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고인물게임대전' 시즌3..KOF98과 철권T 최강자는?

3050 레트로 게이머들을 위한 축제인 '고인물 게임대회'가 다시 열린다.

아프리카TV는 오는 10일(수)부터 3주간 서울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고인물 게임대전' 시즌3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고인물게임대전은 e스포츠 리그 종목의 다양화를 위해 지난 3월 처음 시작된 e스포츠 리그로, 레트로 게임으로만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고인물게임대전
고인물게임대전

이번 시즌3는 대전격투게임 종목인 '철권 태그 토너먼트'와 '킹 오브 파이터즈98'가 선봉에 서며, 새롭게 추가된 축구 게임 '테크모월드컵98', 퍼즐 게임인 '퍼즐 버블'의 4개 종목으로 펼쳐진다. 경기는 실제 오락실에서 사용 중인 크라운 203 캐비넷으로 진행되며, 종목별 우승자에게는 80만원, 준우승자에게는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참가 신청은 '철권 태그 토너먼트'는 오는 10일(수)까지 당일 예선 신청이 가능하며 '테크모월드컵98'과 '퍼즐버블'은 17일(수)까지, '킹 오브 파이터즈98'은 24일(수)까지 신청을 받는다. 참가 신청은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참가 종목을 작성해 아프리카TV 담당자 메일(retro@afreecatv.com)로 제출하면 되며 중복 신청도 가능하다.

'철권 태그 토너먼트'는 13~14일 양일간, '테크모월드컵98'은 20일, '퍼즐 버블'은 21일, '더 킹 오브 파이터즈98'은 27~28일 이틀간 대회가 열린다. 8강부터는 오후 7시 아프리카TV를 통해 PC 및 모바일로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