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게임 업데이트&이벤트] 웹젠 '샷온라인' 봄맞이 이벤트 등

조광민

- 웹젠 '샷온라인', 봄맞이 이벤트 실시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PC용 온라인 골프게임 '샷온라인'에 22일까지 '미니게임'과 '협업 미션', '캐디 이벤트' 등 다양한 봄맞이 이벤트를 연다.

먼저, 웹젠은 이벤트 기간에 미니 퍼팅 게임을 오픈해 각 스테이지를 통과할 때마다 게임아이템 '원 포인트 레슨 티켓', '퍼팅 게임 보상 상자' 등을 선물한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포인트를 각각 10/20/30 포인트로 모으면 '브로치(25%/25%) 50홀 1개', '스윙연습기 K-2(30%) 1개', 암브로시아 45% 10홀 1개'가 지급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매주 수요일 12시부터 23시까지 협업 미션이 진행된다. 모든 코스에서 버디 이상의 기록을 10,000개 달성하면 '미션 완료 시점부터 24시까지 획득 경험치 4배'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미션에 실패해도 경험치 1.2배를 적용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게임 내 캐릭터의 라운드를 돕는 '캐디'가 얻는 경험치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운영한다. 캐디를 동반해 최대 4명이 게임에 참여하면 초급, 중급, 상급 코스별로 캐디의 경험치가 최고 5씩 추가돼 캐릭터와의 친밀도를 높일 수 있다.

단계별 누적 경험치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는 새로운 이벤트도 준비했다. 누적 경험치에 따라 총 3단계의 혜택이 기다리고 있다. 단, 누적 경험치의 경우 라운딩으로 얻은 경험치만 포함되며 타이틀별로 정해진 임무를 완료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다.

샷온라인 이벤트

- 네오싸이언 '퍼즐앤드래곤', '강철의 연금술사'와 콜라보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대표 모리시타 가즈키)가 개발하고 네오싸이언(대표 기타무라 요시노리)에서 서비스 중인 '퍼즐앤드래곤'이 애니메이션 '강철의 연금술사'와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오는 19일까지 진행되며, '강철의 연금술사' 인기 캐릭터인 '에드워드 엘릭, 알폰스 엘릭, 로이 머스탱' 등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콜라보 기간 중 랭크 50이상이 되는 게이머는 '랭크50 강철의 연금술사 콜라보 에그'를 사용해 대상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강철의 연금술사 콜라보 던전의 적을 쓰러뜨리면 드물게 캐릭터와 같은 스킬을 지닌 아이템이 드롭된다. 뿐만 아니라 '연금술사의 수첩'에 특정 아이템을 합성하면 '국가자격의 증거'로 진화하는 것은 물론 '국가자격의 증거'에 특정 아이템을 합성하면 '강철의 연금술사의 은시계'로 어시스트 진화한다.

퍼즐앤드래곤

- 전자오락수호대 with NAVER WEBTOON, '메카-매지시티' 업데이트

슈퍼플래닛이 서비스 중인 방치형 RPG '전자오락수호대 with NAVER WEBTOON'이 '메카-매지시티 뉴월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새로운 월드 '매카직(메카-매지시티)'가 열리고 신규 캐릭터 및 용사 코스튬 추가 외에도 작업실 컨텐츠 등이 오픈된다.

새로운 월드가 추가된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는 가스파드 작가의 동명 웹툰 '전자오락수호대'에서 현재 연재 중인 '메카-매지시티'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게임 속에서도 웹툰 속 '메카-매지시티'의 주요 인물 3명이 새로운 게임 캐릭터로 등장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모드가 추가된다.

신규 맵 '매카직'은 용사 레벨 22이상인 경우 입장이 가능하다. 용사가 환생 할때 용검전설 맵, 매카직 맵 두가지중 하나를 선택하여 입장할 수 있다. 매카직에서는 기존의 용사 레벨과는 다른 매카직 레벨이 존재하고 이는 메카-매지시티에만 적용되는 공격력과 골드생산 보너스가 주어진다. 단순히 스테이지를 추가하는 업데이트가 아니라 원작에서와 같이 새로운 월드로 이동하는 느낌을 살리고자 환생을 통해 새로운 세계로 넘나들 수 있도록 했다.

전자오락수호대

-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새 시즌 맞아 게이머 초청 '스프링미팅' 진행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2018년 새 시즌을 앞두고 자사가 서비스하고 에이스프로젝트가 개발한 야구 매니지먼트 모바일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이하 컴프매)'의 게이머 초청 행사 '컴프매 2018 스프링미팅'을 지난 3일 진행했다.

이번 '스프링미팅' 행사는 오랜 기간 '컴프매'를 아껴준 게이머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보다 다양하고 깊이있는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 강남구 JBK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사전 초청된 100명의 게이머들이 참석했으며, 2018년 새 시즌 업데이트 콘텐츠를 티저를 통해 미리 선보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향후 콘텐츠와 운영∙서비스에 관한 밀도 높은 질의응답을 통해 개발자와 게이머가 함께 소통했다.

특히, 이번 게이머 초청 행사에는 게임을 통해 함께 어우러지는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도 마련돼 게이머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었다. 현장의 모든 게이머가 참여하는 128강 이벤트 토너먼트를 개최해 손에 땀을 쥐는 경기를 펼쳤으며, OX퀴즈, 카드 맞추기, 제구력 콘테스트 등 다양한 현장 참여 이벤트와 경품 이벤트로 모든 게이머가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을 마련했다.

아울러 이번 행사는 '컴프매' 공식 모델인 이향 아나운서가 MC로 나서 현장의 분위기를 더욱 돋웠다. 이향 아나운서는 2018년 시즌 개막 인사와 현장 진행을 통해 '컴프매' 게이머들을 응원하는 한편, 게이머 사인볼 행사를 진행해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컴프매 게이머 초청 행사

- 플레로게임즈, '에브리타운 for Kakao' 5주년 기념 인포그래픽 공개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여성향 소셜 게임 '에브리타운 for Kakao(이하 에브리타운)'의 출시 5주년을 맞아 그간의 기록들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에브리타운'은 2013년 3월 서비스를 시작해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 1천 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5년넘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는 대표 SNG다.

'에브리타운'에서 지난 5년간 생산된 금의 양은 총 2,447톤으로 대한민국 금 보유랑의 24배에 달하며, 루비는 4만 개, 터키석은 16만 개, 페리도트는 2천 2백만 개가 발견됐다.

'에브리타운'을 지키는 두 마리 견공 '로토'와 '토토'는 각각 9만 번씩 총 18만 마리가 분양되었으며, 레스토랑에서 제작된 세계 각국의 음식은 약 5천 7백만 개로, 그 중 가장 인기가 많았던 요리 TOP5는 삼계탕, 프라이드 치킨 세트, 브런치 세트, 호박 수프 세트, 쿠키 앤 크림 아이스크림 세트가 선정됐다.

플레로게임즈는 '에브리타운'의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3월 5일부터 9일 사이에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시드 50개'를 보상으로 지급하며, 같은 기간 '알자스 럭셔리 맨션', '세고비아 필그림 하우스' 등 매일 서로 다른 건물을 얻을 수 있는 쿠폰을 공식 카페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랜드마크 '5주년 트로피'를 얻을 수 있는 기념 퀘스트를 6일까지 진행하고, 7일까지 카카오 게임하기 플러스친구를 통해 '에브리타운'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특별 보상으로 '루비'를 제공한다. 또, 공식카페 5주년 기념 공지에 댓글을 단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에브리타운 블록'을, 5주년 축하 축전을 이벤트 게시판에 등록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300명에게는 '에브리타운 텀블러'를 각각 선물할 예정이다.

에브리타운

: 샷온라인 퍼즐앤드래곤 컴투스프로야구for매니저 전자오락수호대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