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인디게임페스티벌 성황리 종료.. '고퀄리티 인디게임 한가득'

글로벌 기업 구글이 국내 중소 게임 개발사들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진행한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이 인디게임 개발자들의 열렬한 호평 속에 마무리됐다.

구글플레이 인디게임 페스티벌
구글플레이 인디게임 페스티벌

지난 4월22일, 구글은 종로구 연건동 홍익대학교 대학로 아트센터 갤러리에서 '제2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게임 경진대회, 인디게임 전시관람 등 즐길거리가 풍부한 한편, 우수작으로 선정되는 경우 개발 및 마케팅 지원, 멘토링,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크레딧 제공 등의 혜택이 약속되어 있어 지난 2월부터 인디게임 개발자들 사이에서 필수적으로 가야할 행사로 떠오른 바 있다.

행사는 김병관 국회의원의 축사와 여명숙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장의 발표로 시작되었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으로 호평을 받은 인디 게임 개발사 Top 10과 Top 3를 선정하는 것으로 마무리 됐다.

김병관 국회의원
김병관 국회의원

김병관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구글이 국내 게임업체들이 해외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가교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하는 한편 "국내 게임들이 해외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여명숙 위원장 또한 "게임물관리위원회 때문에 불편한 사항은 언제든 거침없이 얘기해달라. 수정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관람객 선정으로 발표된 Top 10 개발사에는 ▲꿀게임즈 ▲듀엣엔터테인먼트 ▲릴라소프트 ▲문틈 ▲아크게임스튜디오 ▲유닛파이브 ▲이매지니어스 ▲키위웍스 ▲플레이그라운드 ▲하이디어가 선정되었다. 10개의 개발사들은 제각기 고퀄리티 그래픽과 게임성을 자랑하며 높은 인기를 얻었다.

구글플레이 인디게임 페스티벌
구글플레이 인디게임 페스티벌

그중 최종 심사를 통해 ▲릴라소프트 ▲아크게임스튜디오 ▲유닛파이브가 Top 3 개발사의 영예를 안았다.

구글플레이 인디게임페스티벌에 참가한 한 개발자는 "넷마블이나 엔씨소프트 같은 대형기업의 게임 외에도 해외에서 경쟁력을 가질만한 우수한 인디 게임을 많이 볼 수 있었다."며 "구글 피처드 연계 등을 위해 우수한 게임 개발사들이 많이 참여해 볼거리가 풍부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구글은 향후에도 한국의 인디 게임 개발사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구글의 나혜연 홍보 과장은 "한국에서 조금 더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경쟁력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