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시즌이 도래했다!" 라이엇, 롤드컵 기념 '카직스 스킨' 공개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는 오는 10월 1일부터 진행되는 '2018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을 맞아 금일(28일)부터 오는 11월 20일 오후 4시 59분까지 기념 스킨을 판매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챔피언십 스킨 판매금액 중 롤드컵 진출팀에게 돌아갈 수익 배분 비율이 변경됐고 스킨을 무려 24종의 색상으로 변경시킬 수 있는 팀 크로마를 출시했으며,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게임 내 이벤트도 더욱 풍성해졌다.

롤드컵 카직스 스킨
롤드컵 카직스 스킨

먼저 2018 롤드컵을 기념하는 '챔피언십 카직스'와 '2018 챔피언십 와드' 스킨 상품이 공개됐다. 해당 스킨 수익금의 25%는 롤드컵 총상금에 추가로 적립돼 모든 롤드컵 출전팀에게 배분된다. 여기서 12.5%는 24개의 출전팀들에게 균일하게 배분되며, 나머지 12.5%는 최종 성적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이에 2017 롤드컵에서는 챔피언십 스킨 판매금액이 더해진 총 상금 규모가 약 494만 달러(약 53억원)로 책정되는 등 프로게이머들의 의욕을 고취시키기도 했다.

롤드컵 상금 외에 각 롤드컵 출전팀에게 돌아가는 또다른 수익금도 존재한다. 올해에는 특별히 24개 팀의 로고에서 영감을 받아 챔피언십 카직스 스킨을 총 24개의 색상으로 바꿀 수 있는 팀 크로마 아이템이 추가로 출시됐다. 팀 크로마 판매 수익의 25%가 해당 팀에 돌아가게 되며, 이외에도 아이콘, 감정표현, 테두리 수익의 50%, 추후 롤드컵 우승팀을 소재로 제작될 스킨은 판매 수익의 25%가 해당 팀에게 돌아간다.

한편 롤드컵 기간 중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게임 내 이벤트도 진행된다. '2018 월드 챔피언십 패스'를 구입하면 소환사 아이콘 1개, 구 4개, 월드 챔피언십 토큰 200개를 얻게 되며 매일 최초 승리 시 및 매 게임의 평가 기록, 게임 모드, 승패에 따라 각기 다른 개수의 추가 토큰을 무한정 획득할 수 있게 된다.

롤드컵 카직스 스킨
롤드컵 카직스 스킨

게임 플레이를 즐겁게 할 다양한 임무들도 제공된다. 롤드컵 기간 중 게임 플레이 및 승리 기록에 따라 다양한 임무들을 완수할 수 있으며, 그 보상으로 2018 월드 챔피언십 토큰 외 다양한 챔피언 및 아이콘, 파랑 정수 등의 상품들을 획득할 수 있다. 롤드컵 경기 결과를 예측하는 '승부의 신' 등 다양한 임무들이 마련돼 있다.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토큰은 2018 월드 챔피언십 황금 아이콘과 감정표현, 황금 챔피언십 와드, 챔피언십 스킨 테두리, 챔피언십 스킨들의 황금 크로마, '팝스타 카이사'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특별 크로마, 테두리, 일러스트, 그래픽 효과가 포함된 '프레스티지 에디션'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