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4/4 '이터널라이트', 배경음악과 게임 개발 비하인드 영상 공개 등

- 가이아모바일, '이터널라이트', 배경음악과 게임 개발 비하인드 영상 공개 등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은 자사가 서비스 준비 중인 신작 모바일 MMORPG '이터널 라이트'의 국내 정식 출시에 앞서, 게임 배경음악 제작 영상과 게임 개발에 고문으로 참여한 '알렉스 메이베리(Alex Mayberry)'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이터널 라이트'는 넷이즈가 개발해 중국과 북미 지역에서 '광명대륙(光明大陸)', '크루세이더즈 오브 라이트(Crusaders of Light)로 서비스 중인 게임이다. PvP와 PvE 콘텐츠를 적절하게 배합해 정통 MMORPG의 재미를 구현했으며, 10인, 40인까지로 구성된 레이드 콘텐츠와 15대15, 25대25로 싸우는 월드 아레나, 40대 40까지 참여 가능한 길드전 등 다양한 PvP 콘텐츠도 갖췄다.

이번에 공개된 '이터널 라이트'의 배경음악 제작 영상에는 작곡가 '골디 햅(Gordy Haab)'이 등장한다. 게임 내 배경음악의 주요 테마와 분위기를 설명하고 런던 교향악단과 런던 합창단과 함께 작업을 하게 된 동기 등을 소개한다. '골디 햅'은 '스타워즈: 배틀 프론트', '헤일로 워즈2' 등 다수의 게임 음악을 창작한 전문 작곡가다.

또한 영상에는 비틀즈가 앨범을 녹음한 역사적인 장소 애비 로드 스튜디오(Abbey Road Studio)에서 '이터널 라이트'의 몽환적이면서 신비로운 분위기를 최대한 살리고자 런던 교향악단과 런던 합창단이 하나의 하모니로 감미롭게 조화를 이뤄내는 모습 등도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공개된 개발 비하인드 영상에는 '이터널 라이트'의 수석 개발 고문으로 참여한 '알렉스 메이베리'의 인터뷰가 담겼다. 그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전 수석 프로듀서로 '디아블로3'와 '디아블로3: 영혼을 거두는자'를 개발했고,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불타는 성전/ 리치왕의 분노/ 대격변' 등의 개발에도 참여한 베테랑 개발자다.

이터널라이트
이터널라이트

- '로스트사가' 전설의 불사조가 되어 비상하라! '피닉스 서클릿' 공개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의 신규 진화장비 '피닉스 서클릿'을 공개했다.

새롭게 등장한 진화장비 '피닉스 서클릿'은 불꽃으로 변신해 하늘에서 빠르게 활강하면서 공격하는 변신형 아이템이다. 1차 진화 시 쿨타임 감소와 함께 불꽃으로 변화된 모습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며 적의 공격을 손쉽게 막아낼 수 있다.

여기에 궁극 진화를 거치면 공격 범위가 늘어나며, 불꽃으로 변신 후 활강 시 바닥에 닿아도 변신 상태를 유지하는 능력이 추가된다.

로스트사가
로스트사가

- '파이널판타지 어웨이크닝', 5차 대규모 업데이트와 신규 서버 오픈

에프엘모바일코리아(FL Mobile Korea, 공동대표 양쑈우, XIA JUN/ 이하 에프엘모바일)는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 대표 마츠다 요스케)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개발된 자사의 모바일 게임 '파이널 판타지 어웨이크닝(FINAL FANTASY AWAKENING)'의 5차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서버를 오픈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각자의 고유 스킬로 전투를 보조할 뿐만 아니라 플레이 영웅의 전투력과 출전 영웅에게 보너스 능력치를 부여하는 신규 펫이 추가됐다.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된 신규 펫은 '파이널 판타지 어웨이크닝'의 대표 펫인 불멸 등급의 '모그리'와 '미니 사보텐더'를 포함 전설 등급 2종과 에픽 등급 2종까지 총 6종이다.

신규 펫과 함께 추가된 '결혼 콘텐츠'는 청혼 후 양쪽의 결혼 조건이 충족되면 진행이 가능하며, 실제 결혼식과 유사한 방식으로 간소 결혼식과 일반 결혼식, 또는 호화 결혼식을 선택할 수 있다. 결혼식에는 친구와 길드원을 초대할 수 있으며, 결혼식 진행 중 소환되는 폭죽 횟수에 따라 다양한 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군신 '대지의 사자 타이탄'이 추가됐으며, '타이탄'은 신비한 교환권 120개와 시련의 징표 5만 개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게임을 플레이하며 수집된 각종 정보를 기록하는 '도감 시스템'이 추가돼 수집된 시네마틱 영상을 재생하거나 각종 영웅과 적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장비 조각을 소모해 정련 단계를 상승시키는 '장비 정련 시스템' 추가와 총 100층으로 구성된 탑을 정복하는 '만마의 시련'이 120층으로 확장됐으며, '윤회의 땅'과 '영웅의 시련' 등의 파티 던전 소탕 기능 및 유저들의 편의를 위한 각종 기능 추가와 최적화를 진행했다.

한편, 이번 5차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되는 15번째 신규 서버 '렘'에서는 신규 유저가 '파이널 판타지 어웨이크닝'을 더욱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기본 목표를 달성하면 다양한 보상을 획득 할 수 있는 영웅 소환과 보석 소환, 장비 소환 등의 소환 이벤트가 진행되며, 신규 서버 내 총 전투력 랭킹과 각 영웅의 전투력 랭킹의 순위별로 보상을 지급하는 등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이널판타지 어웨이크닝
파이널판타지 어웨이크닝

- 국내 CBT 앞둔 웹젠 '뮤 오리진2', 중화권 시장 서비스 돌입

웹젠(대표 김태영)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2'가 대만을 비롯한 중화권 시장에 출시됐다.

웹젠은 지난 4월2일, '뮤 오리진2(중국명 '기적각성')'의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의 퍼블리셔를 통해 현지에서 게임서비스를 시작했다. 중국 본토에서는 이미 지난 1월 게임을 출시해 최고매출 순위 3위에 오른 바 있으며, 현재도 인기리에 서비스 되고 있다.

웹젠의 인기 PC온라인게임 '뮤 온라인'에 기반해 개발된 모바일게임 시리즈인 '뮤 오리진'은 한국 출시 3년차를 맞는 현재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링 게임이다.

'뮤 오리진2'는 전편에서 게이머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던 협동과 경쟁 콘텐츠 들이 더욱 다양해 졌으며, 길드 시스템과 전투시스템 등의 커뮤니티 요소도 보다 발전된 형태로 구현됐다.

또한, 사냥과 아이템 획득 등에서 자신의 활동서버보다 더욱 폭 넓은 활동을 할 수 있는 특수공간 개념의 '크로스월드' 등 전편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시스템들도 추가됐다.

웹젠은 '뮤 오리진2'의 한국 비공개테스트를 앞두고 마무리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5천명 한정된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될 비공개테스트 참가 접수를 받고 있다.

뮤 오리진2
뮤 오리진2

-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 경기꿈의학교 선정

웹젠과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한신수)이 사회공헌을 목표로 공동 조성하고, 운영하는 소프트웨어 교육 교실이 '경기꿈의학교'에 지정됐다.

웹젠의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이 지난 3월 15일 경기도교육청이 발표한 '2018년 경기꿈의학교' 중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부문에 선정됐다. '경기꿈의학교'는 지역 내 마을교육공동체 주체들이 경기도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학생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운영하는 학교 밖 교육 활동이다.

경기도교육청은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이 쾌적한 교육 시설과 우수한 강사진을 토대로 청소년들에게 IT 및 소프트웨어 교육활동에 필요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청소년코딩공작소 with 웹젠'을 활동지로 지정했다.

웹젠과 성남시청소년재단은 '경기꿈의학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올해 5월부터 11월까지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에서 '코·아·유(코딩아 유쾌하게 놀아보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

- 아이온, '벚꽃 축제'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PC용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에 봄을 맞이해 '벚꽃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온 이용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큐브린' 이벤트, '봄을 담은 벚꽃 스탬프' 이벤트, '이 구역의 외변왕(외모 변경왕)은 나야!' 경연 대회 등을 즐길 수 있다.

4월 4일부터 5월 2일까지 진행되는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큐브린' 이벤트를 통해서는 '라크룸' 지역에 등장하는 '슈라크' NPC를 처치하여 '반짝이는 보석'을 획득할 수 있다. 반짝이는 보석은 '귀여운/깜찍한 큐브룬' NPC를 만나 '전설의 PvP 강화석', '외모 변경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봄을 담은 벚꽃 스탬프' 이벤트를 통해서는 하루 2시간 이상 접속하는 '필수 미션'과 인던 공략, 상대 종족 처치 등 '선택 미션'을 수행해 '벚꽃 스탬프' 1장을 받을 수 있다. 게이머는 획득한 스탬프 종류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전체 스탬프 개수에 따라 '반짝이는 키나 상자', '스티그마 선택 상자' 등 보너스 선물도 얻는다.

4월 11일부터 4월 25일까지 '이 구역의 외변왕은 나야!' 경연 대회도 열린다. 캐릭터 스크린샷을 아이온 공식 홈페이지 이미지 게시판에 업로드 하면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게시물 추천 수와 조회 수를 바탕으로 수상자 16명이 선발된다. 수상자는 외모 변경권 아이템과 문화상품권 5만원 권(온라인)을 받을 수 있다.

아이온
아이온

- 넥슨, '삼국지조조전 온라인' 신규 전투 콘텐츠 '주작' 및 계보 추가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SRPG '삼국지조조전 ONLINE'에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지난 12월에 선보인 사신 '청룡'에 이어 신규 사신 '주작'을 추가했다. '주작'은 책략에 대한 내성이 강하며 전투 중 화염을 일으켜 우위를 점하는 보스 몬스터다. '주작'의 전투 보상은 신규 장수를 획득하는데 사용된다.

신규 장수 12종, 병종 1종, 장수 효과 5종도 추가했다. '항적', '우희' 등 '패왕 항우의 패' 장수 12종을 업데이트했다. 또한, 주위에 적이 많을수록 전투력이 상승하는 '효기병' 병종을 선보이고 '계포일낙' 등 특색이 뚜렷한 장수 효과 5종을 새롭게 도입해 전략의 깊이를 더했다.

게임의 밸런스도 조정했다. 연합에 가입하지 않은 유저도 충분한 양의 보패를 획득할 수 있도록 사신전 '개인' 모드의 보상량을 상향했고, 같은 속성의 '4등급 청룡의 보패' 3개를 원하는 속성의 보패로 합성할 수 있는 '보패 합성 시스템'도 추가했다.

삼국지조조전온라인
삼국지조조전온라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