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10/16 '소울칼리버6' PC 한글판, 선주문 판매 등

- '소울 칼리버 VI' 한국어판 PC용 소프트 10월 17일 선주문 판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지사장 박희원)는 PS4용, Xbox One(디지털)용 10월 18일, PC(STEAM®) 10월 19일 발매 예정인 '소울 칼리버' 시리즈의 최신작 무기 격투 액션 게임 'SOULCALIBURTM VI (소울 칼리버 VI)'의 PC(STEAM®)판 선주문 판매가 내일(10월 17일)부터 시작된다고 밝혔다.

발매 20주년을 맞이하는 2018년 시리즈 최신작 'SOULCALIBURTM VI (소울 칼리버 VI)'는 차세대 하드로 발매되어 3D 격투 게임 최고봉의 그래픽 표현과 무기 전술을 즐길 수 있다.

또한 'SOULCALIBURTM VI (소울 칼리버 VI)'에서는 미츠루기와 소피티아, 특별 게스트인 CD Projeckt Red의 더 위쳐 시리즈에 등장하는 게롤트 등 독특한 격투 스타일과 무기를 사용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한편 'SOULCALIBURTM VI (소울 칼리버 VI)'의 선주문 판매는 내일(10월 17일)부터 시작되며, 출시일은 PS4, Xbox One(디지털)용은 10월 18일, PC는 10월 19일이다.

소울칼리버6
소울칼리버6

- 넥슨, 'AxE(액스)' 론칭 400일 기념 스페셜이벤트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넥슨레드(대표 김대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AxE(액스)'에서 론칭 400일 기념 스페셜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10월 16일 론칭 400일을 맞이한 'AxE(액스)'가 게이머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차원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AxE(액스)'는 최근 진행했던 1주년 업데이트 이후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10위까지 반등에 성공했다. 이후 10~13위 사이에 안착하며 게이머들의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이달 16일부터 2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에메랄드(10개)'를 지급하고, 400일 당일인 10월 16일에는 '루비(400개)', '에메랄드(100개)', '랜덤 영웅 정수 상자(4개)' 등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10월 19일까지 공식카페에서 이벤트 공지에 'AxE 400일 축하'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루비(400개)'를 추가로 지급한다.

이 밖에도 넥슨은 오늘 10월 21일까지 상점에서 '400일 기념' 문구가 들어간 패키지를 1회 이상 구매한 게이머에게 추첨을 통해 '에소스 무기(영웅)'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액스
액스

- 한화생명 e스포츠, LoL 트라이아웃 통해 신규 선수 모집

한화생명 e스포츠(HLE, Hanwha Life Esports)가 16일(화)부터 트라이아웃을 통해 다음 시즌을 이끌어 나갈 신규 선수 및 육성군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한국서버 기준 마스터 티어 이상의 본인계정을 소유한 게이머 라면 별도의 온라인 신청서(바로가기)를 통해 누구나 지원 할 수 있다. ▲접수는 22일(월)까지 총 7일간 진행된다.

한화생명 e스포츠는 서류심사를 통해 ▲24일(수) 1차 합격자를 발표하고, ▲27일(토)에 강남 게임이너스에서 트라이아웃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화생명 e스포츠 관계자는 “이번 트라이아웃으로 프로선수를 꿈꾸는 지망생들의 실력검증을 통해 숨은 유망주를 발굴하여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 며 “기존 정통 스포츠에 존재했던 육성군 시스템 등도 도입해 e스포츠의 입지를 정통 스포츠에 버금가는 문화로 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한화생명 e스포츠는 지난 6월 신규선수 및 코치 영입을 발표하며 2군 체제를 완성했다. 동시에 '육성 팜 시스템'을 도입하여 3군 체제까지 구축하겠다는 계획을 밝히며 팬들과 관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한화생명 e스포츠단
한화생명 e스포츠단

- 넥슨, 'EA 챔피언스컵 윈터 2018' 한국대표 선발전 일정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EA Korea Studio(구: 스피어헤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의 최대 규모 e스포츠대회인 'EA 챔피언스컵 윈터 2018' 한국대표 선발전을 이달 17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다.

넥슨은 지난 13일 사전 신청을 통해 모집된 32개팀이 참가하는 PC방 오프라인 대회를 열고 총 6개의 본선 참가팀을 선발했다. 한국대표 최종 3개팀을 뽑기 위한 'EA 챔피언스컵 윈터 2018' 본선은 이달 17일부터 21일까지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다.

한국대표 선발전 티켓은 티켓링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현장을 찾은 관람객 전원에게는 'TT 클래스 플래티넘 선수팩', 'TT 클래스 골드 선수팩', 'TB 클래스 플래티넘 선수팩', 'NHD 클래스 다이아 선수팩' 등 각종 아이템이 담긴 쿠폰을 제공한다.

오는 11월 8일 'EA 챔피언스컵 윈터 2018' 선수 드래프트를 실시한 뒤 10일부터 12일까지 넥슨 아레나에서 4개조 풀리그 방식의 'EACC 그룹 스테이지'를 진행한다. 또 우승팀을 가리는 8강 토너먼트인 'EACC 넉아웃 스테이지'는 같은 달 16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한국대표 3개팀을 포함해 중국 3개팀, 동남아시아 지역(태국 2팀, 베트남 2팀, 인도네시아 1팀, 싱가포르-말레이시아 단일팀) 6개팀 등 총 12개팀이 참가해 총 상금 24만 달러를 두고 치열한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EA 챔피언스컵 윈터 2018
EA 챔피언스컵 윈터 2018

- 썸에이지, 모바일 게임 '삼국: 에볼루션' 사전예약 돌입!

썸에이지(코스닥 208640, 백승훈, 박홍서 각자대표)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삼국: 에볼루션'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삼국: 에볼루션'은 삼국 시대를 배경으로 한 카드 RPG 로 카드의 수집과 육성의 재미에 시뮬레이션 요소를 접목해 다양한 재미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위나라, 촉나라, 오나라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자신이 가입한 진영을 발전시키거나 친구들과 군단을 설립하여 천하를 통일할 수 있다.

특히 기존 삼국지 게임과 달리 대규모 전쟁을 지원하며 천하 보물, 무장 탐방 등 맵에서 탐색하는 플레이 방식과 관직 도전, 천하 무회 등 PVP 도전 시스템도 즐길 수 있다.

또한 공성전, 구조전, 잠복전, 실시간 전투 모드 등 다채로운 콘텐츠는 획일화된 전투에서 오는 지루함을 달랠 수 있다. 아울러 삼국지 주요 인물들의 특징을 살린 무장카드는 현대 트렌드에 맞게 스타일리쉬한 그래픽으로 재구성되어 수집 욕구를 극대화 시켰다.

썸에이지는 '삼국: 에볼루션' 사전예약에 참여한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황충 무혼', '소갈비구이', '명장모집령' 등 5만원 상당의 아이템을 100%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영웅 이름 맞추기, 스타일 체인지 등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국: 에볼루션
삼국: 에볼루션

-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브이 랠리 4' PC 한국어판 오늘 출시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이하 H2 INTERACTIVE, 대표 허준하)는 레이싱 게임 전문 개발사인 킬로톤 레이싱 게임즈(Kylotonn Racing Games)의 오프로드 레이싱 게임 '브이 랠리 4(V-Rally 4) PC 한국어판'을 오늘(10월16일) 소비자가격 49,800원에 정식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브이 랠리 4는 익스트림 모터 스포츠를 표방하는 오프로드 레이싱 게임이다. 험난한 도로와 가혹한 날씨, 척박한 환경을 현대적인 차량을 비롯한 전설적인 오프로드 차량들로 주행하는 것이 가능하며, 랠리와 랠리크로스는 물론, 익스트림 카나, 버기, 힐 클라임 등 다양한 방식으로 레이스를 즐길 수 있다.

50가지 이상의 랠리 및 익스트림 모터 스포츠 차량들을 사용할 수 있으며, 수집 요소는 물론 업그레이드와 튜닝으로 자신만의 차량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커리어 모드와 온라인 모드를 통해 자신의 게임 경험과 진행 상황을 공유하는 것이 가능하다.

브이 랠리 4
브이 랠리 4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