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日 출시 앞둔 '리니지2 레볼루션', 사전예약 100만 돌파

조광민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일본 출시를 앞둔 리니지2 레볼루션이 사전 등록 100만 명을 돌파했다.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자사에서 일본 서비스를 준비 중이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일본 사전등록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금일(1일) 밝혔다.

리니지2 레볼루션 일본 이미지

4월 28일부터 시작한 사전등록은 지난 6월 21일 시작해 약 2개월 만에 54만 명을 돌파한 데 이어 금일 기준 100만 명을 돌파했다. 일본에서 모바일게임 사전등록 100만 명 돌파는 이례적인 수치다.

넷마블은 3분기 중 레볼루션을 일본 구글플레이, 애플앱스토어에 출시한다. 넷마블은 일본 이용자들을 위해 유명 일본 성우 목소리를 입혔으며, 몬스터 도감은 현지 이용자들에게 친숙한 카드형태로 제작하는 등 콘텐츠 전반에 걸쳐
현지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넷마블은 레볼루션 일본 광고모델로 야자와 에이키치를 발탁했다. 야자와 에이키치는 일본 록가수 최초로 무도관에서 콘서트를 연 록의 전설이다. 1972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일본 탑가수 대열에 이름을 올린 인물로, 닛산, 산토리 등 대형 브랜드의 광고모델로 활동해왔다.

한편, 지난달 22일 일본 롯폰기에서 열린 '리니지2 레볼루션' 요새전 대회 예선도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이 대회는 출시 전 레볼루션을 체험해볼 수 있는 자리로, 참가자들은 게임 퀄리티에 호평을 보냈다는 후문이다.

레볼루션 해외 진출은 지난 6월 14일 아시아 11개국 이후 두 번째다. 레볼루션은 아시아 출시 8일 만에 대만, 홍콩 등 6개국 구글플레이, 애플앱스토어 최고매출 1위를 차지했으며, 현재에도 좋은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서구시장은 4분기, 중국시장은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 넷마블 넷마블게임즈 넷마블네오 보도자료 리니지2레볼루션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