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8/14 라인게임즈, '슈퍼스트링' 신규 정보 공개 등

- 라인게임즈, 신작 모바일게임 '슈퍼스트링' 신규 시네마틱 영상 공개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라인게임즈, 대표 김민규)는 14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팩토리얼게임즈(대표 이동규)를 통해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게임 '슈퍼스트링(Super String)'의 신규 '시네마틱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는 '숙희(신석기녀)' 및 '석환(부활남)', '산도(신암행어사)' 등 다양한 웹툰 캐릭터들이 등장, 이들이 펼치는 화려한 전투를 풀(Full) 3D 그래픽으로 담아내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감상할 수 있다.

2019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슈퍼스트링'은 웹툰 제작사 와이랩(대표 심준경)의 인기 웹툰 속 주인공들을 하나의 세계관으로 통합시켜 스토리를 전개하는 프로젝트로 웹툰 팬들 사이에서는 '아시아판 어벤저스'로 불리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이와 별도로 네이버웹툰(대표 김준구)은 '슈퍼스트링'의 세부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슈퍼스트링 전용페이지'를 오픈했다. 이를 통해 '슈퍼스트링'의 작품 라인업과 세계관, 관련 소식 등 다양한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슈퍼스트링 이미지
슈퍼스트링 이미지

- 플레이위드, MMORPG '이카루스', 대만 9일부터 정식 서비스 시작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위메이드이카루스(대표 장현국) 대표 온라인 게임 '이카루스(ICARUS)'의 대만 정식 서비스를 '플레이위드 타이완(PLAYWITH TAIWAN Co., Ltd)'을 통해 지난 8월 9일부터 시작했다.

지난 9일 오후 4시부터 시작된 정식 서비스에는 첫날부터 많은 접속자가 몰려 이카루스의 대만 현지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에 앞서 지난 7월 24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 비공개 테스트에서 8,000 여명의 이용자 참여를 이끌며 성공리에 종료했다.

또한 지난 CBT에서는 레벨 40과 5개 직업클래스 테스트를 통해 마친 데이터를 바탕으로 원활한 정식 서비스를 위한 만만의 준비를 진행했다. 또 이번 CBT기간동안 대만 최고의 인기 웹진인 바하무트에서도 비공개 온라인 인기 게임 순위에서 1위를 기록하기도 하는 등 현지 게이머들의 관심이 매우 높았음을 증명했다.

현지 정식 서비스가 시작된 첫 주말동안 이카루스는 DAU (Daily Active User/ Unique Login)가 10,000여명을 넘었으며, 접속자는 꾸준히 늘어날 전망이다. 또한 인기 웹진인 바하무트에서 최근 서비스 게임 중 인기 순위 1위를 하는 등 대만에서의 기대 순위는 매우 높다.

이카루스 대만 서비스
이카루스 대만 서비스

- '파이널판타지14', 3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 실시

액토즈소프트(052790) 자회사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의 한국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파이널판타지14' 최고의 요리 장인을 선발하는 '에오르제아 요리 대회'를 9월 14일까지 개최한다. 응모 분야는 요리의 완성도를 심사하는 HQ 분야와 기발한 아이디어를 뽐내는 NQ 분야로 나뉘며, 이벤트 페이지에서 자신 있는 분야를 선택, 사진과 동영상을 활용해 조리 과정과 레시피를 등록하면 된다.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50,000 MGP' 쿠폰을 100% 지급하고, 각 분야의 최우수 요리사에게는 '레터라이브 현장 방청권(2인권)'과 '에오르제아 도시군사동맹 코스터 박스 세트'를, 우수 요리사에게는 '에오르제아 도시군사동맹 코스터 박스 세트'를 선물한다.

또한, 이용자들은 8월 14일부터 9월 17일까지 1일 1회에 한해 '무작위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무작위 임무' 완수 시 지급되는 '하트'를 모아 '플래티넘 MGP 카드(50,000MGP)' 1장, '10등급 오래된 지도' 3개, '비활성 클러스터' 10개 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더불어 '하트'의 누적 개수에 따라 '시바 피규어' 및 '카벙클 에메랄드 인형', '에스프레소 잔 1셋트'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와 일부 품목을 제외한 대다수의 상품을 30% 할인가로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한다.

파판14 기념 이벤트
파판14 기념 이벤트

- 넥슨, '2018 카트라이더 리그 듀얼 레이스X' 오는 16일 개막

넥슨(대표 이정헌)은 인기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 대회 '2018 카트라이더 리그 듀얼 레이스X(이하 듀얼 레이스X)'를 오는 16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 여름 시즌 이벤트 대회로 마련된 '듀얼 레이스X'는 총 상금 2,100만 원 규모로 열리며, 16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9월 15일까지 5주간 진행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풀리그가 끝나고 순위에 따라 포스트시즌을 치르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리그 종료 시점까지 긴장감 넘치는 승부가 예상된다. 또한 신규 트랙과 카트바디가 등장하고, 최고의 선수 8명이 출전하는 개인전 경기도 준비되어 다양한 볼 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개막 경기에서는 지난 리그 '듀얼 레이스 시즌3'의 우승자 문호준 선수가 이끄는 '아프리카 플레임(Afreeca Flame)'과 준우승자 유영혁 선수가 이끄는 '제닉스 스톰(Xenics Storm)'이 맞붙는다. 또, 올해 새롭게 창단한 '락스 게이밍(ROX Gaming)'과 지난 시즌 4강의 저력을 보여준 '오즈 판타스틱(Oz-FANTASTICK)'이 격돌한다.

넥슨은 개막전 현장에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타임어택 쉐도우 모드를 활용한 기록 경신 이벤트 '탑기어 카트라이더'를 실시한다. 매주 TOP 10 순위 기록자에게 '넥슨캐시' 등을 선물하고 '카트라이더' 페이스북 페이지 노출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카트라이더' 리그는 2005년부터 현재까지 이어져온 국산 게임 리그 중 최장수, 최다 리그 개최 종목이다. 지난 4월에 열린 '카트라이더 리그 듀얼 레이스 시즌 3' 결승전은 30초 만에 전석이 매진되는 등 인기 e스포츠 종목으로 맹활약 중이다.

카트라이더 리그
카트라이더 리그

- '그랜드체이스 for kakao', 신규 SS등급 영웅 '베이가스'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KOG(대표 이종원)에서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 for kakao'가 14일(화), 신규 SS등급 마법형 영웅 '베이가스'를 업데이트했다.

'베이가스'는 '그랜드체이스 for kakao' 세계관 속 대표적인 강경파 마족 '테르' 가문의 수장으로, '다크 홀', '다크 프랜지', '다크 스피어', '다크 퓨리' 등 다채로운 마법 기술을 구사한다. 특히, 기술을 사용할수록 기술 발동에 걸리는 시간은 감소시키고 피해 량은 증가시키는 특별한 능력도 보유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SS 등급 영웅 소환에 성공할 경우 '베이가스'가 100% 등장하는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베이가스'를 한층 더 강력하게 만들어줄 전용 장비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카카오게임즈는 '빙고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달 27일(월)까지 각종 이벤트 미션을 통해 획득한 '빙고 코인'을 사용해 나온 숫자에 해당하는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숫자판에서 줄을 완성할 때마다 추가 보상을 받게 되며, 특히 모든 숫자를 맞추면 'SS 영웅 선택권'을 획득할 수 있다.

또 8월 14일(화)과 15일(수)에는 '젬', '골드', '프라나', '명예점수', '길드공헌도', '의뢰소주화' 등 게임 내 재화를 815개 사용해 여러 가지 유용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가 열린다.

이번 업데이트와 이벤트, '그랜드체이스 for kakao'에 대한 세부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 '카카오게임 카페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랜드체이스 업데이트
그랜드체이스 업데이트

- 컴투스 신작 '버디크러시', 글로벌 베타 테스트 사전등록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개발한 신작게임 '버디크러시'의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위한 사전등록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버디크러시'는 쉽고 재미있게 즐기는 캐주얼 골프 게임으로, 나만의 공략법을 활용해 전세계 게이머들과 대결하는 실시간 1:1 매치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귀여운 캐디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간편한 샷 방식, 화려한 연출, 만화 같은 그래픽 등을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사전등록은 8월 14일부터 한국을 포함해 전세계에서 동시 진행되며, 공식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CBT 기간 동안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크리스탈', '캐디'등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물로 지급하고, 이벤트 미션 달성 시 특별한 보상을 추가 제공한다.

버디크러시 CBT 이미지
버디크러시 CBT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