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2017 세계e스포츠정상회의, 부산서 11월 개최

조광민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오는 11월 부산에서 세계e스포츠정상회의가 열린다.

국제e스포츠연맹(회장 전병헌, International e-Sports Federation 이하 IeSF)은 e스포츠와 스포츠의 주요 인사들이 모여 향후 e스포츠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 논의하는 '2017 세계e스포츠정상회의'를 오는 11월 13일부터 14일까지, 대한민국 부산에서 개최하기로 확정했다고 금일(8일) 밝혔다.

세계e스포츠정상회의 참고사진

이번 행사는 작년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초대 정상회의에 이은 두 번째 행사다. 이번 정상회의는 IeSF의 2017 e스포츠 월드 챔피언십이 끝난 직후 바로 개최되며, 장소는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컨벤션센터로 동일하다. 작년 정상회의는 e스포츠의 정식 스포츠화, e스포츠의 보편적 가치와 사회적 책임, e스포츠의 선수 복지, 클린 e스포츠, 미래 e스포츠 플랫폼 등 5가지 주제로 패널 세션이 진행 되었다.

본 정상회의는 e스포츠와 스포츠 산업에 소속된 서로 다른 이해 당사자들 간의 친목 도모를 돕고 e스포츠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끄는 것이 주요 목적이다. 또한, 국제 스포츠 사회에서 활동 중인 주요 인사들이 참여해 전통 스포츠와 e스포츠간의 합작 효과에 대해서 공개 토론을 진행 할 예정이다.

세계e스포츠정상회의 참고사진

IeSF와 부산시,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본 정상회의를 통해 IeSF의 회원국들, e스포츠 미디어, 게임사, 선수들, 그리고 국제 스포츠 단체들의 화합을 이루는 데 최선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IeSF 전병헌 회장은 "본 정상회의가 e스포츠 이해 당사자들 간 아이디어 공유의 장이 되길 바라며, 미래 e스포츠 발전에 대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며, "IeSF는 앞으로 매년 정상회의를 개최 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올바른 방향성으로 e스포츠를 이끌 계획"이라고 말했다.

: E스포츠 세계e스포츠정상회의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