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뜨거운 여름 시즌, 업데이트에 승부 갈린다

조영준

연일 쏟아지는 뜨거운 햇빛과 밤낮없는 열기로 잠 못 이루는 바야흐로 날씨도 시장도 모두 뜨겁게 달아오르는 여름 시즌이 도래했다.

실외 온도 36도 체감온도 38도를 오르내리는 무더위에 폭염주의보가 발령되는 등 전국이 불볕 더위에 시달리고 있지만, 여름 시즌을 맞는 게임 업계에 회사별로 진행되는 여름 업데이트에 돌입하며 다른 의미의 뜨거운 경쟁이 펼쳐지고 있는 상황이다.

구글 매출 순위

특히, 모바일 시장의 경우 게임의 업데이트와 이를 통해 대대적인 마케팅 및 이벤트가 진행되며, 순위가 급변하고 있어 여름 불볕더위에 지쳐 게임으로 이를 달래려는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한 게임사들의 움직임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는 모양새다.

모두의 마블 5주년 이벤트

여름 시즌 가장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는 게임은 넷마블의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다. 지난 2013년 첫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올해로 5주년을 맞은 모두의 마블은 신규 맵을 포함한 대규모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워너원'을 앞세운 대대적인 마케팅과 이벤트로 큰 주목을 받았다.

넷마블은 모두의 마블 5주년을 기념해 카카오톡 게임하기 내 '모두의마블' 5주년 사전 예약을 진행한 모든 이용자에게 5주년 기념 특별 카카오톡 이모티콘 '베니'를 무료 제공하는 것은 물론, 공식 페이스북 게시물의 좋아요 달성 수에 따라 '프리미엄 카드팩 10장' 및 '별사탕 300개'를 증정하고, 최대 목표치 달성 시, 'S+이벤트 캐릭터 9종 카드팩'을 증정한다.

워너원을 앞세운 마케팅도 눈에 띈다. '워너원 멤버들의 셀프카메라 영상'을 공개하며 큰 주목을 받은 넷마블은 워너원과 콜라보를 통해 이번 업데이트에는 워너원 멤버 11명 전원이 게임 속 캐릭터로 등장하는 등 모두의 마블은 다양한 이벤트와 마케팅으로 매출 순위 역시 탄력을 받고 있는 중이다.

하스스톤 한여름 불꽃축제

온라인, 모바일 등의 플랫폼에서 동시에 서비스 중인 하스스톤 역시 매년 돌아오는 한여름 불꽃축제와 신규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먼저 오는 8월 8일 정식 서비스 되는 신규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는 총 135장의 신규 카드를 매일 공개하는 방식으로 게이머들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이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는 게이머들에게 신규 확장팩 카드 팩 3개와 무작위 직업 전설 카드 한 장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아울러 이번 신규 확장팩의 카드팩은 하스스톤 투기장 보상으로 획득하거나, 다른 하스스톤 카드 팩과 동일한 가격으로 게임 내 골드나 실제 화폐를 이용하여 구매할 수 있으며, 여러 패키지를 통해 새로운 흑마법사 영웅 '붐타는 군단의 에레다르 군주 메카 자락서스'를 추가로 증정한다.

하스스톤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 신규 카드

아울러 매년 호평을 받았던 '한여름 불꽃축제'가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하스스톤 팬들에게 높은 지지를 얻고 있는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가 다시 귀환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불타는 선술집 난투' 이벤트 매치가 운영되며, 축제를 맡은 새로운 감정 표현이 제공되는 것은 물론, 이벤트 기간 동안 퀘스트를 완료할 경우 골드가 2배로 지급될 예정이다.

음양사 여름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음양사 for kakao'(이하 음양사) 역시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로 반등을 노리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서버 '오로치'가 추가되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게이머의 육성을 돕기 위해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것은 물론, 소환 시, SSR 식신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신규 서버 오픈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석 체크 이벤트를 통해 인기 식신인 '고획조'를 지급하고, 달성 레벨에 따라 '꽃조개', '카구라' 등의 '한정판 코스튬'을 선물한다.

특히, '백귀전', '지역귀왕', '봉마레이드'를 통해 기존 및 신규 서버 이용자의 서버 간 합동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향후 '탐색', '어혼던전', '대전' 등 메인 콘텐츠 추가를 통해 서버 간 경계를 뛰어넘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카카오게임즈는 전세계 천만 부 이상 판매된 일본의 애니메이션 '누라리횬의 손자'와 콜라보 이벤트를 선보인다. 글로벌 출시 국가 중에서는 유일하게 한국에서만 진행되는 이번 특별 이벤트에서는 각성 시 외형이 바뀌는 독특한 특징과 함께 매우 강력한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한방 스킬'을 보유한 SSR 등급의 신규 식신 '누라리쿠오'가 등장한다. 누라리쿠오는 이벤트 기간 동안 식신 소환 시 '누라리쿠오' 조각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 모바일 모두의마블 하스스톤 음양사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