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거래소' 도입 확정! 청불과 12세로 분리 운영

많은 게이머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은 리니지M의 거래소 콘텐츠가 드디어 도입된다.

엔씨소프트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리니지M의 공식 카체를 통해 금일(5일) 리니지M에 18세 이용가 (청소년이용불가등급) 버전을 업데이트하고 거래소 콘텐츠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리니지M
리니지M

엔씨소프트는 금일 게임물관리위원회로부터 ‘청소년 이용불가’로 등급 분류 결정되었으며, 이에 따라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의 ‘리니지M’ 앱을 별도로 제공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를 통해 새롭게 제공되는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의 ‘리니지M’은 거래소 콘텐츠가 포함 되며, 기존의 게임은 ‘리니지M(12)’로 이름이 변경되어 서비스가 유지될 예정이라고 엔씨소프트는 설명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리니지M의 거래소 콘텐츠는 아이템 거래에 다이아가 사용되며, 상&하한가 제한 없이 자유롭게 판매를 설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엔씨소프트는 애플 앱스토어(iOS) 버전의 경우,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 하도록 여러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음은 공식 카페를 통해 공개된 공식 발표문이다.

리니지M 이미지
리니지M 이미지

MMORPG의 시작 모바일 RPG의 끝, 리니지M

안녕하세요, 리니지M입니다.

짧지 않은 시간 동안 믿고 기다려주신 용사님들께 감사와 사과의 마음을 전하며
리니지M 거래소 관련 내용을 안내 드립니다.

리니지M 거래소 컨텐츠는 7월 5일 게임물관리위원회로부터 ‘청소년 이용불가’로 등급 분류 결정되었으며, 이에 따라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의 ‘리니지M’ 앱을 별도로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새롭게 제공되는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의 ‘리니지M’ 앱은 거래소 컨텐츠가 포함이 되어 있으며, 기존에 이용하시던 리니지M 앱은 ‘리니지M(12)’로 이름이 변경되어 서비스를 유지할 예정입니다.

리니지M 이미지
리니지M 이미지

[리니지M 거래소 이용 방법]

리니지M에서 거래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리니지M” 앱을 새로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 거래소 이용이 가능한 리니지M 앱의 다운로드 안내는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 기존 및 신규 리니지M 앱 안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

- 전일(7월 4일)까지 1개 앱으로 제공되었던 리니지M이, 금일(7월 5일)부터는 2개 앱으로 제공됩니다.

- ‘리니지M(12)’와 ‘리니지M’ 앱은 거래소 유/무의 차이점만 존재하며, 그 이외 모든 컨텐츠는 같은 서버에서 동일하게 이용 가능 합니다. (계정 및 캐릭터 정보에는 변동이 없습니다.)

[리니지M 거래소 소개]

- 거래소를 통한 아이템 거래에는 다이아가 사용됩니다.
- 상한가/하한가 제한 없이 자유롭게 판매가 설정이 가능합니다.

한편 애플 앱스토어의 경우, 거래 관련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검토 중에 있습니다. 양해를 부탁 드리며, 빠른 시일 내에 안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리니지M에 보내주신 신뢰와 사랑에 감사 드리며, 그에 보답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