밝혔다.

피그는 중소 모바일게임 개발사들을 대상으로 게임 기획부터 사업, 운영까지 통합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넥슨은 이번 투자를 통해 뛰어난 개발력을 가진 국내 유수의 중소 모바일게임 개발사들과 접점을 넓혀 다양한 협업 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해나갈 계획이다.

넥슨 박지원 대표는 “우수한 개발사들과 긴밀하게 협업할 수 있는 길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모바일게임 컨설팅 분야에서 전문성을 키워온 피그와 함께 실력 있는 게임 개발사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피그 정후석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다양한 게임 퍼블리싱 노하우를 보유한 넥슨과 협업하게 되어 기쁘다”며 “국내 곳곳의 중소 모바일게임 개발사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양사 간 다양한 협력 기회를 마련해가겠다”고 전했다.

넥슨 CI
넥슨 CI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