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넷마블, 카밤 밴쿠버 스튜디오 인수...서구권 경쟁력 확보

조광민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글로벌 모바일게임의 선두주자인 카밤(Kabam)의 밴쿠버 스튜디오를 인수하는데 최종 합의했다고 금일(20일) 밝혔다.

넷마블게임즈와 카밤로고

이번 인수는 넷마블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2017년 1분기 내 계약을 완료할 예정이다.

카밤 밴쿠버는 세계적으로 성공한 모바일 게임 스튜디오 중 하나로 평가 받으며 'MARVEL 올스타 배틀'(해외명 'MARVEL Contest of Champions')을 개발했다. 이 게임은 2014년 12월 출시 이후 미화 4억 5천만달러의 매출과 9천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고 북미 및 글로벌 시장에서 앱스토어 매출 톱 10에 꾸준히 진입하며 성과를 내고 있다.

카밤 밴쿠버는 2017년 2분기에는 만화, 애니메이션, 영화, 장난감까지 폭 넓게 사랑 받는 '트랜스포머' IP로 개발한 'TRANSFORMERS: Forged to Fight'를 전 세계 출시할 예정이다.

트랜스포머: 포지드 투 파이트

넷마블은 카밤 밴쿠버와 함께 카밤의 오스틴 지사에 위치한 고객 서비스 팀, 카밤 샌프란시스코 지사에 위치한 사업 개발팀, 마케팅팀, 그리고 이용자 확보(UA) 팀의 일부를 인수하기로 합의해 현지에서의 이용자 지원 및 마케팅도 차질 없이 이어나갈 계획이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북미를 포함한 서구권 시장에서 개발경쟁력과 사업경쟁력이 가장 뛰어난 카밤의 밴쿠버 스튜디오를 인수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를 통해 북미 등 서구권 지역에서 넷마블의 사업경쟁력도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카밤의 CEO 겸 공동창업자 케빈 추(Keven Chou)는 "카밤의 밴쿠버 스튜디오는 우수한 모바일 게임들로 인정받고 앞으로도 그 창의력을 이어나갈 넷마블과 함께하게 됐다"라고 말하며, "카밤 밴쿠버 스튜디오가 이룬 성과가 매우 자랑스럽고, 앞으로도 넷마블과 함께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멋진 게임들을 계속 선보일 거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 카밤 넷마블게임즈 보도자료 카밤밴쿠버 마블올스타배틀 트랜스포머포지드투배틀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