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6/4 카카오 배그, 6월 포인트 교환소 오픈 등

-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6월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 오픈!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개발사 펍지주식회사, 대표 김창한)에서 4일(월), 새롭게 단장한 6월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를 사용해 교환소에 마련된 경품에 응모하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만을 위한 차별화 이벤트다. 기간은 오는 6월 30일까지로, 포인트 획득은 25일까지, 응모는 30일까지 할 수 있다. 포인트는 일반 PC에서 플레이 시 시간당 10 포인트가, 가맹 PC방에서는 시간당 12포인트가 적립된다.

이번에 새롭게 개편된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에는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PUBG Global Invitational 2018(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 2018 / 이하 PGI 2018)' 초대권이 포함되어 이용자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PGI 2018'은 오는 7월 25일 독일 베를린 메르세데스-벤츠 아레나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PGI 2018' 초대권 경품은 만 19세 이상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총 5명의 이용자에게 초대권이 지급될 예정이며, 이들에게는 주요 경기 관람권을 포함해 항공권, 숙박, 전 일정 식사 및 관광까지 모든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이 외에도 6월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에는 이용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던 레벨3 방어구 차량용 방향제, 시체상자 보조배터리, 보급상자 미니화로 등 다양한 인기 경품이 마련된다.

카카오 배그 이벤트 교환소
카카오 배그 이벤트 교환소

- '별이되어라!' 여름 맞이 대축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6월을 맞아 '별이되어라! 여름 맞이 대축제'를 마련하여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여름맞이 대축제'는 게이머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초특급 선물 이벤트', '스페셜 요일 이벤트', '특별 미션 이벤트' 등 다채롭게 진행된다.

'초특급 선물 이벤트'를 통해 이달 27일까지 접속하는 모든 게이머들에게 '신비한 환수의 인장'을 선물한다. 이 아이템은 공격력과 도전자 경험치 획득량 증가 등의 옵션을 보유한 최강의 장신구라 할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10회 출석하면 모든 패왕 동료 중 1명을 선택할 수 있는 '패왕 동료 선택권'도 받을 수 있다.

또한 매주 수요일, 토요일, 일요일에는 '스페셜 요일 이벤트'도 진행된다. 매주 수요일 특정 시간에 부지런히 접속하면 'SSS동료 뽑기권'을 최대 20장 획득할 수 있으며, 토요일에는 '돌발 퀴즈 이벤트'가 진행되는데 정답을 맞히면 총 12,000개의 루비를 얻을 수 있다. 일요일에는 특정 시간에 '버닝 게이지 소모율이 25%가 감소되는 혜택을 받는다.

추가로 '특별 미션 이벤트'는 주간 5회 이상 '오늘의 할 일'을 모두 완료하면 SSS동료 뽑기권 50장을 지급, 이벤트 기간에 총 200장을 받는다. 이 밖에도 '신규 및 복귀 게이머를 위한 선물 이벤트', '칼리돈 깜짝 출현 이벤트' 등을 통해 '룬 뽑기권', 'MAX 패왕 동료 선택권' 등을 받을 수 있다.

별이되어라!
별이되어라!

- 넷마블, '이사만루2018' 이달의 선수 추가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모바일 리얼 야구의 완성판 '이사만루2018'에 이달의 선수(Key Player of the Month) 50명을 추가하는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소사, 양현종, 양의지, 이대호 선수 등은 지난 4월 국내 프로야구 내 치열한 순위 다툼의 중심에서 각 구단의 인기를 견인해 온 선수인 만큼, 게임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달의 선수카드는 2018년 동일한 구단의 코치와 같은 덱으로 사용될 경우 보다 높은 능력치를 발휘한다.

이외 KBO 2018 라이브 선수카드도 추가됐다. 라이브 선수카드는 1주일 기록을 기반으로 매주 실시간 업데이트 된다.

한편, 넷마블은 '이사만루2018'의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6월 6월까지 신규 추가된 이달의 선수를 이적시장에서 거래 시 수수료를 면제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만루2018
사만루2018

- 한콘진, 2018년 2차 '이달의 우수게임' 모집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김영준)은 오는 11일까지 올해 제2차 '이달의 우수게임' 후보작을 모집한다.

국산 게임의 창작 활성화와 제작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된 '이달의 우수게임'은 ▲일반게임(오픈마켓 게임·VR·온라인·아케이드·보드게임 등) ▲착한게임(교육·의료건강·공공분야 등) ▲인디게임 등 총 3개 부문에서 후보작을 모집해 총 4편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참가 대상은 모집 공고일을 기준으로 출시 12개월 이내의 국내 창작·개발 게임이다. 착한게임 부문과 인디게임 부문은 플랫폼, 출시일 및 재응모 여부와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단, 착한게임 부문은 모든 공공분야에서 목적 지향성(활용성)을 기반으로 활용될 수 있는 재미와 유익을 동시에 지닌 공익적, 사회적 게임만 지원 가능하고, 인디게임 부문은 게임 개발 투입인력이 대표자 포함 10인 이하인 게임만 지원 가능하다.

최종 선정된 4개 수상작에는 모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수상과 동시에 자동으로 '2018년 대한민국 게임 대상' 후보 자격도 부여된다. 이외에도 ▲게임 개발작을 소개하는 홍보 영상 제작 지원 ▲한콘진이 주관하는 게임 전시회 및 투자유치 설명회 참가지원 ▲게임 분야 산업기능 요원 신청 시 가산점(10점) 부여 ▲이달의 우수게임 홈페이지와 게임 전문 커뮤니티 홍보기회 제공 등 다양한 수상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올해부터는 '네이버 게임판'에 수상작 대상 리뷰공모전이 진행되는 등 다각도의 홍보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공모 신청을 원하는 게임 제작사나 배급사는 '이달의 우수게임' 공식 홈페이지에서 응모 신청서와 기획안, 첨부 자료(게임 이미지, 게임 소개 동영상 등)를 등록한 후 11일 오후 4시까지 제출한 자료를 메일로 보내면 된다.

한콘진 로고
한콘진 로고

- 콩두몬스터 섬머 시즌 준비를 위해 'BroCColi', 'Umaru' 선수 영입

콩두컴퍼니 산하 리그 오브 레전드 팀 콩두 몬스터가 정글러 'BroCColi'(브로콜리/김윤재) 선수와 서포터 'Umaru'(우마루/양현민) 선수를 영입하며 팀 재정비에 박차를 가했다. .

'BroCColi' 김윤재 선수는 2016년 제 8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KeG'에서 3등을, '2017 클럽 시리즈'에서는 우승을 차지한 바 있으며, 2017년 11월부터 최근까지 챌린저스 코리아 출전 팀 'ESS'에서 정글러로 활약했다.

'Umaru' 양현민 선수는 2017년 'KeG 대전' 서포터로 활동하며 제 9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KeG'에서 결선 8강을 기록했다. 그 후 'HOU gaming'으로 이적하여 '2017 클럽시리즈' 오프라인 준우승을 했다.

콩두 몬스터 관계자는 “섬머 시즌에 기존 선수들과 함께 긍정적인 시너지를 내기 위해 새로운 선수들을 영입하게 되었으며,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콩두 몬스터 브로콜리/우마루 선수 영입
콩두 몬스터 브로콜리/우마루 선수 영입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