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주 PC방 순위] 주춤한 시공의 폭풍, 선방한 로우바둑이

3월 2주 PC방 순위는 전반적인 사용량 감소 속에서 시작했다. 부동의 1위 배틀그라운드가 15% 감소한 것에 이어 LOL, 오버워치 등의 상위 게임 역시 15%가 넘는 감소세를 보여 이러한 현상이 두드러졌다.

더욱이 '시공의 폭풍' 히어로즈오브더스톰은 사용량이 18% 감소하며 순위가 한계단 내려 갔지만, 인기 온라인게임의 마지막 관문 '한게임 로우 바둑이'는 순위권에 오른 게임 중 가장 낮은 감소세를 기록하며 순위를 지켰다.

미디어웹이 제공하는 '게임트릭스 3월 1주 주간 종합 게임 동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서든어택'이 전주대비 점유율 -25.12%로 3주차 가장 큰 감소율를 보였지만 '서든어택' 역시 전체 4위, 장르 내 3위를 유지하였다. 아울러 '리니지'를 살펴보면 전주대비 증감률은 하락했지만 순위는 한 단계 상승하여 9위에 자리하였다. 다음 11위~20위권 내의 순위를 살펴보면 '천애명월도'가 점유율 1.04%를 기록하며 전체 11위에 랭크되었다.

이어 '사이퍼즈'가 두 단계 상승한 16위에 랭크되었고 반대로 순위 내 유일한 레이싱 장르 '카트라이더'는 두 단계 하락한 19위로 3월 2주차를 마감하였다.

3월 2주차 PC방 순위
3월 2주차 PC방 순위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