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5/21 한화생명, e스포츠 'HLE 라이프 스쿨' 진행 등

- 한화생명 e스포츠 'HLE 라이프 스쿨' 진행

한화생명 e스포츠(HLE, Hanwha Life Esports)가 지난 18일부터 1박 2일간 선수들과 함께 'HLE 라이프 스쿨(HLE Life School, 이하 라이프 스쿨)'을 실시했다.

라이프 스쿨은 팀 창단 시 발표했던 한화생명의 선수 케어 프로그램 중 하나로, 한화생명 e스포츠 소속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선수들이 프로의식을 키울 수 있도록 윤리 교육 및 사회성 함양 교육을 제공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이번 라이프 스쿨에서는 금융사인 한화생명의 강점을 살려 선수에게 경제관념을 심어주고 자산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금융 교육과, 온라인상에서의 올바른 용어 사용 및 태도에 대한 인식을 기를 수 있는 윤리 교육 및 젠더 교육 을 손경이 관계교육연구소장의 강의로 진행했다

또한 게임 스트리밍 방송을 진행하는 선수들을 위해 85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 '윰댕'이 라이프 스쿨의 특별 강사로 함께했다. 윰댕은 오랜 기간 동안 크리에이터로 활동해 온 노하우를 선수들에게 직접 공유하며 흥미롭고 유익한 강의를 진행해 선수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라이프 스쿨에 참여한 한화생명 선수들은 "프로게이머로서의 소양뿐만 아니라 실제 생활에 도움이 되는 교육들도 받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계속되는 라이프 스쿨 프로그램을 통해 더 넓어진 시야를 가지고 활동하는 프로 선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화생명 e스포츠의 선수 전원과 감독, 코치는 여의도 63빌딩 한화생명 본사 내 위치한 검진센터를 방문해 종합검진을 실시하고, 검진 결과에 따른 개인별 건강관리 방안까지 안내 받을 예정이다. 구단 측은 개인 맞춤형 관리를 통해 건강한 신체를 바탕으로 경기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HLE 라이프 스쿨 이미지
HLE 라이프 스쿨 이미지

- '가디우스 엠파이어' 오는 30일 글로벌 출시 확정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와 손잡고 선보일 신작 '가디우스 엠파이어(Gardius Empire)'의 출시일을 이달 30일로 확정했다.

참신한 매력이 돋보이는 기대작으로 양사의 노하우를 집약해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 공략에 나선다. '가디우스 엠파이어'는 '글로벌 MMO 워 게임'을 표방하며 전 세계 게이머 호응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세계 게이머들과 실시간으로 펼쳐지는 대규모 전투가 핵심 콘텐츠로 게임 내 거대한 전장인 '천상대륙'에서 게이머들이 육성한 영웅과 병력들로 펼치는 대규모 전쟁 '천상대전'이 주목된다.

대규모 전투를 위해 제국을 건설하고 부대를 양성하는 전략 시뮬레이션의 재미에 영웅을 육성하는 RPG 요소를 결합한 신선한 게임성도 인기 요소로 꼽힌다.

가디우스 엠파이어 이미지
가디우스 엠파이어 이미지

- '타이탄 퀘스트' PS4 한국어판, 6월 1일 출시 및 예약 판매 실시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이하 H2 INTERACTIVE, 대표 허준하)는 THQ노르딕(THQ Nordic)의 액션 롤플레잉 게임인 '타이탄 퀘스트(Titan Quest)' PS4 한국어판을 오는 6월 1일 소비자가격 35,000원으로 정식 출시 할 예정이며, 오늘(5월21일)부터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타이탄 퀘스트'는 명작 전략 게임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의 공동 제작자인 브라이언 설리번과 영화 '브레이브 하트'의 각본가인 랜달 월레스가 손을 잡고 제작한 혁신적인 액션 롤플레잉 게임이다. 그리스 신화를 기반으로 고대 그리스는 물론 이집트, 아시아까지 이어지는 장대한 스케일이 특징이며, 36가지의 클래스와 1,000가지 이상의 아이템으로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영겁의 감옥에 갇혀 있던 타이탄은 지구로 도망쳐 모든 것을 파괴하기 시작하였으며, 세상은 전쟁의 전세를 바꿀 영웅을 찾고 있다. 게이머는 눈 앞을 볼 수 없는 예언자 티레시아스의 예언에 따라 아가멤논, 아킬레스 등의 신화 속 영웅들과 함께 싸우게 되며, 오디세우스의 계략을 이용해 어둠을 정복하고 그리스 신화 최대의 악당을 물리쳐야 한다.

타이탄 퀘스트 이미지
타이탄 퀘스트 이미지

- PS4용 '풀 메탈 패닉! 싸워라, 도전하는 자가 승리한다'(한국어판) 5월 23일 예약 판매 시작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지사장 박희원)은 2018년 5월 31일 발매 예정인 PS4용 시뮬레이션 RPG '풀 메탈 패닉! 싸워라, 도전하는 자가 승리한다'(한국어판)의 예약판매가 5월 23일부터 시작된다고 밝혔다.

시리즈 첫 단독 게임화로 화제가 되고 있는 이번 '풀 메탈 패닉! 싸워라, 도전하는 자가 승리한다'는 SF 액션 소설 '풀 메탈 패닉!'을 원작으로 한 시뮬레이션 RPG 게임이다.

다양한 블랙 테크놀로지 출현으로 인해 암 슬레이브라 불리는 인간형 병기가 엄청난 진보를 이룬 강경한 세계관 속에서 세계 최강 무장 집단인 '미스릴'에 소속된 병사 '사가라 소스케'가 평범한 고등학생인 '치도리 카나메'와 만나, 시끌벅적한 학교생활과 전쟁터를 누비는 내용이 담긴 SF 액션 최고봉 작품이다.

한편, 2018년 5월 31일에 정식으로 발매될 '풀 메탈 패닉! 싸워라, 도전하는 자가 승리한다'(한국어판)의 예약 판매는 5월 23일부터 시작된다. 이 기간 동안 예약을 한 게이머에게는 페이퍼 토이 '본타군'을 증정하며, 초회동봉특전으로는 암 슬레이브용 스페셜 무기 6종의 프로모션 코드를 제공한다.

풀 메탈 패닉! 싸워라, 도전하는 자가 승리한다
이미지
풀 메탈 패닉! 싸워라, 도전하는 자가 승리한다 이미지

- 스네일게임즈, 모바일 MMORPG '가이아' 비공개 테스트 실시

스네일디지털 코리아 유한회사(대표 LU XING, 이하 스네일게임즈)는 21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판타지 MMORPG '가이아'가 정식 오픈에 앞서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가이아'의 비공개 테스트는 공식카페를 통해 다운로드 링크를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비공개 테스트 기간 부담없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푸짐한 인게임 보상을 지원한다.

스네일게임즈 '리니지2: 혈맹' 개발팀이 선보이는 신작 '가이아'는 진영전, 공성전, 길드전, 파티레이드 등 대규모 전투를 특징으로 하는 판타지 MMORPG 게임이다. 이번 비공개 테스트에서는 게이머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진영전', '아티팩트 플레이' 등 다양한 콘텐츠가 공개될 예정이다.

가이아 이미지
가이아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