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한빛소프트 역사탐험대AR 출시. 여행하며 역사 공부한다

김남규

한빛소프트(대표 김유라)는 한국형 AR게임 역사탐험대AR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했다고 금일(26일) 밝혔다. iOS버전도 근시일 내 출시 예정이다.

한빛소프트의 첫 AR게임인 역사탐험대AR은 이순신, 정약용, 나폴레옹, 이성계, 명성황후, 박제상, 잔다르크, 알렉산더 대왕 등을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위치기반 RPG다.

이용자 주변의 어떤 곳에서도 영웅을 만날 수 있지만, 지역 명소에 가면 더욱 강력한 스페셜 영웅을 수집할 수 있어 가족, 연인, 친구들과 여행을 즐기며 게임 할 수 있다. 또한, 영웅의 일대기를 그린 웹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출제문제로 구성된 역사퀴즈 등을 제공해 통해 역사 지식을 즐겁게 쌓을 수 있다.

한빛소프트는 역사탐험대AR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6월 7일까지 일반 필드에 등장하는 경품 상자를 터치하면 경품 응모권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응모권 수량에 해당하는 게임 아이템인 보석이 지급되며, 각 경품에는 자동 응모 된다.

오는 5월 28일 울산매일신문이 주관하는 2017년 울산 방문의 해 IT테마 게임 대회에도 참가한다. 이날 오후 2시부터 5시 30분까지 역사탐험대AR을 플레이하며 울산 지역구 범위에서 울산의 영웅인 신라 충신 박제상, 울산 마스코트 해울이, 울산 특산품 한우, 20주년 엠블럼을 수집하고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박제상은 이벤트 기간 외에도 울산 스페셜 영웅으로 상시 등장한다.

이와 함께 역사탐험대AR은 도와주고 싶은 착한 가게를 선정, 소정의 지원금을 제공하고 게임 내 이벤트 존으로 설정해주는 ‘대한민국 소상공인을 응원합니다’ 이벤트도 실시한다. 선정된 소상공인을 추천한 이용자에게도 상품권이 지급된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역사탐험대AR은 부모님도 좋아하는 게임,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와주는 상생의 게임이 될 것이며, 이 같은 취지가 AR게임의 트렌드를 이끌어 나가길 기대한다"며 "특히 이번 울산 행사를 시작으로 지자체와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역사탐험대ar

: 역사탐험대ar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