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흥행에 돛 달았다" '라그나로크R', 오픈 첫 날 인기 순위 상위권 기록

조영준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수집형 RPG '라그나로크R'가 정식 서비스 출시 하루 만에 iOS 전체 무료 인기 순위 1위 및 최고 매출 7위(4월 14일 기준)를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금일(14일) 밝혔다.

라그나로크R 이미지


'라그나로크R'은 지난 4월 13일 오픈 직후 약 20분마다 서버를 추가하는 등 게이머들의 많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현재 10개 이상의 서버를 운영해 안정적이고 원활한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라그나로크R'은 '라그나로크'의 세계관과 캐릭터 등 원작의 주요 콘텐츠 요소를 대거 채용하였으며, 유저가 서로 파티를 맺어 보스 몬스터와 대결할 수 있는 '프론테라 수성전'과 같은 PvE(Player VS Environment, 플레이어와 몬스터간 대결)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길드시스템을 비롯하여 캐릭터 수집과 획득, 육성, 장비 강화 등 방대한 콘텐츠를 담아낸 것이 이 같은 초기 성적을 내고 있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R' 이재진 사업PM은 “많은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신규 업데이트 및 이벤트와 다양한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게임을 할수록 묘미를 느낄 수 있는 라그나로크R을 즐겁게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정식 서비스 15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중국 및 동남아, 일본, 북미, 한국 등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그라비티의 간판 IP(지식재산권)인 '라그나로크'를 이용하여 개발된 '라그나로크R'은 대만 및 태국 등 해외 출시 직후 양대 마켓을 석권하였으며, 국내에서도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라그나로크R'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라그나로크R 인기 순위 1위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R 라그R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