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게임 '루프레이지', 액토즈의 e스포츠 리그 WEGL 정식 종목 채택

액토즈소프트의 자회사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대표 구오하이빈)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이하 BIC) 2017에 출품돼 호평을 받은 얼리 멜론(Early Melon)의 '루프레이지(Roof Rage)'를 'WEGL'을 통해 e스포츠 대회로 선보인다고 금일(18일) 밝혔다.

얼리멜론의 제레미 클렘크(왼쪽), 아이덴티엔터 소병균
부사장
얼리멜론의 제레미 클렘크(왼쪽), 아이덴티엔터 소병균 부사장

프랑스 인디게임사 얼리 멜론이 개발한 '루프레이지'는 건물을 오르내리며 공격을 주고 받고 상대를 날려버릴 수도 있는, 단순하면서도 화끈한 대난투 스타일의 액션 게임으로, 도트 그래픽에 간단한 조작법, 개성있는 캐릭터 등이 호평을 받아 'BIC 2017'에서 '베스트 멀티 플레이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는 '루프레이지'를 전폭 지원키로 했다. 다가오는 11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릴 지스타 2017에서 대회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사전 홍보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앞서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는 BIC와 MOU를 체결, 인디게임 e스포츠화 활성화라는 청사진을 제시한 바 있다.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e스포츠 브랜드 'WEGL'을 통해 인디게임 e스포츠를 위한 컨설팅과 마케팅 활동을 적극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WEGL 로고
WEGL 로고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는 BIC 행사 마지막 날인 17일 엔딩 파티를 개최, 세계 각국에서 모인 인디 개발사들과의 만남의 장을 주선했다. 또한 인디 개발자들에게 WEGL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