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카밤 밴쿠버 스튜디오 인수...서구권 경쟁력 확보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글로벌 모바일게임의 선두주자인 카밤(Kabam)의 밴쿠버 스튜디오를 인수하는데 최종 합의했다고 금일(20일) 밝혔다.

넷마블게임즈와 카밤로고
넷마블게임즈와 카밤로고

이번 인수는 넷마블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2017년 1분기 내 계약을 완료할 예정이다.

카밤 밴쿠버는 세계적으로 성공한 모바일 게임 스튜디오 중 하나로 평가 받으며 'MARVEL 올스타 배틀'(해외명 'MARVEL Contest of Champions')을 개발했다. 이 게임은 2014년 12월 출시 이후 미화 4억 5천만달러의 매출과 9천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고 북미 및 글로벌 시장에서 앱스토어 매출 톱 10에 꾸준히 진입하며 성과를 내고 있다.

카밤 밴쿠버는 2017년 2분기에는 만화, 애니메이션, 영화, 장난감까지 폭 넓게 사랑 받는 '트랜스포머' IP로 개발한 'TRANSFORMERS: Forged to Fight'를 전 세계 출시할 예정이다.

트랜스포머: 포지드 투 파이트
트랜스포머: 포지드 투 파이트

넷마블은 카밤 밴쿠버와 함께 카밤의 오스틴 지사에 위치한 고객 서비스 팀, 카밤 샌프란시스코 지사에 위치한 사업 개발팀, 마케팅팀, 그리고 이용자 확보(UA) 팀의 일부를 인수하기로 합의해 현지에서의 이용자 지원 및 마케팅도 차질 없이 이어나갈 계획이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북미를 포함한 서구권 시장에서 개발경쟁력과 사업경쟁력이 가장 뛰어난 카밤의 밴쿠버 스튜디오를 인수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를 통해 북미 등 서구권 지역에서 넷마블의 사업경쟁력도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카밤의 CEO 겸 공동창업자 케빈 추(Keven Chou)는 "카밤의 밴쿠버 스튜디오는 우수한 모바일 게임들로 인정받고 앞으로도 그 창의력을 이어나갈 넷마블과 함께하게 됐다"라고 말하며, "카밤 밴쿠버 스튜디오가 이룬 성과가 매우 자랑스럽고, 앞으로도 넷마블과 함께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멋진 게임들을 계속 선보일 거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