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오늘의 게임 소식] 5/17 '신무쌍:삼국영웅전' 첫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등

조영준

- '신무쌍:삼국영웅전' 첫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123게임즈(대표 신동준)의 퓨전 모바일 액션 RPG '신무쌍:삼국영웅전'이 금일(17일) 신규 무장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무쌍'의 이번 첫 업데이트에서는 90레벨로 제한되어 있던 최고 레벨을 100레벨까지 상향했으며, 일반 던전과 정예 던전 등 7개 장, 총 70개에 이르는 방대한 신규 던전이 추가되었다.

또한 희귀 보물의 속성을 변경할 수 있는 쇄신 기능의 추가와 각인, 제작, 무장 등급의 상향도 함께 적용되었다. 특히 새롭게 추가된 무장 조운은 게이머들에게 무장 수집의 재미를 더욱 부각시킬 전망이다.

'신무쌍'은 첫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공식 카페와 게임 내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공식 카페에서는 신규 무장 조운에 대한 평가를 등록하면 제작 선물 상자를 제공하고 퀴즈를 풀거나 플레이 영상을 등록할 때에도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게임 내에서는 이벤트 기간 동안 무장 모집을 할 때에 S급 이상의 무장이 나올 확률과 정예던전 클리어 보상을 200%로 상향하였고, 교환 상점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되었다.

'신무쌍'은 악의 무리에게서 무쌍 대륙을 지키기 위한 삼국지 무장들의 싸움을 그린 퓨전 액션 RPG 게임으로, 귀여운 소녀 화타, 열혈청년 황충 등 개성있고 다채로운 200여 종의 SD 캐릭터와 공중에서 펼쳐지는 화려한 무한 콤보 액션이 특징이다.

신무쌍 1차 업데이트

- '페이트/그랜드 오더', 스토리 업데이트 '제 5특이점'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스토리 수집형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에서 스토리 '제5특이점'을 업데이트했다고 17일 밝혔다.

'제 5특이점'은 독립전쟁 중인 1783년 북아메리카를 배경으로 성배를 찾기 위한 여정을 그리고 있으며, 나이팅게일, 에디슨 등 역사 속 영령과 켈트 신화의 신령들이 등장한다.

이번 스토리 업데이트를 기념한 픽업 소환 캠페인이 진행된다. 오는 30일까지 열리는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면 나이팅게일(5성/버서커), 엘레나 블라바츠키(4성/캐스터)를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제 5특이점 티저 영상 공유 캠페인'이 목표 수치인 5,555회를 달성함에 따라, 오늘(17일)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게이머에게 게임재화(성정석 10개)를 지급한다. 이외에도 SNS 보상 선택 캠페인을 통해 모든 게이머에게 게임재화와 경험치 카드 10장 등을 지급한다.

휴면 게이머들을 위한 혜택은 오는 28일까지 제공한다. 3월 30일 이후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접속하지 않은 이가 다시 게임을 시작하면, 10일 동안 성정석 30개, 황금색 과일 10개 등을 증정한다. 이번 혜택은 서번트(캐릭터) 10연속 소환부터, 1기의 스탯을 최고 수준으로 육성할 수 있는 수준이다.

스토리 업데이트 '제 5특이점'

- '탈리온' 오는 23일 글로벌 CBT 돌입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대작 MMORPG '탈리온(TALION)'의 글로벌 CBT(클로즈 베타 테스트)가 임박했다고 17일, 밝혔다.

글로벌 출격을 앞두고 전 세계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게임성 점검에 나선 것이다. '탈리온'의 글로벌 CBT는 오는 23일부터 내달 5일까지 2주 간 한국을 비롯해 미국, 유럽, 일본, 대만 등 전 세계 다양한 국가에서 진행된다.

'탈리온'은 '동등한 복수'를 뜻하는 게임명에 걸맞게 RvR 의 재미를 극대화하고 있다. 연맹 대 연맹의 대립 구도가 뚜렷하며, 저레벨부터 고레벨까지 차별없이 함께 싸울 수 있는 '20:20 점령전'이 핵심 콘텐츠로 꼽힌다. 광활한 오픈 필드에서 월드보스를 차지하기 위한 'RvR 필드 레이드'도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PC 온라인게임급 대형 스케일이 눈에 띄며, 360도 자유로운 시점 조절이 가능한 풀 3D 뷰로 하늘까지 보이는 오픈 필드를 구현하고 있다. 48부위에 달하는 세밀한 커스터마이징으로 나만의 개성있는 캐릭터를 만들 수 있으며 모바일 환경에서 구현한 '점프', '구르기' 등 자유도 높은 컨트롤도 여타 모바일 MMORPG와의 차별점으로 주목된다.

게임빌과 유티플러스(대표 유태연)가 손잡고 준비 중인 '탈리온'은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 MMPRPG시장까지 겨냥한 초대형 블록버스터 기대작이다.

탈리온 글로벌 CBT

- '야생의 땅: 듀랑고' 첫 번째 '스토리팩'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7일 왓 스튜디오(What! Studio)가 개발한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Durango: Wild Lands)'의 첫 번째 '스토리팩'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스토리팩'은 일정 기간 게이머가 한 명의 등장인물로서 역할을 수행해 나가는 스토리 밀접형 콘텐츠다. 첫 번째 '스토리팩'으로 선보이는 '붉은 페나코두스 작전'은 새로운 자연물과 특별한 동물을 만날 수 있으며, 임무 수행 과정에서 '사막 고대섬'을 비롯해 독으로 가득한 '열대섬', 눈보라가 끊이지 않는 '설원섬' 등 다양한 섬을 만날 수 있다.

중반 레벨 이후 무전을 통해 전달되는 '구조자 TF'의 작전 연락에 따라 게이머가 사건을 해결해 나가게 되며, 주어진 임무를 모두 수행하면 특별 '제작법'와 '업적', '칭호' 및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존 의상의 능력치는 유지하는 동시에 원하는 패션 의상을 추가로 장착할 수 있는 '외형장비'를 업데이트 해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해졌다.

이 밖에도 맡겨 놓은 제작 현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하고, 채집 시 일정 수준으로 세계관을 엿볼 수 있는 '메모'를 추가했으며, 5월 중에는 단일 서버화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18일부터 2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게이머에게 '워프젬', '고급형 수리키트' 등을 제공하는 '허그 위크(Hug Week)' 이벤트를 진행한다.

듀랑고 스토리팩 업데이트

- 웹젠 R2, 아레스 서버에서 새롭게 즐기자! '클로닝 이벤트' 공개

웹젠(대표 김태영)이 PC MMORPG 'R2(Reign of Revolution)'의 서버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 진행에 돌입했다.

웹젠은 오늘(5월 17일)부터 5월 27일 정기점검 전까지 'R2'의 '아레스 서버'를 제외한 전 서버에서 캐릭터를 복제하는 '클로닝(Cloning)' 이벤트 사전신청 접수를 진행한다.

'클로닝' 이벤트는 넵튠/아벨루스/로키/이클립스/노바/클레어 서버의 캐릭터를 '아레스 서버'로 복제하는 이벤트로써 40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보유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사전 신청 할 수 있다.

또한 이번 클로닝 이벤트의 복제 대상에는 캐릭터만 한정하지 않고 '기억 리스트' 및 '룬 효과', '인벤토리 정보'도 포함됐다. 단, '서번트 채집', '창고 아이템' 등은 이벤트 내용에서 제외된다.

웹젠은 오는 5월 31일 정기점검 후 클로닝 진행 시 이벤트 사전 신청자에게 '캐릭터 이름 변경 증서(30일)'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웹젠은 지난 5월 10일부터 신규 및 복귀 게이머를 위해 'R2WARD FESTIVAL 2018'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게이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운영할 계획이다.

R2 클로닝 이벤트

- '블레이드2 for kakao' 브랜드 웹툰 연재 시작!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7일(목), ㈜액션스퀘어(대표 박상우)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액션 RPG 대작 '블레이드2 for kakao'의 브랜드 웹툰 연재를 시작했다.

이번 브랜드 웹툰은 올 여름 출시를 예정하고 있는 '블레이드2'에 대한 게이머들의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혼신' 등의 작품을 통해 잘 알려진 '임리나' 작가가 집필했다. 총 8부작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매주 목요일 카카오페이지와 다음웹툰에서 만나볼 수 있다.

17일(목) 공개된 1부는 100년 전 벌어진 대전쟁 이후 모습을 감췄던 악마의 재등장과 이를 물리치기 위해 모습을 드러낸 암살자를 선보여, 앞으로 펼쳐질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예고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5일(화)부터 카카오톡 내 카카오게임 사전 예약 페이지와 구글 플레이에서 '블레이드2'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고급 캐릭터 장비와 보석(재화) 500개, 특별 제작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블레이드2'와 브랜드 웹툰, 사전 예약 등에 대한 세부 정보는 '블레이드2' 브랜드 페이지와 '카카오게임 카페톡', 공식 카페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블레이드2 웹툰 연재

-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서비스 1주년 맞이 기념 이벤트 실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사의 모바일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이 서비스 1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우선 1주년을 기념해 인게임 및 공식 카페에 응원 댓글을 남겨 댓글 수가 300개를 돌파하면 보상이 지급 되는 '1주년 축하 메시지 남기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출정 명령서 아이템을 1회 이상 사용시 보상을 지급하는 '동인도 회사 약탈 이벤트' 외에도 추억이 담긴 스크린 샷과 사연을 게시글로 작성한 게이머에게 보상을 지급하는 '추억 공유하기 이벤트', 교역품 창고에 보유하고 있는 교역품을 인증할 경우 보상을 지급하는 '교역 물품 인증 이벤트'가 진행된다.

여기에 5일간 접속만 해도 전쟁 관련 버프 아이템 종합 세트, 고급 영지 이동권, 1, 2급 출정 명령서, 강습 이용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깜짝! 출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이번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의 1주년을 기념해 '1주년 기념 패키지'를 판매하다. 해당 패키지는 '1주년 기념 해피(Happy) 패키지', '1주년 기념 버스데이(Birthday) 패키지'로 게임 속에서 꼭 필요한 주요 아이템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31일까지 게임 내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캐리비안의 해적 이벤트

- '프렌즈마블 for kakao', 신규 '스피드모드'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 원더피플(대표 류제일)이 개발한 프렌즈 게임 '프렌즈마블 for kakao'에서 17일(목), 신규 '스피드모드'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프렌즈마블' 게이머들은 게임 시작 후 처음 다섯 턴 동안 주사위를 던지지 않고 직접 가고 싶은 지역을 선택해 이동할 수 있다. 게이머들은 게임 초반 자신이 원하는 지역을 직접 선택해 보다 체계적으로 공격 및 방어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또한, 새롭게 공개된 '스피드모드'에서는 기존의 일반 미션과 함께 '스페셜 미션'이 추가된다. 새로 추가된 '스페셜 미션'은 상대방이 먼저 미션을 완료한 경우에도, 다음 수행자가 추가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상대방과 '스페셜 미션'을 뺏고 빼앗을 수 있어 더욱 박진감 넘치는 게임 진행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주사위 숫자 선택이 가능한 '피버 주사위' 기능도 도입된다. 게이머는 게임 플레이 중 특정 조건 달성을 통해 '피버 게이지'를 얻을 수 있으며 게이지가 모두 차면 피버 주사위를 발동, 2부터 12사이의 원하는 숫자 칸에 게이지를 맞춰 주사위를 던질 수 있다. '피버 주사위' 활용을 통해 게이머는 게임의 승패를 뒤집는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6일(수) '스피드모드'를 플레이 한 모든 게이머를 대상으로 '카카오미니' 100대를 추첨을 통해 선물로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스피드모드' 업데이트 소식을 친구에게 카카오톡을 통해 소문낼 때마다 인게임 아이템인 '루비'를 지급하고 '스피드모드' 플레이 횟수에 따라 고급 랜드마크 뽑기권을 선물로 지급한다.

프렌즈 마블 업데이트

: R2 듀랑고 블레이드2 캐리비안의해적 페이트그랜드오더 탈리온 프렌즈마블 신무쌍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