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오늘의 게임 소식] 3/27 역대 최대 규모의 전장, '파크라이5' 출시 등

조광민

- 역대 최대 규모의 전장, 파크라이5 출시

인트라게임즈(대표 배상찬)는 유비소프트(지사장 홍수정)와 협력해 PS4, Xbox one, PC용 FPS 게임'FAR CRY5(이하 파크라이 5)'를 출시 했다.

'파크라이5'는 사이비 교단의 성부 '조셉 시드'에 맞서 레지스탕스를 조직하고 호프 카운티 마을을 지켜내는 스토리를 다룬 시리즈 최신작이다.

게임은 몬태나 주, 호프 카운티의 광활한 지역을 배경으로 진행되며,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게이머는 혼자서 또는 레지스탕스를 구축해 조셉 시드와 그의 추종자들에게 파멸을 안겨주고 교단을 무너뜨려야 한다.

게임에서는 저격수, 비행기 조종사, 정비공부터 개, 곰 등의 동물들까지 다양한 용병을 고용할 수 있으며, 미국의 미시시피 강 서쪽에 있는 멋진 무기고를 비롯하여 모든 자원을 원하는 대로 사용할 수 있다.

파크라이5

-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 정식 출시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와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공동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가 출시됐다.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는 온라인 게임 '드래곤네스트' IP(지적재산권)를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 게임이다. 탄탄한 세계관과 동화 같은 그래픽, 통쾌한 액션성 등 원작의 인기 요인을 모바일 환경에 그대로 재현했다. 특히 8년 전 온라인 게임 '드래곤네스트'의 캐릭터를 연기했던 성우들을 기용, 모바일에서도 원작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의 핵심 재미 요소는 다양한 전투 콘텐츠다. 파티 구성원 간 협력의 재미를 극대화한 '네스트'을 비롯해 동등한 조건에서 실력을 겨루는 PVP '결투장', 거점 점령을 목표로 하는 '영웅 전장' 등 각기 다른 특색을 가진 게임 모드가 준비됐다.

드래곤네스트M

- 네오위즈, '아바(A.V.A)'에 '라스트맨 스탠딩' 추가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레드덕(대표 오승택)이 개발하고 자사의 게임포털 피망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FPS게임 '아바(A.V.A)'에서 PvP 모드 '라스트맨 스탠딩'을 추가한다.

'라스트맨 스탠딩'은 최후의 1인이 남을 때까지 생존 혈투를 벌이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모드다. 2015년 여름 첫선을 보였으며, 2017년에 이어 두 번재 리모델링을 거쳐 선보인다. 게이머는 전장에서 아이템을 수집하며 상대방 플레이어를 제압하거나 일시적으로 대결을 피하고자 동맹을 맺는 등 다양한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두 번이나 다시 선보이는 만큼 이전보다 맵, 캐릭터, 아이템, 시스템, UI 등이 대폭 업그레이드됐다. 또한, 최후의 1인에게는 보상으로 유료 아이템인 랜덤 박스 아이템을 선물한다.

아바

- 컴투스 '낚시의 신', 4주년 기념 유저감사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3D 리얼 낚시 게임 '낚시의 신'이 글로벌 서비스 4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난 2014년 3월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낚시의 신은 유명 바닷가, 호수 등 세계 곳곳의 낚시터 현장에서 정교한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물고기를 낚는 리얼 모바일 낚시게임이다.

낚시의 신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진행 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오는 4월 10일까지 낚시의 신 특별 이벤트 페이지 방문 및 미니 게임을 통해 획득 가능한 '4주년 코인'으로 체험판 5성 벚꽃 낚싯대, 고급 대어확률 부스터 등 다채로운 고급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유저들에게 '황금상자 4, 5성 장비 획득 확률 4배 증가' 및 '진귀한 진주상자 확률 2배 증가' 등 낚시의 신 4주년 이벤트 기간 중 특정 기간에 진행되는 깜짝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추가적인 혜택도 제공한다.

낚시의신

- '열혈강호 for kakao' 업데이트 실시

룽투코리아(대표이사 양성휘)는 조이파이게임이 개발하고 자사에서 국내 서비스를 진행 중인 모바일 MMORPG '열혈강호 for kakao'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존 '신병'에 추가 속성을 부여하는 '기령시스템'을 선보인다. 특히, '열혈강호 for kakao'의 최고 콘텐츠로 손꼽히는 '신병'은 숙련도가 높아 질수록 각 신병마다 특수한 능력치와 외형 변신으로 이용자들의 호응도가 높았던 콘텐츠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기령 시스템'을 통해 보다 진화된 신병을 만나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신병이자 무림 8대기보중 하나인 '한옥신장'이 추가됐다. '열혈강호 for kakao'는 지금까지 원작 만화 '열혈강호'에 등장하는 무림 8대기보 가운데 화룡도, 복마화령검, 괴명검, 패왕귀면갑, 현무파천궁, 추혼오성창 등을 게임 내 신병 시스템으로 구현 했다.

이 외에도 '기령' 수련 관련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는 신규 던전 '곤붕부요경'을 추가하고, 단약 등의 약품을 상위 단계로 제작 할 수 있는 '신목정 콘텐츠' 등을 새롭게 선보였다.

열혈강호 for kakao

- '그랜드체이스 for kakao', '엘리시스'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KOG(대표 이종원)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 for kakao'에 신규 캐릭터 '엘리시스'를 업데이트했다.

붉은 기사단의 단장 '엘리시스'는 이 게임의 원작 PC 온라인 게임 '그랜드체이스' 속 주인공이자 최고 인기 캐릭터 중 하나다. '엘리시스'의 등장에 따라, '아르메', '리르' 등 원작의 주인공 3인방이 '그랜드체이스 for kakao'에서 재회하게 됐다.

SS급 돌격형 캐릭터로 재 탄생한 '엘리시스'는 원작에서의 모습 그대로 매력적이다. 특히 커다란 검을 활용해 폭발적인 공격력을 선보이며, 파티원들의 공격 속도 및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불굴의 리더', 적진으로 용감하게 뛰어들며 공격하는 '크리티컬X', 자신에게 보호막을 걸고 고속으로 이동하며 적들을 베는 '메가 슬래시' 등 막강한 기술을 갖췄다.

그랜드체이스 for Kakao

- 프로야구 H2, 2018 시즌 기념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클래식' 선수 카드, 최상위 리그 '클래식', 포지션 별 전술 설정, 개편된 팀 마스터리 등이 추가됐다.

새로운 등급인 '클래식' 카드 30명이 추가됐으며. 클래식 카드는 각 구단을 대표하는 베테랑 선수로 구성된다. 이용자는 클래식 카드로 선정된 기존 엘리트•올스타 선수 카드를 클래식으로 승급 시킬 수 있다. 승급은 지정된 선수 카드(스피릿 카드)를 등록하면 가능하다. 프로야구 H2는 지속적으로 클래식 카드를 추가할 예정이다.

최상위 리그 '클래식'도 열었다. '클래식' 리그에는 '월드 리그' 에서 1위를 기록한 이용자가 오를 수 있다. 클래식 리그에서는 프로야구 H2에서 가장 강력한 전력을 가진 이용자들이 경쟁한다.

'포지션 별 전술 설정' 시스템은 보다 전략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이다. 타자와 투수의 개인 전술을 설정할 수 있다. 이용자 개성(빅볼, 스몰볼 등)에 따라 팀 전력을 강화 시킬 수 있는 '팀 마스터리'도 개편해 선수 포지션에 따라 '궁극 전술(중장거리포, 전력질주 등)'을 사용할 수 있다.

프로야구H2

- '월드 오브 탱크', 1.0 업데이트 실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자사의 MMO 액션게임 '월드 오브 탱크'에역대 최대 규모의 1.0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월드 오브 탱크'에는 워게이밍 자체개발 그래픽 엔진 Core가 적용되어 그래픽이 대대적으로 향상되고, 새로운 반응형 사운드트랙과 HD급으로 재작업된 29개의 전장, 신규 전장 '빙하(Glacier)' 등이 추가된다.

'월드 오브 탱크'의 1.0 업데이트는 인텔(Intel Corporation)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개발됐다. 게이머는 더욱 향상된 게임을 경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새로운 반응형 사운드트랙도 추가된다. 각 전장별로 전투 상황에 따라 변화하는 전장 테마가 흘러나와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새롭게 추가된 사운드트랙은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Sony Music Entertainment)가 퍼블리싱을 맡아 주요 음악 플랫폼에서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감상할 수 있다.

월드오브탱크

: 아바 월드오브탱크 열혈강호 그랜드체이스 낚시의신 프로야구H2 드래곤네스트M 파크라이5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