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온라인게임들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눈길'

오랜기간 서비스를 이어오며 게임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장수 온라인게임들이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해 눈길을 끈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이미지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이미지

먼저 전세계를 대표하는 MMORPG인 '월드오브워크래프(이하 와우)'가 7.3 패치를 기념해 오는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3일간 무료 접속 혜택을 제공한다. 이는 한국 게이머만을 위해 마련된 특별한 혜택으로, 플레이어들은 8월 31일 7.3 패치 적용 후부터 9월 2일 23시 59분까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무료로 컨텐츠 제한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이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8월 31일 적용될 예정인 대규모 업데이트인 7.3 패치의 신규 던전, 시나리오 퀘스트, 신규 지역 등 다양하고 새로운 콘텐츠들도 자유롭게 경험해 볼 수 있다. 단 이번 혜택은 군단이 한국에서 출시된 2016년 9월 1일부터 2017년 8월 24일까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접속한 기록이 있는 한국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계정을 보유한 플레이어들에게만 적용된다. 아울러 이미 정액 요금을 이용 중인 이들에게는 잔여 이용 시간에 3일의 이용 시간이 더해진다. 여기에 처음 사용자용 계정, 유효하지 않은 계정, 접속 제한이나 잠금 상태의 계정 등의 경우 이 혜택을 누릴 수 없다.

한편 '와우'의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 7.3 패치 아르거스의 그림자에서는 아르거스 대장정과 침공 거점, 그리고 황천빛 도가니 등의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아르거스는 군단의 본거지이자 강력한 병력으로 철저히 무장된 요새로, 플레이어들은 드레나이 선조들의 산산이 부서진 고향을 탐험하고 지옥의 힘으로 변형된 땅의 위험을 딛고 일어나 행성 곳곳에 퍼져 있는 차원문 너머의 세계에서 군단과 싸우게 된다.

메틴 이미지
메틴 이미지

웹젠의 '메틴'도 '봉인된 피라미드' 던전을 업데이트하고 업데이트 후 메틴에 가입한 회원 전원에게 점검보상(장로의 백과사전 1일)을 지급하는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봉인된 피라미드'는 '나이판 대륙'의 강력한 변종 몬스터로 악명 높은 '티탄'이 갇혀 있는 신규 사냥터다. 게이머들은 봉인된 피라미드에 숨겨진 수많은 고대 유물 아이템을 발견할 수 있다.

3층으로 구성된 피라미드는 캐릭터 레벨에 따라 입장할 수 있는 맵(1뱁·2맵)이 구분된다. 던전 1~2층에서는 몬스터 사냥을 통해 '고대 아이템' 제작 재료 아이템을, 3층에서는 빠른 레벨 성장을 돕는 경험치 상승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던전에서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는 '나침반'을 사용하면 숨겨진 장소인 3층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이용자는 봉인된 피라미드에 입장하기 전 '[NPC]연구원'을 통해 모래시계 버프를 받아야 한다. 캐릭터 당 제공되는 버프 혜택은 1일 1회 5시간으로 제한된다. '피라미드 상자' 또는 '미미르의 샘'을 통해 모래시계 아이템을 획득하면 버프 시간을 연장할 수 있다.

웹젠은 '고대 아이템'의 제작 및 제련기능도 선보인다. 피라미드와 연결된 통로를 발견한 후 벨린마을로 탈출한 '[NPC]고대 연구원'과 '[NPC]수석연구원'에게 던전에서 수집한 부서진 유물 아이템을 제공하면 고대반지, 고대목걸이 등의 고대유물로 복원할 수 있다.

이외에도 웹젠은 피라미드 던전에 출몰하는 '티탄', '변종 티탄' 등 몬스터를 처치하면 강화석을 제공하는 일일 퀘스트를 추가한다. 강화석은 피라미드 던전에 등장하는 각종 고대 아이템을 제련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

로스트사가 업데이트 이미지
로스트사가 업데이트 이미지

대표적인 장수 대전액션 온라인게임 '로스트사가'는 화끈한 고압전기 공력 능력을 지닌 진화용병 '라이트닝메이지'를 30일 공개했다. 푸른 빛의 고압전기를 자유자재로 활용하는 용병 '라이트닝메이지'는 근접 공격에 특화된 일반 용병이다. 대지를 가르는 '썬더스톰', '일정시간 지속적으로 전기를 방출시키는 '라이트닝 공격' 등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진화를 통해 보다 다양한 공격력을 갖추게 됐다.

먼저, 1차 진화 시 점프 공격에 회전 기술이 추가되고, 2차 진화 시 상대방의 공격에 빠른 대응을 할 수 있는 반격 기술도 갖춘다. 여기에 궁극 진화를 하면 대시, 점프, 특별 공격 능력까지 대폭 향상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며 게이머는 이벤트 기간 동안 접속 시간 및 전투 시간 20분을 달성할 때마다 '기본장비 보급', '장난감 검'과 '차원조각' 최대 300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주말에는 특정 접속 시간에 따라 '레어 영구장비 보급', '용병 치장 패키지', '액세서리 상자 패키지' 등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주말 동안 오픈 되는 비밀상점을 통해 가을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트렌치코트' 코스튬과 강력한 물기둥을 소환하는 유니크 장비 '포세이돈 서클릿'을 만날 수 있다.

서비스 15주년과 12주년을 맞은 '미르의전설3'와 '로한'도 화끈한 이벤트로 게이머들과 함께 한다.

미르의전설3 15주년 이미지
미르의전설3 15주년 이미지

먼저 2003년 서비스를 시작해 출시 15주년을 맞이한 '미르의전설3'는 오는 10월 17일까지 다양한 보상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웹 포인트를 지급한다. 포인트는 보스 몬스터 사냥, 무공 레벨업, 제련 성공 등의 인게임 미션 완료 시 얻을 수 있으며 친구 추천 이벤트를 통해서도 추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신규와 복귀 게이머를 위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먼저 신규 캐릭터가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각종 장비 아이템이 담긴 '15주년 보급상자'를 지급하고 게임 내 초보지역에서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를 대폭 강화했다. 또한 복귀 유저를 위한 보상 룰렛 이벤트가 새롭게 리뉴얼되어 1등급부터 3등급까지 다양한 등급의 보상품을 획득할 수 있으며, (新)패키지 및 복귀 패키지 등이 담겨있는 복귀 유저 전용 '무한의 상자' 아이템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로한 12주년 이미지
로한 12주년 이미지

2006년 9월 서비스에 돌입한 '로한'은 서비스 12주년을 기념해 오는 9월 27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원소 지배자의 무기상자, 페르켄 무기 패키지, 용사의 인장 패키지 등 파격적인 아이템을 모두에게 제공한다. 또한, 신규 회원이나 임시 휴면을 해제한 게이머에게는 획득경험치 300%, 보스 몬스터 출현 알림 등 VIP 골드 등급 혜택을 지원하며 편의성을 도모한다.

또한 12주년 특별 퀘스트인 12주년 픽시를 완료하면 12주년 픽시 펫 또한 완료한 모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그리고 12주년을 기념해 로한의 신규 펫인 여신 실바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했다. 여신 실바는 로한에 등장하는 펫 중 최상의 능력치를 제공하는 펫이다. 여기에 .새로이 전개되는 스토리와 함께 몬스터, 그리고 장비 일부 등 올 연말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는 '신들의 반격' 콘텐츠도 일부 공개하며 12주년 이벤트와 업데이트에 열기를 더하고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