벙글, 카카오와 애드플러스 서비스 위한 파트너십 체결

중소 게임사를 위한 모바일 광고 서비스인 카카오 게임 애드플러스를 선보인 카카오와 모바일 광고 전문 기업 벙글이 손을 잡았다.

벙글(CEO제인 제퍼)은 카카오(대표 임지훈)와 '카카오게임 AD+(이하 애드플러스)' 서비스를 위한 모바일 광고 플랫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금일(20일) 밝혔다.

벙글은 모바일 기기 사용자들의 다양한 패턴을 인식하고 정보를 활용해 매달 전 세계 사용자 2.5억 명에게 맞춤화된 개인형 모바일 광고를 제공하고 있는 모바일 광고 전문 기업이다.

현재 구글, P&G, 코카콜라 등 세계적인 기업의 최적화된 동영상 광고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앱스플라이어 퍼포먼스 인덱스 리포트 선정, 2016년 1분기 iOS리텐션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카카오의 ‘카카오게임 애드플러스’는 기존 부분유료화 모델과는 별도로 인게임 광고를 통해 추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다. 게임 개발사는 카카오가 제공하는 애드플러스 SDK(소프트웨어개발키트) 적용 만으로 간편하게 인게임 광고를 노출해 별도의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광고를 본 이용자에게는 아이템 지급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해 게임에 대한 이용자 잔존율을 높일 수 있는 효과도 함께 거둘 수 있다.

애드플러스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카카오 게임사업팀 박경진 매니저는 "벙글과 협력해 모바일 게임에 최적화된 광고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카카오의 많은 게임 파트너들이 새로운 수익원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벙글 코리아 이다경 부장은 "벙글은 EA, 하프브릭, 네오위즈게임즈 등 국내외 개발사의 수익화 파트너로서 노하우를 축적해왔다. 이로써 사용자 경험을 해치지 않는 광고 전략과 다양한 글로벌 광고주로서 대한민국 개발사들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방안을 제시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벙글과 카카오
벙글과 카카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