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홀, 배틀그라운드 자선 경기 개최해 어린이 병원에 기부

블루홀(대표 김강석)은 자선단체인 게이머스 아웃리치와 함께 미국 시애틀에 위치한 시애틀 어린이 병원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금일(31일) 밝혔다.

게이머스 아웃리치는 어린이 병원에 입원해 있는 어린이 환자들이 비디오 게임을 접할 수 있도록 돕는 자선 단체로, 블루홀은 지난 5월 4일 트위치 스트리머들과 함께 게이머스 아웃리치를 후원하는 배틀그라운드 토너먼트를 개최하여, 최대 10만달러의 모금액을 목표로 동일한 금액을 추가 기부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자선 경기에서는 북미, 유럽 지역에서 128명의 트위치 스트리머들이 참가하며 목표 모금액을 초과한 12만 3천달러를 달성해 총 22만 3천달러의 기부 금액이 결정됐다. 기부금은 오랜 시간 병실에 머물러야 하는 어린이 환자들이 손쉽게 오락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휴대 가능한 비디오 게임 장비를 제공하는 데 쓰여질 예정이다.

블루홀 김강석 대표는 "게임 제작의 명가라는 목표와 함께 첫 발을 뗀 블루홀이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유저 분들의 사랑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라며 "기회가 된다면 앞으로도 유저들과 함께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는 사회공헌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틀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