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포트나이트 총상금 천 억 규모 e스포츠 대회 진행 등

- 포트나이트, 총상금 1,000억 원으로 '역대 최대' 규모의 e스포츠 시즌 예고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의 2018~2019시즌 e스포츠 대회 총상금으로 1억 달러(한화 약 1,078억)를 제공할 것이라고 23일 밝혔다.

2018년 2월 초 기준, 동시 접속자 340만, 전체 이용자 수 4,500만을 기록하고, 파죽지세로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는 전 세계 대세 게임 '포트나이트'가 역대급 대회 상금을 공개하며 공식적으로 e스포츠 시작을 알렸다.

에픽게임즈가 공개한 '포트나이트' 상금 규모는 전 세계 e스포츠 역사상 최대 규모로 알려져 게임 팬들뿐만 아니라 e스포츠 프로 선수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이미 '포트나이트'는 인터넷 게임 방송 플랫폼 트위치 내 전체 방송 시청자 순위에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해외 유명 스트리머의 트위치 방송에서 동시 시청자 60만 명을 기록하는 등 보는 재미까지 입증되어, 배틀로얄 장르로서 e스포츠의 흥행이 예견된다.

또한, 액션빌딩을 활용한 프로 선수들의 창의적이고 화려한 피지컬 싸움이 '포트나이트'의 보는 재미를 배가시켜 줄 것으로 보인다.

에픽게임즈는 이런 선수들의 플레이를 많은 게이머들이 더욱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관전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최근 추가된 '리플레이' 기능은 e스포츠 대회의 하이라이트 장면을 다양한 시점으로 보여줄 수 있어 '포트나이트'의 보는 재미를 더욱 높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포트나이트 이미지
포트나이트 이미지

-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FIFA 온라인 4'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콘트롤러 패키지 판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의 출시에 맞춰 한정판 엑스박스 무선 콘트롤러 패키지를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FIFA 온라인 4'는 EA 스피어헤드(Spearhead)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 스포츠 게임으로, 사전등록 실시 6주만에 500만명 이상이 참여하며 변함없는 인기를 과시했다.

지난 주 5월 17일부터 오픈 했으며 출시를 기념해 한정판 콘트롤러 패키지를 출시했다. 엑스박스 무선 콘트롤러는 뛰어난 호환성과 부드러운 조작감을 자랑하며, 고난이도 플레이를 구사하는 스포츠 게임 마니아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이번 한정판 무선 콘트롤러는 'FIFA 온라인4'의 시그니처 패턴 디자인을 역동적이면서 세련되게 담아내 뜨거운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소장가치가 높은 'FIFA 온라인 4' 패키지에는 한정판 엑스박스 무선 콘트롤러와 거치대, 'FIFA 온라인4' 스킨과 NHD 200명 지명 선수팩, NHD ALL 지명 선수팩, [런칭] 스페셜 골드 팩, [런칭] 스페셜 실버 팩, 150,000 BP 등 약 3만원 상당의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다. 무선 콘트롤러 스킨은 총 3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된다.

Xbox One 피파온라인4 한정판 패드
Xbox One 피파온라인4 한정판 패드

- 'PES2018(위닝일레븐2018)',서비스 1주년 기념 한국 축구 '레전드' 안정환 등장!

코나미디지털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축구 모바일게임 '위닝일레븐 2018 PRO EVOLUTION SOCCER(이하 PES2018)'이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한국 축구 레전드 '안정환' 선수를증정 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21일(월)부터 진행한다고 금일 밝혔다.

이번에 특별히 추가된 2002년 월드컵 4강 신화의 주역 '안정환' 선수는 오는 6월 1일(금)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획득할 수 있다.

'안정환'은 이탈리아, 일본, 프랑스, 독일 등 해외 탑 클럽에 소속하며 한국 국가대표로서 활약했을 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퍼스트터치와 폭발적인 드리블, 강력한 슛으로 축구계의 레전드로 손꼽히는 선수이다.

특히 게임 내에는 '안정환' 선수의 베스트 시즌이라 불리는 2001-2002년 시절의 데이터가 반영됐으며, 득점 시 선수의 트레이드 마크인 '반지키스' 세레모니를 리얼하게 재현해 사실감 넘치는 현장을 묘사했다.

또한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 중인 대한민국 축구선수 30명을 추가해, 자신의 팀으로 영입 가능한 스페셜 에이전트가 등장해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코나미디지털엔터테인먼트는 'PES2018'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 화려한 개인기와 허를 찌르는 드리블로 상대팀 골문을 두드리는 안정환 선수의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해 레전드 시절 눈부시게 활약했던 안 선수의 멋진 득점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 22일부터 오픈되는 투어 이벤트 'National Team Tour'에 신규로 영입한 선수를 출전시킬 경우, 기존 보상보다 더 많은 투어 포인트(TP)를 제공해 게이머들의 열띤 참여가 예상된다.

위닝일레븐2018 안정환
위닝일레븐2018 안정환

- '로스트사가' 신비로운 고대 정령 '아케인 스피넬' 공개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오늘(23일) '아케인 스피넬' 코스튬을 공개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아케인 스피넬'은 불과 바람 등의 근원적 힘이 느껴지는 신수를 형상화해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로스트사가'는 오늘부터 30일(수)까지 특정 접속 및 전투 시간을 기록한 이용자들에게 '고급 메달뽑기 상자', '모션 뽑기 상자'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주말에는 전투 시간 40분 기록하면 '스페셜 메달 합성기 뽑기' 1개를 지급하고, 이후 접속 시간 60분을 추가 달성 시 '선택권 뽑기' 1개를 증정한다.

로스트사가 업데이트
로스트사가 업데이트

- 플레이위드 타일랜드, '로한' 서비스 일정 알리며 동남아 시장 확대 공략!

플레이위드 타일랜드가 동남아 시장을 확대 공략한다.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의 태국 현지 파트너사인 플레이위드 타일랜드(대표 박상희)는 플레이위드가 서비스 중인 '로한'의 현지 정식 서비스 일정을 공개하며 동남아 시장으로 확대 공략을 예고했다.

로한의 현지 게임 서비스 명은 'R.O.H.A.N.:Vengeance' 로 그동안 동남아 시장 현황에 맞추어 현지화 작업을 마무리하고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플레이위드 타일랜드는 태국을 비롯해 주변 국가인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시장일대를 공략하기 위해 전초기지로서의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서게 된다.

첫 스텝으로 플레이위드의 대표 타이틀인 '로한'을 통해 시작할 예정이다. 이어 5월 31일부터 6월 4일까지 공개 서비스에 이어 바로 정식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로한 공식 페이스북 오픈과 동시에 2만 1천여명이상 몰리며, 로한에 대한 현지 게이머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특히 플레이위드와 플레이위드 타일랜드는 기존에 경험했던 로한 게이머들의 빠르고 다이나믹한 게임을 즐기기 위해 경험치 500%, 드랍률 200% 증가 등 스피드 서버의 성격으로 파격적인 서비스를 진행하게 된다.

플레이위드의 태국 현지 파트너사인 플레이위드 타일랜드는 지난 해 '로한 오리진'과 '씰온라인' 그리고 올해 초 '테라' 등 탄탄한 라인업을 가지고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로한 태국 서비스
로한 태국 서비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