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게임소식]7/12 천애명월도, 하우징 및 염색 업데이트 실시 등

천애명월도, 하우징 및 염색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2일 텐센트(Tencent)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Aurora Studio)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천애명월도에 주택, 재배 등 하우징 콘텐츠와 염색 업데이트를 추가했다고 금일(12일) 밝혔다.

61레벨 이상 이용자는 희망하는 장소의 택지를 경매 입찰해 크기에 따른 유형별 주택을 건설할 수 있으며, 주택 내부에 가구를 배치하면 수양 보상 획득 및 화장, 커스터마이징 등 특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주택이 없는 이용자는 다른 이용자의 주택에 방문해 수양, 건설 재료 등 보상을 얻을 수 있고, 주인의 권한을 받으면 가구 사용 등 같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주택이나 방파 주둔지의 텃밭에 작물을 재배하고 심법 조각, 제작 재료, 롱주 재료, 염색 재료 등을 구할 수 있는 재배 콘텐츠도 추가됐다.

특정 구역에서만 재배할 수 있는 소원나무은 일주일에 한 번 심을 수 있는 특수 작물로, 최초 재배자를 포함 재배 과정에서 축복을 주고 소원을 빈 다른 이용자들도 함께 특별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이용자가 소유한 코스튬을 원하는 색상과 채도로 변경할 수 있는 염색 기능도 추가됐다. 염색에 필요한 색상 물감, 채도 물감은 작물 재배 및 상점을 통해 획득할 수 있고, 염색 저장 기능을 통해 염색 색상을 영구 저장해 재사용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7월 25일까지 내 집 마련, 이미지 변신 이벤트를 진행하고, 단계별 미션을 수행할 때 마다 주택 및 재배, 염색에 관련한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신비 상점 1호 대리점 이벤트에서는 PVE 전설 장비 교환 재료 3급 영옥과 현천석모, 수양단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번 하반기에 진행하는 세계 4대 패션 위크인 뉴욕 패션 위크 무대에 천애명월도 게임 내 의상을 선보일 예정으로, 7월 16일까지 천애명월도 X 뉴욕 패션 위크 한중 공동 이벤트를 통해 출품 희망 의상 투표에 참여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은량 50금을 지급한다.

천애명월도
천애명월도

인기 애니메이션 라바 IP 활용한 라바 매치, 정식 서비스 시작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개발하고 자회사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대표 김인권)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신작 라바 매치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금일(12일) 밝혔다.

라바 매치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유명 애니메이션 라바 IP를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 퍼즐게임이다. 선을 두 번 이내로 꺾어 동일한 이미지의 카드 두 장을 맞추어 없애는 '매치-2' 룰을 따르고 있어 누구나 손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턴제, 타임어택, 미션블록 등 다양한 방식으로 구성된 360여개의 스테이지 모드와 레이드 형태의 보스 스테이지 등을 즐길 수 있으며, 배틀모드에서는 전 세계 이용자들과 대결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옐로우, 레드, 핑크 등 대표 캐릭터들의 다양한 코스튬과 성장시스템을 통해 개성 있는 스킬을 가진 캐릭터를 획득, 수집, 강화할 수 있다.

라바매치
라바매치

음양사 for kakao,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RPG 음양사 for kakao에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금일(12일) 밝혔다.

먼저 신규 오로치 서버를 새롭게 추가했다. 오로치 서버는 신규 이용자의 캐릭터 육성을 돕기 위해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며 아울러 소환 시, SSR 식신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서버 오픈을 기념해 출석 체크 이벤트를 통해 인기 식신인 고획조를 지급하고, 달성 레벨에 따라 꽃조개, 카구라 등의 한정판 코스튬을 선물한다.

또한, 백귀전, 지역귀왕, 봉마레이드를 통해 기존 및 신규 서버 이용자의 서버 간 합동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향후 ‘탐색’, ‘어혼던전’, ‘대전’ 등 메인 콘텐츠 추가를 통해 서버 간 경계를 뛰어넘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천만 부 이상 판매된 일본의 애니메이션 누라리횬의 손자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는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국가 중 유일하게 한국에서만 진행하는 특별 이벤트로, SSR 등급의 신규 식신 누라리쿠오가 등장한다.

누라리쿠오는 각성 시 외형이 바뀌는 독특한 특징과 함께 매우 강력한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한방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 식신 소환 시 누라리쿠오 조각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음양사
음양사

크리티카, 격투가 신규 전직 '스팀 워커' 업데이트

올엠(대표 이종명)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액션 온라인 게임 '크리티카'에 격투가 캐릭터의 신규 전직 스팀워커를 추가했다고 금일(12일) 밝혔다.

소울워커는 몸에 부착된 출력 장치를 이용한 발차기 중심의 강화 인간으로 현란한 근접 기술과 빠른 이동기가 특징이다.

다리에 부착된 플로우 컨트롤은 버프를 중첩하는 시스템으로, 스킬 사용 시 생성되는 스텍을 최대 10개까지 중첩해 캐릭터의 액션을 강화 시킬 수 있다. 스텍이 최대 충전 상태가 된 경우 스팀 워커의 모든 공격 스킬이 2배의 대미지를 줄 수 있도록 강화되며, 크리티컬 대미지 역시 큰 폭으로 증가한다.

이와 함께 플레이 한만큼 꾸준히 능력을 올릴 수 있는 신규 슬롯 탈리스만의 장비와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신규 스테이지 패잔병의 군영이 추가됐다.

탈리스만의 장비는 이용자가 게임 플레이로 획득한 경험치를 포인트로 환산, 원하는 능력치를 선택해 성장 시키는 아이템이다. 다양한 보상이 마련돼 있는 패잔병의 군영은 70레벨 이용자를 위한 스테이지로 하루 2번 입장할 수 있다.

크리티카
크리티카

마비노기 영웅전 시즌3 피날레 ‘영웅의 길 끝에서’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마비노기 영웅전에 시즌 3 마지막 에피소드인 ‘영웅의 길 끝에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금일(12일) 밝혔다.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마족의 신 키홀과 여신 모리안을 둘러싼 오랜 서사에 결말을 담은 스토리가 공개된다.

또한, 불타는 창과 방패로 무장한 클레르, 거대한 몸체를 지닌 폭주한 엘쿨루스를 비롯해 교묘한 책략가 마하 등 영웅들에게 대적하는 신규 레이드 3종이 추가됐으며, 최고 레벨을 95에서 100으로 확장했다. 신규 레이드에서는 신규 100레벨 장비 아스테라 세트를 제작할 수 있는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아이템 강화 실패 횟수에 따른 보너스 성공 확률을 제공하고, 연속으로 특정 횟수 강화 실패 시 100%로 강화에 성공할 수 있도록 강화 시스템을 개편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26일까지 평일 특정 시간에 게임에 접속 시 전투 경험치 2배, ‘이블코어 보너스’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매주 주말 접속 시 ‘다마스쿠스 강철’, ‘최대 +15 강화 교환 쿠폰 상자’ 등 인기 아이템이 담긴 ‘2018 골든타임 상자’를 선물한다.

마비노기영웅전
마비노기영웅전

라그나로크M, 에피소드 4.0 업데이트 실시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에 에피소드 4.0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4차 직업군 10종이 오픈되어, 3차 전직 후 JOB 레벨 70을 달성한 이용자들은 더 세분화된 직업군으로 전직할 수 있게 된다.

베이스 레벨도 110까지 확장되어 캐릭터를 보다 강력하게 육성할 수 있으며,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엔들리스 타워도 100층까지 도전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신규 지역 ‘하늘의 마법도시-유노’가 오픈되어 새로운 메인 퀘스트가 진행되며, 신규 카드의 추가, MVP 콘텐츠, 직업 의상 염색 시스템도 추가됐다.

라그나로크m
라그나로크m

킹스레이드, 시원한 수영복 코스튬 업데이트

베스파(대표 김진수)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에 신규 코스튬 및 2차 전용보물을 추가했다고 금일(12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코스튬은 무더운 여름을 맞이해 특별 준비된 수영복 코스튬 시즌2로, 메디아나, 스칼렛, 소니아 등 총 여덟 영웅들의 수영복이 마련됐다.

이번에 추가된 수영복 코스튬 중에는 수상구조원으로 변신한 ‘에제키엘’, 서퍼로 변신한 ‘체이스’, ‘크로우’ 등 남성 영웅들의 멋진 모습도 볼 수 있다.

또한, 킹스레이드의 모든 영웅에 맞춘 2차 전용보물 60종이 추가됐다. 2차 전용보물은 영웅 개개인의 특성에 맞춰 마련된 특별 아이템으로, 고유 옵션을 통해 영웅의 2스킬 효과를 강화한다.

다중 보물 장착 시스템도 추가돼 이용자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주 보물과 보조 보물을 선택 장착하여, 더욱 강력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튜토리얼 스킵(Skip) 기능, 창비 선택권 필터, 반복 전투 및 안내 등 멀티플레이 콘텐츠와 더불어 길드 토벌전, 영광의 리그 등 게임 콘텐츠의 기능이 개선됐다.

킹스레이드
킹스레이드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