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오늘의 게임 소식] 넷마블, '페이트/제로' 이벤트 사이트 공개 등

조영준

- 넷마블 '페이트/그랜드오더', 인기 애니메이션 '페이트/제로' 특별 이벤트 티저사이트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스토리 수집형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에서 스페셜 이벤트 '페이트/엑셀 제로 오더(Fate/Accel Zero Order)' 티저 사이트를 오픈하고,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내달 5일 시작하는 '페이트/엑셀 제로 오더'는 애니메이션 '페이트/제로(Fate/Zero)'와 함께 하는 특별 이벤트로, 유명 각본가 '우로부치 겐'이 직접 이벤트 스토리를 작성했다. 이번 스토리는 제4차 성배전쟁이 일어난 후유키를 무대로, 특이점을 찾기 위한 모험을 그리고 있다.

넷마블은 이벤트 시작에 앞서 티저 사이트를 오픈하고, 5가지 캠페인과 보너스 이벤트 2종을 실시한다. 먼저, 5월 28일부터 6월 5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게임재화와 인기 아이템, 친구 포인트 등을 받으며, 애니메이션 주인공 '알트리아 펜드래곤'이 착용한 수트를 획득할 수 있는 퀘스트가 내달 5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수트를 착용하면, 마스터(플레이어 캐릭터)의 스킬, 표정 등이 변화하는 효과가 있다.

넷마블은 6월 5일까지 이용자들이 게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일부 요일 퀘스트에 필요한 포인트를 절반으로 줄이고, 서번트나 개념예장(일종의 장비)의 강화 성공률을 2배 상향했다. 이외에도, 인기 서번트(캐릭터) '길가메시'의 보구를 강화할 수 있는 '막간의 이야기'를 추가했다.

보너스 이벤트로는 '페이트/제로'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인기 서번트 '길가메시', '알트리아 펜드래곤'이 픽업 이벤트로 등장한다.

브랜드 사이트에서는 '페이트/제로' VOD를 5월 28일부터 7월 27일까지 무료로 볼 수 있다. 넷마블은 애니메이션 재상영을 기념해 상영 기간 게임에 접속하는 이에게 게임재화를 추가 증정한다.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TYPE-MOON의 인기작 '페이트' 시리즈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RPG다. 이 게임은 방대하고 뛰어난 스토리텔링이 강점으로 메인 스토리와 함께 각 서번트의 개별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이용자는 다수의 개성 넘치는 서번트들을 소환하고, 클래스, 스킬, 커맨드 카드(Command Card) 등을 활용한 전략적인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페이트/제로 특별 사이트

- '검은사막 모바일', 장애아동·청소년 돕는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자사 게임인 <검은사막 모바일>의 '흑정령' 캐릭터 상품을 아름다운 재단에 기부했다. 지난 10일부터 나흘간 열린 글로벌 게임쇼 '2018 플레이엑스포'에서 거둬들인 상품 판매금 약 4천 2백만 원은 전액 아름다운재단 '장애아동청소년 맞춤형 보조기구 지원사업'에 쓰인다.

지난 25일 아름다운재단에서 열린 전달식에 참석한 펄어비스 허진영 COO(최고운영책임자)는 "검은사막을 사랑해주시는 게이머분들과 함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싶었다"며 "이번 나눔이 아동과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자라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함께 자리한 김아란 아름다운재단 나눔사업국장도 "장애를 지닌 아이들의 이동할 권리를 지켜주고, 자립생활의 가능성을 여는 뜻깊은 일에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한편 <검은사막 모바일>은 방대한 콘텐츠와 안정적인 서비스로 현재까지 앱스토어 매출순위 1위, 구글스토어 매출순위 2위를 유지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아름다운재단은 기부자·활동가·아름다운 시민이 함께 하는 공익재단이다. '세상을 바꾸는 작은변화'를 목표로 올바른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건강/교육/노동/문화/사회참여와 통합사회/안전/주거/환경 영역의 40여 개 사업을 통해 이웃을 돕고 공익활동을 지원한다.

검은사막 모바일 이미지

- PBWC 2018, 브라질 대표팀 우승하며 성공적 마무리

제페토(대표 김지인)는 포인트 블랭크 정규 상반기 글로벌 리그 '포인트 블랭크 월드 챌린지 2018(Point Blank World Challenge, 이하 PBWC)'에서 개최지인 브라질 대표팀 '2Kill Gaming'이 우승을 차지하며 상금 3만달러(한화 약 3,240만원)의 주인공이 되었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 태국, 러시아, 터키, 중남미, 브라질(2개팀) 총 6개 권역의 7개 팀이 참가한 제 3회'PBWC 2018'은 지난 19일부터 양일간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진행되었고, 최종 경기 결과 ▲1위2Kill Gaming(브라질) ▲2위 TokioStriker(태국) ▲3위 Plan-B.Gaming(터키)▲4위 PRFS VNG EMPORIUM SADES CYPRESS(인도네시아)를 기록했다.

포인트 블랭크 챔피언의 영광을 안은 '2Kill Gaming'은 제 1회 'PBWC 2016'에서 우승을 거머쥔 바 있는 유명 프로게임 팀으로, 이번 대회에서 또다시 좋은 성적을 보이며 개최국으로서 자존심을 지켰다.

'2Kill Gaming'은 대회 둘째 날 치러진 준결승전에서 글로벌 리그에서 2차례의 우승 이력으로 포인트 블랭크 강대국이라 평가받고 있는 인도네시아의 대표팀 'PRFS VNG EMPORIUM SADES CYPRESS'을 1, 2라운드 모두 가볍게 제압하며 결승전에 올랐다.

결승전에서 만난 태국 대표팀 'TokioStriker'과의 경기에서는 1, 2라운드 모두 6:6의 동점을 기록해 이번 대회에서의 첫 연장전까지 진행되는 등 치열한 승부를 펼쳤다. 특히, 해당 결승전의 브라질 현지 실시간 스트리밍 뷰 수는1만5천명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열기와 함께 성황리에 대회가 마무리 되었다.

PBWC 2018 우승팀 브라질

- 카오스마스터즈, 전략성 극대화한 '에피소드' 콘텐츠 오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네오액트(대표 김현민)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카오스마스터즈'에 기존 캠페인 모드보다 한층 더 전략성을 강화한 '에피소드'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고 24(목) 밝혔다.

이번에 추가 된 에피소드는 카오스마스터즈 영웅들이 갖고 있는 비하인드 스토리나 특수 미션 수행 등을 테마로 다루는 신규 전투 콘텐츠다. 게이머들은 각 테마에 따라 변화하는 조건을 충족시키며 전투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매 전투마다 영웅 구성, 스킬 사용 등 전략적 요소를 새롭게 짜야 하는 것이 특징이다.

캠페인 모드의 메인 시나리오에 이어 영웅 샤이라의 스토리를 따라가며 은신 상태의 적들과 싸워야 하는 '엘슈아의 신전'과, 악마성 지배자 니바스를 상대로 패왕의 자리에 오르기 위해 무작위로 소환 되는 악마와 싸워야 하는 영웅 벨제뷔트의 비하인드 스토리인 '패왕 탄생' 총 2종의 콘텐츠가 추가 됐다.

특히 두 가지 에피소드는 고레벨과 저레벨 게이머들이 모두 즐길 수 있도록 일반과 정예 두 가지 난이도를 제공하며 클리어 시 게임 내 재화인 마법석, 영웅 소환권, 고급 장비 소환권 등 각각의 난이도에 걸 맞는 다양한 보상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영웅의 스킬 능력을 대폭 강화해주는 '고유 등급 장비'도 업데이트 됐다. 고유 등급 장비는 '도전 퀘스트 시스템'을 통해 영웅별 미션을 수행해야 얻을 수 있다. 이번 에피소드 주인공인 샤이라와 니바스 두 영웅의 고유 장비가 우선 제공 되며, 각 영웅별 에피소드 콘텐츠와 고유 등급 장비는 지속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설 등급 '학생회장 실크'를 비롯해 희귀 등급 '검도부장 카이', '사격부장 제르딘', '선도부장 마젠다' 등 총 4종의 신규 영웅도 추가 됐다. 아울러 장비에 부가 능력을 부여하는 '문장 시스템', 강력한 세트 아이템을 보다 손쉽게 얻을 수 있는 '장비 변환' 등 시스템 등 게이머 편의 기능도 새롭게 선보인다.

카오스마스터즈 업데이트

: 포인트블랭크 카오스마스터즈 검은사막모바일 페이트/그랜드오더 페이트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