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파이널판타지14, 신규 PvP 컨텐츠 '더 피스트' 업데이트

조영준

아이덴티티모바일(대표 구오하이빈)은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온라인 대작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 새로운 PvP 컨텐츠 '더 피스트'를 업데이트했다고 금일(10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더 피스트'는 게이머들 간 전투를 벌이는 PvP 컨텐츠로, 기존 '파이널판타지14'에 있던 PvP를 보완하여 보다 치열한 전투의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 피스트'는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일반전(8대 8)과 자신의 점수와 등급이 존재하는 등급전(4대 4)이 존재하며, 이 중 등급전은 개인 매칭과 고정 파티 매칭으로 구성돼 있다.


먼저, 일반전은 최대 2명까지 파티를 이뤄 참가할 수 있으며, 직업 및 역할에 제한이 없어 대기 시간 중 자유롭게 직업을 변경할 수 있다.

등급전에 경우 혼자 참가할 수 있는 '개인 매칭'과 고정 파티로 참여 가능한 '파티 매칭'이 존재하며, 각 매칭별로 승패에 따라 변화하는 점수 및 등급이 존재한다. 등급은 브론즈와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로 구성돼 있으며, 각 등급 마다 일정 점수 이상에 도달하면 진행되는 승급전을 통해 보다 상위 등급으로 올라갈 수 있다.


'더 피스트'는 상대방을 전투 불능 상태로 만들어, 드랍되는 '메달'을 습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8대 8은 총 1,100개의 메달을, 4대 4는 총 600개의 메달을 획득한 팀이 승리하게 된다.


더불어, 캐릭터 별 소유한 메달에 따라 자신이 받는 피해량이 상승하는 '메달 과중량' 시스템을 비롯해 맵 일정 지역에 생성되는 '보급상자'와 '전투 용품' 등 전투 양상에 영향을 미치는 추가 요소들이 존재한다.


한편, 아이덴티티모바일은 '더 피스트'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제는 나를 던진다' 이벤트를 오는 2월 13일까지 진행한다.


첫 번째로 이벤트 기간 내 '더 피스트' 등급전 5승을 달성한 모든 게이머에게 'MGP 골드 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 매일 '더 피스트' 등급전에서 3승, 6승, 9승, 12승, 15승을 달성할 경우 각각 '창천의 폭죽'과 '집사 급료', '8등급 오래된 지도'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파판14 더 피스트 업데이트

: 파판14 아이덴티티모바일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